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프트카 히스토리

홈 아이콘 경로 아이콘 기프트카 히스토리 경로 아이콘 캠페인 아카이브
시즌13

[기프트카 온에어2] 천연발효로 맛과 건강 모두 챙기는 ‘이른아침’

고소한 빵 냄새가 솔솔! 정성과 맛은 덤! 이른아침부터 정성스레 제빵을 시작하는 '이른아침'으로 기프트카 온에어2가 찾아갔습니다.

2023-04-05 뷰카운트38029 공유카운트0

계란을 사용하지 않고 부드러운 식감을 내는 빵이 있다면 믿기시나요? 오늘 기프트카 온에어2 ‘PR 스튜디오’가 찾아간 가게는 충청남도 천안에 위치한 ‘이른아침’ 입니다. 연이은 교통사고와 화재로 고향에 내려갈까 수차례 고민하던 날, 가게 앞을 지나던 단골손님의 ‘기다리고 있어요, 힘내세요’라는 따뜻한 한마디가 ‘이른아침’ 진광혁 사장님을 다시 일으켜 세웠다고 하는데요. 그 마음에 보답하고자 오늘도 정성스레 제빵을 시작하는 ‘이른아침’ 진광혁 사장님의 이야기를 들어봅니다.


Q. 운영하고 있는 ‘이른아침’을 소개해주세요.

‘이른아침’은 통밀빵, 호밀빵 같은 건강빵을 만드는 작은 가게예요. 재료에 특히 신경을 많이 쓰는데, 버터를 사용하는 빵 같은 경우 프랑스산 버터를 고집하고, 설탕도 비정제 원당을 사용해요. 비건이나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을 위해 계란이 들어가지 않은 빵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호밀빵은 완전 독일식으로 제조하고요. 치아바타는 이탈리아의 오리지널 레시피를 참고해 개발했어요.

우리나라 같은 경우 유럽과 달리 빵을 간식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어요. 맛이 자극적인 빵일수록 쉽게 물리곤 하는데요. 저희 빵은 오래 먹어도 물리지 않고 담백합니다. 그만큼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고요. 원재료의 고소함과 맛을 살리고 건강한 빵을 만들고 있습니다.


Q. ‘기프트카 온에어2’ 캠페인을 어떻게 알게 됐나요?

친구가 괜찮은 소상공인 지원프로그램이 있다며 추천해 줬어요. 소개 글을 읽는데, 왜 이 캠페인을 이제야 알았을까 싶더라고요(웃음). ‘안되겠지’하는 마음으로 신청했는데, 선정돼서 얼마나 기뻤는지 몰라요. 그동안 명함 만드는 곳에서 준 샘플 이미지를 가게 로고로 사용하고 있었어요. 이참에 로고도 바꾸고 사업 전반에 대한 전문가의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는 생각에 설렜어요.


Q. ‘이른아침’ 빵 만의 매력이나 특징이 있나요?

제빵 시 이스트를 쓰는 이유는 발효 시간을 줄이기 위해서예요. 하지만 빠르게 발효가 될수록 빵 속에 이스트 잔여물이 남습니다. 이 잔여 이스트가 뱃속에서 계속 발효되며 나온 탄산가스가 속을 더부룩하게 만들죠. ‘이른아침’빵은 천연발효종으로 장시간 저온 발효하기 때문에 소화도 잘되고, 영양 흡수도 좋아요.

최근 국내에도 비건 인구가 늘어나면서 저희 빵을 많이 찾으세요. 또 아이들 중에 계란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가 있는데요. 보통 계란이 들어가지 않으면 빵이 퍽퍽하거나 쉽게 단단해져 아이들이 먹기 힘들어요. 저희는 식감이 부드러운 빵도 계란 없이 빵을 만듭니다. 오랫동안 연구한 레시피 덕이죠. 제 식구가 먹는다는 생각으로 맛있고 건강한 빵을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Q. 그동안 사업 운영에 어려움이 많으셨다고 들었어요.

체력 키우려고 자전거를 타기 시작했는데요. 교통사고가 나면서 복숭아뼈가 골절됐어요. 병원 진단은 전치 4주였지만, 다시 일을 할 수 있을 때까지 4개월이 넘게 걸렸죠. 그새 납품도 끊기고 계약도 해지됐어요. 그리고 가게 터를 옮겨서 새로 시작했는데, 오픈 한 달 만에 옆집 가게에서 발생한 화재가 옮겨붙으면서 힘들게 준비한 가게까지 전소됐어요.

