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프트카 히스토리

홈 아이콘 경로 아이콘 기프트카 히스토리 경로 아이콘 캠페인 아카이브
시즌9

[송해숙 님] 만족을 넘어 기쁨을 드리는 청소 서비스를 선보이겠습니다

자립을 위한 맞춤형 창업을 지원하는 기프트카 캠페인.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9 여섯 번째 사연의 주인공 송해숙 씨를 지금 만나봅니다!

2019-06-25 뷰카운트23710 공유카운트8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9의 여섯 번째 사연 주인공은 사무실, 상가 등 전문 청소 사업을 준비 중인 송해숙 씨입니다. 해숙 씨는 오랫동안 함께해 온 사업용 차량이 사고로 망가져 눈앞이 캄캄했다는데요. 이번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9을 통해 희망의 불씨를 되살려 사업 준비에 여념이 없다고 합니다.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9과 함께 만족을 넘어 기쁨을 전하는 청소 서비스 업체가 되고 싶다는 해숙 씨의 이야기를 지금 들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회사 사무실, 빌라, 상가 등을 전문적으로 청소, 관리하는 송해숙입니다. 청소업에 발을 들인지는 어느덧 6년이 되었는데요. 처음엔 파트타임 아르바이트를 하며 경험을 쌓았습니다. 그러다 남편이 갑작스럽게 건강이 나빠져 경제 활동을 할 수 없게 되었는데요. 남편 대신 제가 가장 역할을 도맡게 되면서 본격적으로 청소업에 뛰어들었습니다.

지난 6년간 상가 건물을 비롯해 공공기관, 신축 준공 건물 등 다양한 거래처를 오가며 현장에서 경험과 실력을 쌓았습니다. 시간이 날 때면 차량 실내 클리닝 사업을 운영했던 남편에게 각종 청소 노하우를 전수 받기도 했습니다. 부단히 노력한 덕분에 이제는 누구보다 전문적인 청소 노하우를 갖추고 있다고 자부합니다.

제가 청소 사업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고객 만족’입니다. 청소 서비스는 고객에 따라 요구 사항이 다르기 때문인데요. 예를 들면 어떤 사람은 바닥 상태를, 어떤 사람은 먼지나 쓰레기 정리를 최우선으로 따집니다. 그러다 보니 고객의 성향과 요구에 맞게 맞춤식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죠. 항상 고객 목소리에 귀 기울여 작은 부분까지 놓치지 않는 청소 업체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9에 지원하게 된 동기가 궁금합니다.

사업용 차량 연식이 17년을 넘어 많이 낡은 데다 고장도 자주 났습니다. 주변 사람들이 “차를 바꾸는 게 어떠냐”라고 말씀하실 정도였죠. 그런데 얼마 전, 일방적인 추돌사고를 당하는 바람에 차량 상태가 더욱 나빠졌습니다. 그야말로 폐차 직전인 차량으로 현장을 다닐 생각을 하니 눈물이 왈칵 쏟아지더군요. 당장 새 차량을 마련하고 싶었지만, 형편이 여의치 않아 가슴이 답답했습니다.

차량 걱정으로 고민이 깊어가던 중, 아들이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9을 소개해주었습니다. 사업에 꼭 맞는 차량뿐만 아니라 창업 자금, 창업 컨설팅까지 지원해준다는 얘길 듣고 깜짝 놀랐죠. 솔직히 처음엔 ‘나도 주인공이 될 수 있을까?’ 자신이 없어 망설였습니다. 하지만 가족들의 따뜻한 응원과 격려에 용기를 얻었고,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9의 주인공이 된다면 사업에 날개를 달 수 있겠다’는 희망을 품게 되었습니다. 그때부터 차근차근 지원 서류를 준비해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9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서류 및 면접 심사는 어떻게 준비하셨나요?

