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프트카 히스토리

홈 아이콘 경로 아이콘 기프트카 히스토리 경로 아이콘 캠페인 아카이브
시즌13

[기프트카 온에어2] 한결 같은 맛으로 꾸준히 사랑받는 ‘둥우리바베큐치킨’

우리 동네 숯불바베큐 맛집! 한결 같은 맛의 정통 바비큐 치킨으로 꾸준히 사랑받는 '둥우리바베큐치킨'을 만나보세요.

2023-04-19 뷰카운트77624 공유카운트1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에 위치한 ‘둥우리바베큐치킨’은 10년이 넘는 세월 동안 한자리를 지키며 단골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SNS를 통해 동네 맛집으로 소문나며 Z세대 방문도 점점 늘어나고 있다고 하는데요. 하루가 멀다 하고 새로운 치킨 메뉴가 개발되는 요즘, 정통 바비큐 치킨으로 꾸준히 사랑받는 ‘둥우리바베큐치킨’과 김승한 사장님의 이야기를 들어봅니다.


Q. 운영하고 있는 ‘둥우리바베큐치킨’을 소개해주세요. 

2002년도 개업한 뒤 2014년도 인수하여 직접 운영하고 있는 바비큐 치킨집입니다. 가게가 오래된 만큼 단골도 많기에, 항상 변함없는 맛을 전하려 노력해요. 보통 바비큐 치킨은 직화로 구운 뒤 소스를 붓으로 바르는데요. 저희는 숯불을 사용하는 오븐에서 오랫동안 조리한 뒤, 웍에 담아 특화 소스로 걸쭉하게 졸여 완성합니다. 이렇게 조리하면 소스가 안쪽까지 깊게 베여 더 깊은 맛을 느낄 수 있죠.


Q. ‘기프트카 온에어2’ PR 스튜디오를 신청한 계기가 궁금해요.

지인이 로고 디자인 좀 새로 해보라며 ‘기프트카 온에어2’ 캠페인을 추천해줬어요. 가게 마스코트를 바꿔야겠다는 생각을 저 혼자만 한 게 아니더라고요(웃음). 신청할 때 선정될 거란 기대는 안 했지만 내심 간절했던 것 같아요. 동시에 나중에 비용을 청구하진 않을까 조금 걱정도 됐죠. 무상으로 이렇게 다양한 도움을 주는 것이 흔한 일은 아니라서요. 지금 돌이켜보면 신청하길 정말 잘했다는 생각뿐이에요.


Q. 밀키트 개발을 준비 중이라고 들었어요. 조금 더 설명해주실 수 있나요?

재작년부터 계속 생각해왔던 사업 아이템이에요. 그 당시 코로나19로 밀키트가 붐이었어요. 저도 트렌드에 발맞춰 준비해야겠다고 생각했지만 과정과 비용이 상당히 복잡하고 컸죠. 매장도 좁다 보니 관련 설비를 들이기도 쉽지 않았어요. 최근 코로나19가 종식되고 외식 트렌드가 달라져 당장 시작할 수 있는 아이템은 아니지만, 이번 컨설팅을 통해 부족한 점부터 개선해 나간 뒤 다시 도전해보려 합니다.


Q. ‘둥우리바베큐치킨’을 운영하며 사장님의 가장 큰 고민거리는 무엇이었나요?

아무래도 대형 브랜드와의 경쟁이랄까요? 가끔 대형 브랜드들이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적게는 4천 원, 많게는 7천 원까지 할인할 때가 있어요. 그런 날은 여지없이 매출이 저조하더라고요. 억울할 때도 있지만, 이에 굴하지 말자고 생각했어요. 저희 치킨만의 매력과 강점을 어필할 새로운 홍보 수단을 찾아야겠다고 생각했어요. 하지만 아무래도 나이가 있다 보니 쉽지 않았죠. 특히 SNS 홍보는 아무리 공부해도 젊은 사람을 따라가지 못하겠더라고요. 사진 촬영 실력도 형편없고, 홍보 관련해 이래저래 고민이 많았습니다.


Q. ‘기프트카 온에어2’ PR 스튜디오가 사장님의 고민을 어떻게 도와줄 수 있었나요?

아무래도 새 로고 디자인이죠. 최근 젊은 손님들이 많이 생기면서 가게 분위기도 좀 더 젊게 바꾸고 싶었는데, 그 시작점에 로고 디자인이 있다고 생각했어요. 제가 특별히 요청한 부분도 없는데, 저희 가게 특성을 미리 파악하시고 디자인에 녹여낸 부분이 마음에 들어요.

예전 로고는 조금 딱딱한 느낌이었다면, 새 로고는 조금 더 친숙하고 귀여운 느낌을 강조하고 싶었거든요. 설명을 구체적으로 드리지 못했지만, 제 머릿속에 있던 이미지 거의 그대로 나왔어요. 역시 전문가들은 다르구나 싶었죠. 팜플렛, 메뉴판 그리고 온라인 프로필 사진 등 다양한 곳에 활용할 예정이에요.


Q. 컨설팅을 받으면서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으신가요?

사진 촬영, 컨설팅, 새로운 로고 디자인 제작 그리고 지금 이 인터뷰까지 전부 소중한 추억으로 남을 것 같아요. 특히 가게에 작가님이 오셨을 때가 기억에 남아요. 누군가가 찍어주는 사진 촬영이 결혼식 이후로 처음이었어요. 오랜만에 사진을 찍으려고 하니 억지 미소가 힘들어 나중에는 얼굴에 경련이 오더라고요(웃음). 촬영이 끝날 때쯤 작가님이 ‘사장님 웃음이 이제서야 나오네요’라고 하셨어요. 조금 힘들었지만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다른 걱정까지 사라지는 느낌이었어요.


Q. ‘기프트카 온에어2’ 캠페인과 이 글을 보고 있는 다른 소상공인께 전하고 싶은 말씀이 있으신가요?

먼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본인 사업처럼 열심히 도와주신 모든 분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하고 싶어요. 도움은 정말 많이 주셨는데, 바로 보답할 방법이 없어서 죄송스러운 마음뿐입니다. 지금으로서는 전해주신 다양한 노하우와 정보를 토대로 빠른 매출 상승을 보여드리고 싶어요.

코로나19가 종식되면서 배달도 많이 줄었어요. 상인들끼리 제2의 코로나19가 온 것 같다는 이야기도 종종 해요. 하지만 ‘기프트카 온에어2’처럼 좋은 캠페인과 함께라면 어떤 어려움이라도 극복해낼 수 있다고 믿어요. 혼자서 고민하지 마시고, 더 많은 사람과 어려움을 나누며 도전을 멈추지 않는 한 해가 되길 바랍니다.


‘기프트카 온에어2’ 캠페인은 장기간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이 온라인 판로에 쉽게 도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습니다. 우리 동네 모든 소상공인이 웃는 그날까지! 기프트카가 늘 응원하겠습니다.


둥우리바베큐치킨 경기도 부천시 길주로 243 제일프라자 107호

※ 기프트카 온에어2 캠페인 신청문의 : 1833-2052 (운영사무국)

#기프트카 #기프트카캠페인 #giftcar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그룹 #사회공헌 #기프트카온에어2 #기프트카온에어캠페인2 #PR스튜디오 #소상공인 #둥우리바베큐치킨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