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프트카 히스토리

홈 아이콘 경로 아이콘 기프트카 히스토리 경로 아이콘 캠페인 아카이브
시즌10

[송해숙 님] 믿고 맡길 수 있는 청소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기프트카와 함께하는 주인공의 하루는 어떻게 채워지고 있을까요? 한 걸음씩 꿈에 다가서고 있는 송해숙 씨의 이야기를 지금 들려 드립니다.

2019-11-22 뷰카운트47430 공유카운트41


송해숙 씨는 사무실, 상가 등을 전문적으로 청소하는 업체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해숙 씨는 기프트카 캠페인 덕분에 경제적인 부담에서 벗어나 사업을 맘껏 펼치게 되었다고 말하는데요. 기프트카를 발판 삼아 많은 사람에게 기쁨을 전하는 청소 서비스 업체로 성장하고 싶다는 해숙 씨의 이야기를 들려 드립니다!


소중한 새 가족, 기프트카

기프트카를 받으신 소감이 궁금합니다.

가슴이 벅차도록 행복합니다. 사업용 차량이 생긴다는 것만으로도 기쁜데, 새 차라니 더할 나위 없이 좋습니다. 새 차에 흠집이라도 날까 엄청나게 애지중지하고 있어요. (웃음) 제 기프트카는 스타렉스 5밴이어서 적재공간도 넓고, 좌석도 넉넉해서 마음에 쏙 듭니다. 특히 부피가 크고, 무거운 청소 장비도 충분히 실을 수 있어서 정말 좋아요. 예전 차량은 공간이 좁아 운반에 제약이 많았거든요. 사업에 꼭 맞는 기프트카가 생겨서 정말 든든합니다.

가족들 반응은 어땠나요?

다들 무척 좋아했어요. 차량을 받자마자 남편과 드라이브를 하러 갔는데, 남편이 “새 차라 정말 좋다. 소리 없이 매끄럽게 잘 나간다.”며 연신 감탄하더라고요. 마음에 쏙 들어 하는 모습을 보니 저도 기분이 좋았습니다. 아이들도 기프트카를 보고 한껏 신났어요. 차량이 동글동글한 게 저랑 닮았다고 하더군요. (웃음) 닮았다고 하니까 저도 차에 더 애착이 간답니다.



기프트카가 안겨준 새로운 변화

기프트카와 함께한 근황이 궁금합니다.

우선 차량에 적재 선반을 설치했어요. 청소 도구와 용품들을 깔끔하게 실을 수 있도록 정리해두었죠. 그리고 차량 지원금으로 사업에 필요한 것들을 마련했습니다. 마음에 두고 있던 건·습식 청소기를 장만했고, 다양한 청소 약품도 구매했어요. 또 창업 전문가의 조언에 따라 청소 유니폼도 새롭게 맞췄습니다. 다시 시작하는 마음으로 새 단장을 하고, 사업에 임하고 있습니다.

차량을 받고 가장 변화된 부분은 무엇인가요?

새 차가 생기고 저도 새롭게 태어난 기분이 듭니다. 사실 예전 차를 타고 다닐 때는 이미지 관리를 크게 신경 쓰지 않았어요. 중요한 것은 실력과 노하우라 생각했죠. 하지만 새 차를 타고 다니면서 생각이 좀 달라졌어요. 고객들이 저를 바라보는 시선이 달라졌다는 걸 느꼈거든요. 청소도 서비스업인 만큼 이미지가 중요하다는 걸 깨달았죠. 그래서 요즘은 반짝반짝 빛나는 차량처럼 옷도 깔끔하게 차려 입으려 해요. 또 번듯한 겉모습뿐만 아니라 저만의 전문성을 높여 내실을 탄탄히 다지려 합니다.



든든한 버팀목, 창업 컨설팅

2박 3일의 창업 교육은 어떠셨나요?

마케팅부터 세금, 상권분석 등 창업에 꼭 필요한 정보를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어 좋았습니다. 그리고 창업 전문가들의 생생한 경험담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특히 “고객의 쓴 소리도 달게 들어야 한다.”라는 말씀이 기억에 남았어요. 지금까지 저의 모습을 되돌아보는 계기가 되었거든요. 이제는 컴플레인에 더욱 귀 기울여 문제점을 발견하고, 보완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창업 전문가와의 1:1 컨설팅은 어떠신가요?

정기적으로 창업 컨설팅을 받을 수 있어 얼마나 든든한지 몰라요. 창업 교육은 전반적인 창업 준비의 틀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되었다면, 컨설팅은 실전에서 부딪히는 세세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보탬이 됩니다. 창업 전문가가 곁에서 꼼꼼하게 점검해주니 막막했던 고민도 술술 풀리고요. 덕분에 시행착오를 줄이고, 차근차근 사업에 체계를 잡아가고 있습니다.



작은 부분까지 신경 쓰는 청소 서비스

사업은 어떻게 운영하고 계시는가요?

현재는 사무실이나 상가, 빌라 청소를 주로 하고 있습니다. 바닥부터 창문, 창틀, 화장실, 계단 등을 깨끗하게 청소하고 있죠. 힘이 들더라도 눈에 쉽게 띄지 않는 곳까지, 구석구석 꼼꼼하게 청소하려 심혈을 기울입니다. 작은 차이지만 고객들에겐 큰 만족으로 다가올 수 있거든요. 그리고 고객들을 통해 입소문이 나서 일을 소개받게 되기도 하고요. 언제나 고객이 만족할만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홍보는 어떻게 진행하고 계시나요?

일단 오프라인 홍보를 위해 창업 지원금으로 전단과 명함을 제작했습니다. 주요 주거단지와 대형 상가를 직접 발로 뛰며 영업에 나설 계획입니다. 그리고 온라인 홍보는 SNS에 능숙한 아들에게 적극적으로 도움을 받으려 합니다.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다양한 채널을 개설해 홍보 활동을 펼칠 계획입니다.



더 큰 꿈을 품고 달리는 기프트카

앞으로의 목표가 궁금합니다.

우선 거래처를 늘리는 것이 가장 큰 목표입니다. 기존 주 거래처인 사무실, 빌라는 물론이고 빌딩, 공연장 등 새로운 거래처를 확보할 계획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청소 기계와 약품을 마련해 전문적인 청소 서비스를 제공하려 합니다. 그리고 사업이 안정되면, 기술을 배우고 싶은 사람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주고 싶습니다.

해숙 씨에게 기프트카 캠페인은 어떤 의미인가요?

기프트카 캠페인은 제 인생의 활력소입니다. 기프트카를 탈 때마다 정말 기쁘고 행복해요. 동시에 감사한 마음이 큽니다. 기프트카가 없었다면 엄청난 경제적 부담을 안고 차량을 마련했을 거예요. 값진 기회를 주신만큼 좋은 모습으로 보답하고 싶습니다. 기프트카 캠페인을 발판 삼아 꼭 창업에 성공하겠습니다.



해숙 씨는 기프트카 캠페인을 만나고 삶이 긍정적으로 바뀌었다고 말합니다. 새로운 내일을 꿈꿀 수 있는 희망과 든든한 삶의 기반이 생긴 덕분이라는데요. 어느 때보다 반짝 반짝한 미래를 그려가고 있는 해숙 씨에게 응원을 보냅니다!


▶송해숙 씨 사연 보러가기

#현대자동차그룹 #현대자동차그룹사회공헌 #기프트카캠페인 #기프트카시즌9 #일반창업 #시즌9 #송해숙 #무지개청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