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프트카 히스토리

홈 아이콘 경로 아이콘 기프트카 히스토리 경로 아이콘 캠페인 아카이브
시즌12

[기프트카 온에어] 우리 농산물의 색다른 변신, K-젤라또 ‘젤라또투유’

소상공인의 온라인 진출을 돕기 위해 기프트카 온에어는 오늘도 달려갑니다! ‘기프트카 LIVE 스튜디오’ 첫번째 주자로 선정된 ‘젤라또투유’의 달콤한 이야기를 지금 만나보세요!

2022-02-25 뷰카운트36327 공유카운트3

달콤한 아이스크림이 몸에도 건강하다니 믿어지시나요? 기프트카 온에어 캠페인 ‘기프트카 LIVE 스튜디오’에서 첫 번째로 소개할 가게는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젤라또 전문점 ‘젤라또투유’입니다. 젤라또투유 이명림 사장님은 우리 땅에서 자란 농산물과 제철 과일을 듬뿍 넣어 천연 수제 젤라또를 만드신다는데요. 친숙한 재료로 색다른 맛을 빚어내고 있는 이명림 사장님을 만나보았습니다!


Q. 기프트카 LIVE 스튜디오에 선정되셨을 때 소감이 어떠셨나요?

A. 요즘 주변에서 ‘라이브 커머스를 해야 한다’는 얘길 많이 듣긴 했는데, 혼자서는 도전해볼 엄두가 안났어요. 기회가 있을까 싶던 차에 기프트카 온에어 캠페인을 만났죠.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지원받을 수 있다니 제겐 행운이었어요. 방송 경험이 없어 잘 할 수 있을까 걱정도 됐지만, 전문 쇼호스트 분이 함께 해주신다기에 용기를 얻어 참여했죠.


Q. 다른 디저트가 아닌 젤라또 전문점을 창업하시게 된 사연이 궁금해요.

A. 11년 전, 젤라또 제조 업체에 근무하면서 젤라또 매력에 푹 빠졌어요. 젤라또는 원재료 특성을 잘 담아낼 수 있어 다양한 맛을 개발하는 재미가 있더라고요. ‘이게 내 길이구나’ 느낌이 왔죠. 7년간 업계에 몸담으며 담금질을 했고, 저만의 젤라또 브랜드를 꾸려보기로 결심했어요. 오랜 준비 끝에 드디어 2018년, 서울 성수동에서 젤라또투유를 오픈했답니다. 그때부터 4년째 직접 개발한 레시피로 만든 건강하고 맛있는 젤라또를 선보이고 있어요.


Q. ‘젤라또투유’가 자랑하고 싶은 특별함은 무엇인가요?

A. 젤라또 원재료로 우리 땅에서 자란 농작물, 신선한 제철 과일을 고집해요. 계절에 따라 이천 현미, 고창 복분자, 문경 오미자, 해남 무화과 등을 사용하죠. 건강한 재료를 통째로 갈아 넣으면 색감이 한복처럼 곱고 자연스러워요. 무엇보다 인공 색소, 향료는 일절 넣지 않아요. 설탕 함량도 최소화하고요. 아이스크림을 먹으면서 죄책감이 들 때가 있잖아요? 젤라또투유는 건강한 재료만 담아 어른, 아이 모두 안심하고 즐길 수 있죠.

재료뿐만 아니라 포장 용기도 ‘건강함’을 추구해요. 밀짚으로 만든 친환경 컵과 옥수수전분으로 만든 생분해 스푼을 사용하고 있죠. 일반 용기보다 단가가 비싸지만, ‘건강함’이라는 가치에 조금 더 다가서기 위해 친환경 제품 사용을 실천하고 있어요.



Q. 최근 온라인 전문 브랜드 ‘빙과방’를 런칭하게 된 계기가 있다고요.

A. 코로나 19가 터지고 매장 손님이 뚝 끊겼어요. 납품하던 거래처도 마찬가지고요. 매출이 50% 이상 떨어지니 ‘가게를 접어야 하나’ 그런 생각까지도 했었는데요. 위기를 기회로 삼아 이참에 온라인 진출에 나서보자고 결심했죠. 그렇게 ‘빙과방’이란 이름으로 온라인 전문 브랜드를 시작하게 됐어요. 온라인을 통해 더욱 많은 고객분들을 만날 수 있게 된 만큼 다양한 입맛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더욱 다채로운 시도를 해보려고 해요.