지원 서류를 작성할 때 아들에게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평소 사업을 도와주고 있어 누구보다 사업 상황을 잘 알고 있거든요. 제가 서류를 작성하면 아들이 꼼꼼하게 살펴보고 부족한 부분을 일러주었습니다. 덕분에 여러 번 수정을 거쳐 만족스러운 사업 계획서를 작성할 수 있었습니다. 만약 저 혼자였다면 지금 이렇게 인터뷰를 하지도 못했을 겁니다. (웃음)

 이후 면접 심사에서는 ‘창업 의지와 도전 정신이 남다른 사람’이라는 인상을 심어주려 노력했습니다. 특히 차량이 꼭 필요한 이유와 차량을 지원받아 이루고 싶은 사업 목표, 향후 계획 등을 구체적으로 밝혔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느냐’는 질문에도 솔직 담백하게 창업 의지와 열정을 드러냈습니다.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9의 주인공이 된 소감이 어떠세요?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9 주인공 선정 소식을 듣고 깜짝 놀랐습니다. 꿈에 그리던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9의 주인공이 되다니 가슴이 벅차올랐습니다. 남편도 소식을 듣고 뛸 듯이 기뻐했습니다. 그렇게 한껏 신난 모습은 처음 봤답니다. (웃음) 사실 남편이 오랜 투병 생활로 많이 지쳐있었는데,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9 최종 합격 소식에 기운을 되찾았습니다. 활기 넘치는 남편을 보면 저도 덩달아 긍정적인 에너지가 마구 샘솟습니다.

앞으로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9과 어떤 내일을 만들어가게 될지 벌써 기대가 됩니다. 튼튼한 새 차량 덕에 금전적 압박에서 벗어나 사업을 펼칠 수 있어 마음이 한결 여유롭습니다. 이번 기회를 발판 삼아 창업의 꿈을 멋지게 이루고 싶습니다.


기프트카 캠페인의 주인공이 되어 창업 교육을 받으셨다고 들었어요.

2박 3일간 창업에 대해 체계적으로 공부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창업교육을 통해 제가 부족했던 부분을 명확하게 깨닫고, 사업을 재정비하는 데 큰 도움을 얻었습니다. 교육에서 배운 것들을 바탕으로 사업을 운영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거란 자신감도 생겼습니다.

또한 창업교육은 개인적으로도 선물 같은 시간이었습니다. 3일 동안 만난 창업 전문가와 현대자동차그룹 및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관계자분들의 진심 어린 모습에 큰 감동을 하였습니다. 다들 자기 일처럼 정성껏 창업 준비를 도와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앞으로 힘든 순간이 찾아와도 그분들의 소중한 마음을 떠올리며 힘낼 수 있을 거 같습니다. 감사한 분들께 좋은 모습으로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 기프트카와 이루고 싶은 목표와 꿈을 들려주세요!

단기적으로는 청소 사업 분야를 확장해나가는 것이 목표입니다. 이제까지는 작은 규모의 사무실이나 빌라가 주 고객이었는데요. 앞으로는 규모가 큰 준공 청소, 입주 청소, 빌딩 바닥 청소 등 새로운 거래처 확보에 힘쓸 생각입니다.

거래처 확보에 앞서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9을 통해 지원받은 창업 자금으로 다양한 전문 장비와 도구를 구매할 계획입니다. 좋은 기계를 사용할수록 청소 시간을 단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청소의 질도 높일 수 있기 때문이죠. 최신 장비를 사용해 살균, 소독까지 책임지는 전문 청소 서비스를 제공하려 합니다.

장기적으로는 직원을 채용할 만큼 사업 규모를 키우는 것이 목표입니다. 추후에는 사무실을 마련해 전문 직원을 육성하고, 관리하는 일을 꿈꾸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초심을 잊지 않고 언제나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가 되고 싶습니다. 머무는 공간이 쾌적하게 정돈되면 참 기분이 좋잖아요? 고객들에게 그런 행복을 전할 수 있는 일이라 보람을 느낍니다. 진심을 다해 고객을 대하고,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하며 꿈꾸던 미래로 한걸음 한걸음 나아가겠습니다.


지난 5월 10일을 끝으로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9 지원 신청이 마감되었습니다. 적극적인 참여와 뜨거운 관심을 보내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지원 신청은 끝났지만,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9는 계속됩니다! 앞으로 소개해 드릴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9 주인공들의 새로운 이야기에도 많은 관심과 따뜻한 응원 부탁드립니다.

#현대자동차그룹 #기프트카 #기프트카캠페인 #기프트카캠페인시즌9 #주인공소개 #송해숙 #사연 #현대자동차그룹사회공헌 #사전인터뷰 #청소 #일반창업 #6차주인공 #giftcar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