기프트카 히스토리

홈 아이콘 경로 아이콘 기프트카 히스토리 경로 아이콘 캠페인 아카이브
시즌13

[기프트카 온에어2] 언제나 진심으로 지도하는 정통 태권도장 ‘용인대청룡태권도’

열정과 애정으로 지도하는 정통 태권도장! 아이들의 웃음꽃과 귀여운 기합소리가 끊이질 않던 '용인대청룡태권도'를 만나보세요.

2023-04-19 뷰카운트77055 공유카운트1

코로나19가 한창이던 때 아이들 면역력이 걱정돼 지방에서 직접 사 온 시금치를 현관에 걸어 두고 간 ‘용인대청룡태권도’ 이정안 관장님. 그 진심이 통한 건지 지금은 도장에 아이들의 웃음꽃과 귀여운 기합소리가 끊이질 않습니다. 정통 태권도를 고수하며 열정과 애정으로 아이들을 지도하는 ‘용인대청룡태권도’ 이정안 관장님의 이야기를 들어봅니다.


Q. ‘기프트카 온에어2’ 캠페인을 신청한 계기가 궁금해요.

체육관 홍보 수단으로 통학 차량 랩핑이 정말 중요해요. 기존 랩핑은 너무 오래돼서 해지고 탈거된 상태였죠. 새로 시공하거나 새로운 홍보 창구를 찾기에는 자금이 여유롭지 못했어요. 고민하던 중 선배가 좋은 지원 사업이 있으니 신청해 보라고 추천해 줬어요. 선정될 줄 몰랐는데, 생각보다 많은 도움과 지원을 받아 놀랐어요. 선정 소식을 듣고 체육관 옥상에 올라가서 만세를 세 번 외쳤어요. 구호는 ‘할 수 있다’ 였죠(웃음).


Q. ‘용인대청룡태권도’는 어떤 체육관인가요?

저희 동네에서 태권도 겨루기 출신이 직접 지도하는 유일한 체육관이에요. 저 스스로 정통 태권도에 자부심이 넘치기 때문에, 아이들도 더 열심히 배우는 것 같아요. 연령대에 맞는 반을 구성해 새로운 친구도 사귀고 운동도 더 재밌게 배울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고 있어요. 학부모가 국기원에서 멋지게 심사받는 아이들을 보며 뿌듯해 할 때 매우 보람차요. 지도를 더 잘해야겠다는 생각도 들고요.


Q. 원생과 학부모의 마음을 얻기 위해 특별히 고민하는 부분이 있나요?

저희 체육관은 정통 태권도에 기반하여 교육하기 때문에 태권도의 가치를 높게 사는 부모님들이 많이 상담하세요. 유치원 부는 5세부터 7세까지 이루어져 있고 총 스무 명 정도 돼요. 저 포함 지도진이 세 명인데, 아이들이 흥미를 잃지 않도록 즐겁고 알차게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Q. 아무래도 코로나19로 타격이 심하셨을 것 같은데, 어떻게 극복하셨나요?

갑작스럽게 친구들도 못 만나고 운동도 못하게 된 아이들 걱정이 먼저였어요. 코로나19 1~2년 차엔 집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기초 체력 운동과 유연성 운동 가이드를 전달했어요. 또 아이들 면역력에 시금치가 좋다고 해서 문 앞에 걸어뒀어요. 그때 더 신선한 시금치를 구한다고 충청북도까지 다녀오고 그랬죠(웃음). 당연히 체육관 운영은 점점 힘들어져서 나중에는 식당에서 아르바이트도 했어요. 제 진심이 통한 건지 코로나가 끝날 때쯤 어머니들 사이에서 저희 체육관이 좋다고 소문이 났어요. 다행히 코로나19가 끝나고 지금은 즐겁게 대면 수업하고 있습니다.


Q. ‘기프트카 온에어2’ 캠페인을 통해 어떤 고민을 해결할 수 있었나요?

컨설턴트분이 다양한 부분에서 도움을 주셨어요. 효율적인 온라인 플랫폼 홍보 방법부터, 제가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 기존 단점 등 상세한 조언을 아끼지 않으셨죠. 아무래도 온라인 홍보에 미숙하고 아는 것도 많지 않아 큰 도움이 됐어요. SNS에 사진을 많이 올리는 게 중요하다고 강조하셨던 게 기억에 남아요. SNS 계정을 5년 동안 방치하다 보니 부모님들이 도장 위치도 모를 정도였거든요. 스스로 많이 돌이켜 볼 수 있었고, 해낼 수 있다는 자신감도 얻은 것 같습니다.


Q. 차량 랩핑은 만족스러우셨나요? 아이들 반응은 어떤가요?

이전 랩핑은 좀 지저분해 보였는데, 지금은 완전히 세련되고 깔끔하게 바뀌었어요. 글씨 가독성도 훨씬 높아진 것 같고 시공 퀄리티도 굉장히 만족스럽습니다. 차량 랩핑 시공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면 쉽게 탈거되거나 찢어지거든요. 통학 차량 운행이 일평균 6시간 정도 되는데, 직접 운전하면서 주변 시선이 차에 쏠릴 때마다 제대로 홍보되는 것 같아 기분이 좋아요.

최근에 도복을 새로 바꿨는데 아이들이 바뀐 디자인에 자부심을 느끼는 모습을 보며 잘 바꿨다 느꼈어요. 아마 새로워진 통학 차량을 타고 다니면서 더 많은 자부심을 느끼게 될 것 같아요. 직접 차량에 탑승하는 아이들이 ‘관장님 차 너무 예뻐요’ 칭찬하는데, 기분이 정말 좋더라고요.


Q. ‘기프트카 온에어2’ 캠페인에 앞으로 기대하는 점이나 전하고 싶은 말씀이 있으신가요?

코로나가 끝나고 새 시작을 다짐했는데, 이제서야 정말 새롭게 시작하는 기분이 들어요. 새로운 도복, 통학 차량, 그리고 새롭게 알게 된 다양한 홍보 방법과 노하우까지 무슨 역경이든 헤쳐 나갈 수 있을 자신감을 얻었어요. 짧은 시간이었지만 자기 사업처럼 도와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이번에 받은 도움을 벗 삼아 앞으로 더 사랑받는 ‘용인대청룡태권도’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파이팅입니다!


‘기프트카 온에어2’ 캠페인은 전국 곳곳 다양한 소상공인과 함께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 갑니다. 우리 동네 모든 가게들을 전국에 ‘온에어’하는 그날까지. 기프트카 온에어2 캠페인과 소상공인을 응원해주세요!


원동용인대청룡태권도 경기도 오산시 오산로 132번길 36

※ 기프트카 온에어2 캠페인 신청문의 : 1833-2052 (운영사무국)

#기프트카 #기프트카캠페인 #giftcar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그룹 #사회공헌 #기프트카온에어2 #기프트카온에어캠페인2 #PR스튜디오 #소상공인 #용인대청룡태권도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