Q. 기프트카 LIVE 스튜디오를 통해 첫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해보신 소감이 어떠셨나요?

A. 처음엔 떨리고 긴장돼서 정신이 없었어요. 모니터에 실시간 댓글들이 올라오는 것도 눈에 안 들어올 정도였죠. (웃음) 다행히 함께해주신 쇼호스트 이종우 님이 편안하게 이끌어주셔서 점점 긴장이 풀렸어요. 많은 분들이 보내주신 실시간 응원 댓글이 큰 힘이 되기도 했고요. 수다 떨듯 즐겁게 이야기 나누다 보니 어느덧 라이브 방송 1시간이 훌쩍 지나있었죠.

첫 라이브 방송이라 부담이 컸는데 ‘하길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들어요. 기프트카 온에어 캠페인이 아니었다면 언제 이런 경험을 해볼 수 있었을까 싶고요. 좋은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어요. 덕분에 어디 가서 자랑할 만한 특별한 경험을 했고, 새로운 도전을 해냈다는 성취감과 자신감도 얻었답니다.


Q. 라이브 커머스 방송에서 선보인 ‘할매입맛 4종’이 뜨거운 반응을 끌었다고요.

A.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위해 ‘과일셔벗 4종’(감귤, 딸기, 무화과, 오미자 크랜베리)와 ‘할매입맛 4종’(쑥, 흑임자, 현미, 시나몬 단호박)을 준비했는데요. 산뜻하고 달콤한 맛이 특징인 ‘과일셔벗’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메뉴지요. 반면 ‘할매입맛’은 생각 외로 MZ세대 친구들에게 인기가 많아요. 알고보니 ‘할매니얼(할매+밀레니얼)’이라는 신조어가 있을 정도로 트렌드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인지 라이브 커머스 방송에서도 할매입맛 4종에 대한 관심이 뜨거웠어요.


Q.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은 언제였나요?

A. 쇼호스트 분이 특별한 에피소드를 여쭤보셔서 작년에 연예인 홍석천 님이 인스타그램에 젤라또투유를 추천해주신 일화를 말씀드렸는데요. 당시 그 게시글 덕분에 며칠 동안 매출이 껑충 뛰어 깜짝 놀랐어요. 정말 감사했는데 처음 겪는 일에 경황이 없어 제대로 인사를 못 드린 게 두고두고 아쉬웠죠. 라이브 방송을 보실진 모르겠지만 늦게나마 감사한 마음을 전했는데요. 어떤 분이 댓글로 ‘고수는 고수를 알아본다’고 말씀해주시더라고요. 그 댓글을 보는 순간 마음이 찡했어요. 그간의 제 노력을 알아봐 주신 것 같은 기분이 들었죠.


Q. 마지막으로 전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요?

A. 라이브 커머스 방송 1시간을 위해 캠페인 담당자 분들이 한 달 동안 준비했다고 들었어요. 기획, 진행, 촬영 등 수많은 전문가들이 함께 힘써주셨고요. 제가 아무리 홍보비용을 쓴다고 해도 이렇게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하기는 어려웠을 거 같아요. 그동안 코로나 19로 기운 빠지는 일이 많았는데, 기프트카 온에어 캠페인 덕분에 열심히 할 맛이 나네요. 연초부터 좋은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고, 지금부터 시작이라는 마음으로 더욱더 노력할게요. 앞으로 성장할 젤라또투유 많이 기대해주세요!

기프트카 온에어 ‘기프트카 LIVE 스튜디오’는 오프라인에서만 매출을 내던 소상공인들이 라이브 커머스라는 온라인 판로에 도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프트카 온에어와 소상공인이 함께하는 라이브 커머스 방송은 2월 14일부터 4월 4일까지, 매주 월요일/목요일 오후 1시에 진행되니 놓치지 마세요! 앞으로 소개될 가게들에도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젤라또투유 서울특별시 성동구 성수이로7길 1

🚘기프트카 온에어 LIVE 스튜디오 보러 가기🚘

#기프트카 #기프트카캠페인 #giftcar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그룹 #사회공헌 #기프트카온에어 #기프트카온에어캠페인 #live스튜디오 #소상공인 #젤라또투유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