이때 고향에서 부모님이 운영하시는 과수원으로 돌아갈까 고민도 많이 했죠. 잿가루를 마셔가며 청소하는데 지나가던 단골 한 분이 ‘가게 언제 다시 여나요? 기다리고 있어요.’라는 말 한마디에 힘을 얻었어요. 주변 분들의 작은 위로와 걱정이 큰 원동력이 됐죠. ‘이대로 무너질 순 없다’는 생각으로 다시 시작했습니다.


Q. ‘이른아침’을 운영하면서 사장님의 고민거리는 무엇이었나요? 

가게 위치가 대로변이 아닌 골목이다 보니 접근성이 낮았어요. 자연스레 온라인 시장으로 눈을 돌렸는데, 컴퓨터를 나름 잘 다룬다고 자신했지만 쉽지 않았어요. 모르는 건 검색해서 어떻게든 답을 찾는 성격인데, 검색을 아무리 해봐도 막막한 느낌을 지울 수 없었죠. 온라인 시장 진출을 위해서 도움이 절실한 상황이었는데, 마침 이렇게 좋은 캠페인을 만나서 얼마나 다행인지 몰라요.


Q. ‘기프트카 온에어2’ PR 스튜디오를 통해 고민을 해결할 수 있었나요?

처음 컨설턴트분이 방문하셨는데, 생각보다 엄청 철저히 준비하신 모습에 깜짝 놀랐어요. 주변 상권 분석부터 연령대, 그리고 평균 수입까지 조사해오셨죠. 특히 주변 평균 수입이 높다는 점과 40~50대가 많다는 점을 강조하셨어요. 이 나이 때엔 누구나 다 건강을 생각하고, 또 건강식에 투자할 여유가 있다는 분석이었죠. 또 위치가 주택가 안쪽이기 때문에 온라인 마케팅에 힘써야 한다고 말씀하셨어요. 제가 모르고 있던 다양한 플랫폼과 운영 방법도 알려주시고 함께 잘해보자고 독려하셨어요. 덕분에 자신감도 얻고 작게나마 노하우도 차차 얻고 있어요. 컨설턴트께 이 인터뷰를 빌려 꼭 감사하다는 말 전하고 싶습니다.


Q. 로고 디자인은 마음에 드시나요? 활용 계획도 궁금해요.

생각보다 고급스럽게 나와서 매우 만족스러워요. 건강빵이라는 주력상품 이미지를 강조하고 싶었거든요. 제가 따로 말씀드리지 않았는데도 디자이너께서 알아서 멋지게 완성해 주셨어요. 보리를 강조한 게 마음에 들어요. 새 로고를 활용해서 명함도 만들고, 입간판도 새로 세우고, 온라인 마켓 홍보에 적극 활용할 생각입니다.


Q. ‘기프트카 온에어2’ 캠페인을 보고 있는 소상공인께 전하고 싶은 말씀이 있으신가요?

코로나19로 시작된 불경기와 다양한 악재 속 고군분투하고 계신 거 잘 알고 있어요. 저도 예전부터 제빵 쪽 일을 해왔지만, 선배한테 요즘 어떠냐고 물어보면 하나같이 힘들다고만 하세요. 그런데 이 힘든 시기는 언젠가 지나갈 것이고, 결국 좋은 날이 올 거라고 믿어요. 다들 파이팅 하길 바랍니다.

더불어 조금만 검색하면 ‘기프트카 온에어2’ 캠페인같이 도움을 주는 곳이 많아요. 조금만 용기 내서 도전하시면 생각 이상의 결과물을 얻으실 수 있을 거예요. 이 힘든 시기, 우리 함께 이겨내봅시다!


기프트카 온에어2 캠페인은 온라인 진출을 꿈꾸는 소상공인의 도전을 응원합니다. 온라인 시장 개척에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는 ‘PR 스튜디오’를 통해 소상공인의 온라인 시장 개척에 큰 힘이 되겠습니다. 앞으로도 기프트카 온에어2 캠페인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른아침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나사렛대길 22-3

※ 기프트카 온에어2 캠페인 신청문의 : 1833-2052 (운영사무국)

#기프트카 #기프트카캠페인 #giftcar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그룹 #사회공헌 #기프트카온에어2 #기프트카온에어캠페인2 #PR스튜디오 #소상공인 #이른아침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