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프트카 히스토리

홈 아이콘 경로 아이콘 기프트카 히스토리 경로 아이콘 캠페인 아카이브
시즌12

[기프트카 온에어] 자꾸 생각나는 우리 동네 숨은 맛집 ‘먹고시푼 꼬마김밥’

소상공인의 숨어있는 가능성을 찾아 떠나는 기프트카 온에어. 오늘은 고소한 김밥 향으로 꾸준히 동네 주민들의 ‘먹고싶은’ 가게로 자리매김한 ‘먹고시푼 꼬마김밥’의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2022-03-25 뷰카운트38210 공유카운트0

앙증맞은 모양에 한 번, 신선한 재료에 또 한 번, 마지막으로 깊고 풍부한 맛에 또다시 놀라게 되는 ‘먹고시푼 꼬마김밥’. 서울 노원구 상계동에 문을 연 가게는 7년째 꾸준히 동네 주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이제는 온라인을 통해 더 큰 사랑을 받을 준비를 하고 있답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꼬마김밥을 선보이는 ‘먹고시푼 꼬마김밥’의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Q. 7년째 서울 노원구 상계동에서 김밥 전문점을 운영 중이시라고요.

A. 2015년에 가게 문을 열었으니 벌써 7년이나 되었네요. 창업 전, 여러 김밥 맛집에서 근무했어요. 배울 점과 개선 점을 피부로 느끼며 노하우를 쌓았죠. 이를 바탕으로 저만의 레시피를 개발했고요. 그렇게 4년이란 준비 기간을 거쳐 저만의 레시피와 각종 메뉴를 갖추게 됐어요. 우리 가게의 가장 인기 메뉴는 단연 꼬마김밥인데요. 좋은 재료로 만들어 크기는 작지만 깊고 풍부한 맛을 자랑하죠.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만한 김밥들을 선보이고 있답니다.


Q. 기프트카 온에어 캠페인에 참여하게 된 계기가 궁금해요.

A. 기프트카 온에어 캠페인을 알게 된 건 사회연대은행을 통해서였어요. 오프라인 기반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진출을 돕는 프로그램이 있으니 한번 해보시겠냐고 제안을 주셨죠. 그동안 온라인에 도전하고 싶은 마음은 굴뚝같았지만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던 상황이었어요. 제가 50대 중반이다 보니 온라인에 무척 약하거든요. 그래서 항상 생각만 하고 있었는데, 기프트카 온에어 소식을 듣고 ‘이때다!’ 싶어 바로 신청했어요.


Q. 온라인 오픈을 해야겠다고 결심했던 순간들이 있으셨다고 들었어요.

A. 요즘은 스마트폰으로 주문, 결제하는 게 익숙한 시대잖아요. 코로나 19 이후로 더욱더 비대면 주문이 자연스러워졌고요. 그런데 우리 가게는 오로지 방문이나 전화로만 주문이 가능해요. 찾아주시는 손님들이 종종 온라인 주문도 받으시면 안 되냐고 건의하실 정도였죠. 그럴 때마다 노력해보겠다고 말씀드리긴 했는데 솔직히 자신이 없었어요. 차일피일 미루고만 있었는데, 이번 기회에 드디어 온라인 오픈을 하게 돼 기쁘네요.


Q. PR 스튜디오 컨설팅을 받으시다가 예상치 못한 큰 감동을 받으셨다고요.

A. 전문 컨설턴트 분에게 온라인 홍보에 대해 컨설팅을 받던 중이었는데요. 컨설턴트 분이 제 가게 리뷰가 엄청 좋다고 말씀하시는 거예요. 무슨 말씀인가 싶어 여쭤봤더니 네이버에 ‘먹고시푼김밥’을 검색하면 방문고객 리뷰가 뜬다고 하시더라고요. 오래전에 네이버 업체 등록만 해둔 뒤로 전혀 신경을 쓰질 않아서 저는 모르고 있었죠. 알고 보니 리뷰가 200개나 있어서 정말 깜짝 놀랐어요. 게다가 좋은 칭찬들로 가득해서 하루 피로가 사르르 녹는 기분이었죠. 손님들의 ‘맛있다’는 이야기가 제겐 비타민과도 같거든요. 그간 쌓인 리뷰들을 보면서 앞으로도 정성껏 김밥을 싸드려야겠다고 다짐하게 됐어요.


