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프트카 히스토리

홈 아이콘 경로 아이콘 기프트카 히스토리 경로 아이콘 캠페인 아카이브
시즌9

[남덕희 님] 팝페라 공연으로 행복과 감동을 선물하겠습니다

자립을 위한 맞춤형 창업을 지원하는 기프트카 캠페인!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9 세 번째 사연의 주인공 남덕희 씨를 지금 만나볼까요?

2019-03-08 뷰카운트24608 공유카운트1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 9, 세 번째 사연의 주인공은 감동 가득한 공연을 기획하는 남덕희 씨입니다. 덕희 씨는 성악과 동기인 친구들과 ‘감성신사’라는 팝페라(팝+오페라) 그룹을 꾸려 공연 활동도 하고 있다는데요. 어디든 달려갈 수 있는 기프트카가 생긴 덕분에 전국으로 무대를 넓힐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기프트카와 함께 사람들에게 행복을 선물하는 공연 기획가로 거듭나고 싶다는 덕희 씨의 이야기를 지금 들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음악으로 감동을 선물하고 싶은 남덕희입니다. 저는 공연 기획자이면서 팝페라 가수이기도 한데요. 전국 곳곳의 다양한 축제부터 웨딩 공연까지 상황에 꼭 맞는 공연을 선보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팝페라라고 하면 어렵게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가요, 트로트 등 다양한 장르로 변주가 가능해 누구라도 편안하게 공연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음악은 제게 큰 힘이자 위로였는데요. 음악을 듣고 있으면 눈물이 날 정도로 벅찬 기분이 들곤 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레 진로를 음대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넉넉하지 않은 형편이라 꿈을 이루는데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감사하게도 주변 분들의 응원과 도움 덕분에 꿈을 놓치지 않을 수 있었고, 목표했던 성악과에 진학했습니다.

본격적으로 음악을 공부하며 저만의 미래를 고민했습니다. 치열한 고민 끝에 ‘음악 공연으로 사람들에게 감동을 전하자!’라고 결심하게 됐습니다. 그렇게 마음이 맞는 성악과 동기들과 팝페라 그룹 ‘감성신사’를 결성했고, 공연기획 사업에 뛰어들었습니다. 큰 자본도 없이 무작정 시작한 사업이라 적잖은 시행착오를 겪었지만, 꿈과 열정을 원동력 삼아 사업을 키워가고 있습니다.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9에 지원하게 된 동기가 궁금합니다.공연이 필요한 곳이라면 어디든 달려가고 싶었지만, 차량이 없어 사업 운영에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공연 스태프 여러 명이 한꺼번에 이동하려면 교통비가 많이 드는데다, 공연에 필요한 음향, 무대 장비들을 실어 나르기 위해서는 차량이 꼭 필요했습니다. 임시방편으로 렌터카를 이용해보기도 했지만, 절차가 번거로웠고, 비용도 만만치 않았습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지방에서 공연을 의뢰하는 경우가 있어도 번번이 거절해야만 했습니다. 활동 무대가 좁아지니 사업을 확장하는데도 한계가 있었죠. 누구보다 차량의 필요성을 절실하게 느꼈지만, 사정이 여의치 않아 답답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주변 사람들에게 고민을 토로하다 뜻밖의 정보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공연 업계에서 일하다 알게 된 친구가 기프트카 캠페인을 알려주었습니다. 사업에 필요한 차량은 물론 창업교육, 창업지원금까지 든든하게 지원해준다는 이야기를 듣고 ‘이거다!’ 싶었죠. 곧장 기프트카 캠페인 홈페이지에 방문해 지원 서류를 차근차근 준비하기 시작했습니다.


서류 및 면접 심사는 어떻게 준비하셨는지 들려주세요.

우선 서류 심사에서는 지원서에 제 이야기와 꿈을 솔직하게 담아내려 노력했습니다. 과장이나 거짓 없이, 있는 그대로의 저를 보여드리고 싶었거든요. 그리고 성공 가능성을 증명하기 위해 사업 계획서를 빈틈없이 준비했습니다. 특히 사업에 차량이 꼭 필요한 이유와 차량 지원을 받은 뒤에 어떻게 사업을 확장해나갈 것인지 구체적으로 담았습니다.

이후 면접 심사에서는 사업 계획서를 바탕으로 구체적인 운영 계획과 차별화 요소를 밝혔습니다. 사실 면접이 처음이라 긴장을 많이 했었는데요. 면접 분위기가 좋고, 편안해서 하고 싶었던 말을 모두 할 수 있었습니다. 며칠 후 제 진솔한 이야기와 진심이 전해진 덕분인지 면접 합격 소식을 듣게 되었습니다.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9의 세 번째 주인공이 된 소감이 어떠세요?선정 소식을 듣자 마자 가족들과 팝페라 그룹 친구들, 공연 업계 지인들의 얼굴이 떠올랐어요. 모두 한 마음으로 제가 기프트카 캠페인의 주인공이 되기를 진심으로 응원해주었거든요. 주변 사람들에게 기쁜 소식을 전할 수 있어서 정말 기뻤습니다. 응원을 받은 만큼 좋은 모습으로 보답하고 싶다는 다짐도 하게 됐죠.

어디든 달려갈 수 있는 차량이 생겨 이제 사업에 날개를 달게 되었습니다. 물리적 한계를 극복할 수 있게 됐으니, 그동안 차량이 없어 미뤄왔던 계획들을 차근차근 실행할 계획입니다. 여건이 마련되니 새롭게 도전하고 싶은 일도 하나 둘씩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기프트카 덕분에 설렘과 기쁨이 가득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답니다.


앞으로 기프트카와 이루고 싶은 목표와 꿈을 말씀해주세요!

기프트카와 함께 전국 곳곳을 누비며 공연장, 행사장, 웨딩홀 등 다양한 곳에서 감동을 노래하겠습니다. 사람들의 마음을 어루만지고, 힘이 될 수 있는 음악과 공연을 선보이려 노력하겠습니다.

동시에 기프트카를 타고 영업 활동도 활발하게 펼칠 계획입니다. 많은 분에게 저를 알릴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려 합니다. 특히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을 활용한 SNS 홍보에 힘쓸 계획인데요. 이에 필요한 홍보용 영상 및 콘텐츠도 제작을 준비 중입니다. 공연 문화 업계에서 인정받는 사업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나아가 좋은 기회를 통해 꿈의 발판을 마련한 만큼 제가 가진 재능으로 사회에 온기를 전하려 합니다. 공연을 접할 기회가 적은 지역민들을 위해 공연을 열거나, 웨딩 공연이 필요한 분들에게 아름다운 노래를 선물하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제게 기회를 주신 분들이 ‘탁월한 선택이었다!’라고 생각하실 수 있도록 매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 기프트카와 함께 꿈을 향해 쉼 없이 달리겠습니다!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9는 2019년 5월 10일까지 지원이 가능합니다. 지난 시즌부터 이메일, 우편뿐만 아니라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어렵지 않게 지원을 하실 수 있는데요. 늘 희망해왔던 창업의 꿈을 실현시키고 싶으신가요? 더 이상 망설이지 말고, 지금 바로 기프트카 캠페인에 도전해보세요!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9의 주인공은 당신입니다.

#현대자동차그룹 #기프트카 #기프트카캠페인 #주인공소개 #시즌9 #giftcar #현대자동차그룹사회공헌 #남덕희 #사연 #사전인터뷰 #팝페라 #젠틀맨's플랜 #웨딩공연 #감성신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