Q. PR 스튜디오와 함께 홈페이지에 올라갈 홍보 사진들을 촬영해보신 소감이 궁금해요.

A. 전문가분들이 촬영해주시는 사진은 확실히 다르다고 느꼈어요. 매일 보는 김밥인데 사진으로 마주하니 알록달록 색감이 정말 예쁘더라고요. 하양, 검정, 초록, 주황 재료 본연의 색이 도드라져 탐스러웠어요. “우리 김밥이 이렇게 예뻤나?” 싶더라니까요. (웃음)

김밥뿐만 아니라 제 모습도 여러 컷 담아주셨는데, 가게 입구에서 찍었던 사진이 개인적으로 무척 의미가 있었어요. 7년간 가게를 운영해왔지만 이렇게 사진으로 남겨본 적은 없었거든요. 그간의 희로애락이 담긴 공간에서 이렇게 촬영을 하게 돼 감회가 남달랐죠. 여러모로 오랫동안 추억될 촬영이었어요.


Q. 비싸더라도 좋은 재료만을 고집하신다고 들었는데, 몇 가지를 살짝 소개해 주신다면요?

A. 전남 고흥 청정바다에서 수확한 김을 사용해요. 고흥 수협을 통해 신선하고 맛있는 김을 공수해오고 있죠. 고흥 김은 씹을수록 고소하고 쫀득한 식감이 일품인데요. 다들 드셔보시면 ‘김이 이렇게 맛있을 수 있구나!’ 하며 놀라실 거예요. 그리고 참기름은 50년 넘게 방앗간을 운영해오신 참기름 장인께 직접 부탁드려요. 장인의 솜씨가 고스란히 담겨 참깨의 고소한 맛과 향이 풍부하죠. 마지막으로 어묵은 부산에서 3대째 어묵 제조를 이어온 곳에서 받아오고 있는데요. 사실 우리 가게 김밥만의 특별한 맛 포인트가 어묵을 비법 소스로 조려서 사용하는 것이거든요. 어묵 맛이 김밥 맛에 큰 영향을 주기 때문에 생선 살 함유량이 높고 식감이 쫀득쫀득한 제품을 선택해 쓰고 있답니다.


Q. 마지막으로 전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A. 이렇게 좋은 기회를 주신 기프트카 온에어 캠페인에 감사하다는 말씀 전하고 싶어요. 혼자서는 어렵고 막막하게만 느껴졌는데, 곁에서 도움을 주시는 분들이 있으니 자신감이 생기더고요. 시간이 지날수록 참여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어요. 그래서 제 주변에도 적극적으로 참여를 권유하고 있어요. 좋은 건 함께할수록 더 좋잖아요! 저처럼 온라인 진출에 도움이 필요한 분들이 많으실 텐데, 기프트카 온에어라는 좋은 기회를 꼭 잡으시길 바랄게요. 전국의 소상공인들 모두 화이팅입니다!


기프트카 온에어 캠페인은 코로나 19로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계신 소상공인분들의 온라인 시장 진출을 응원합니다. 온라인 스토어 개설과 홍보 콘텐츠 제작을 돕는 ‘PR 스튜디오’와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지원하는 ‘LIVE 스튜디오’를 통해 소상공인 여러분의 새로운 도전에 힘이 되겠습니다. 앞으로도 기프트카 온에어 캠페인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먹고시푼 꼬마김밥 서울특별시 노원구 덕릉로 783

#기프트카 #기프트카캠페인 #giftcar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그룹 #사회공헌 #기프트카온에어 #기프트카온에어캠페인 #pr스튜디오 #소상공인 #먹고시푼꼬마김밥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