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캠페인

홈 아이콘 경로 아이콘 지난 캠페인
시즌9

기프트카 시즌9 일곱 번째 주인공들과 축하 행사 현장을 소개합니다!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9 일곱 번째 주인공들은 어떤 이야기를 품고 있을까요? 새로운 주인공들의 남다른 사업 아이템과 축하 행사 현장을 생생히 전해드리겠습니다!

2019-08-12 뷰카운트407 공유카운트3

현대자동차그룹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함께하는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9이 어느덧 마지막 주인공을 맞이했습니다. 뜨거운 열정과 도전 정신으로 똘똘 뭉친 다섯 분이 이번 시즌9의 마지막을 장식하게 되었는데요. 기프트카 캠페인과 함께 새로운 내일을 그려갈 주인공들의 이야기와 따뜻한 분위기 속에 진행된 축하행사 현장을 소개해 드립니다.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9, 일곱 번째 주인공을 소개합니다.

목공, 에코스톤(Eco + Stone, 친환경 건축 마감재) 인테리어를 선보이는 한종평 씨. 8년여 동안 인테리어 업체에 근무하며 실력을 쌓아온 종평 씨는 그간의 경력을 바탕으로 자신만의 사업을 꿈꿔왔습니다. 하지만 자재를 실어 나를 사업용 차량을 마련하지 못해 창업의 문턱을 좀체 넘어서지 못했다고 합니다. 그토록 바라던 기프트카 캠페인 주인공에 선정된 종평 씨는 오래도록 품어온 창업의 꿈을 펼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종평 씨는 창업교육 덕분에 준비된 사업가로 한 단계 성장할 수 있었다고 하는데요. 특히 모든 일을 사업가의 관점에서 고민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합니다. 기프트카 캠페인을 발판 삼아 다양한 시공을 책임지는 토탈 인테리어 분야로 사업을 확장해나가고 싶다는 종평 씨의 내일을 응원합니다!



생활필수품인 에어컨, 세탁기 등을 전문적으로 청소하는 현영준 씨. 청소에 필요한 고압 세척기, 공구, 세척제 같은 물품들을 챙겨 현장으로 달려가기 위해선 차량이 꼭 필요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기존 차량은 적재 공간이 턱없이 부족해 불편함이 컸다고 합니다. 임시방편으로 렌터카를 이용하던 영준 씨는 주변 동료를 통해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9을 알게 되었고, 꼼꼼한 준비 끝에 적재 공간이 넉넉한 기프트카와 함께하게 되었습니다. 기프트카와 창업을 준비 중인 영준 씨는 사업에 날개를 단 기분이라고 하는데요. 2박 3일의 창업교육을 마친 영준 씨는 교육 덕분에 사업 방향을 구체적으로 설계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수도권을 넘어 전국 방방곡곡까지 사업 무대를 넓혀갈 영준 씨의 행보를 지켜봐 주세요!



눈과 입이 모두 즐거운 앙금 플라워 떡 케이크, 쌀 베이킹 등을 선보일 김미영 씨. ‘앙금 플라워 떡 케이크’ 기술 교육 과정을 수료하고, 전문가에게 개인 강습까지 받으며 자신만의 가게를 꿈꿔왔다는데요. 차근차근 창업 준비를 해오던 미영 씨는 원재료 운송과 완제품 배송을 책임져줄 사업용 차량을 마련하지 못해 고민이 컸다고 합니다. 남다른 열정을 바탕으로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9 주인공에 선정된 미영 씨는 기동력을 활용해 다양한 플리마켓에 참여하는 것은 물론, 직배송 서비스도 시작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창업교육 덕분에 자신감이 커졌다고 말하는 미영 씨는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전력을 기울이겠다는 각오를 밝혔습니다. 천연 재료로만 만들어 맛과 건강이 가득 담긴 미영 씨의 건강 간식을 기대해주세요!



중국 현지에서 식자재를 공수해 훈육대병(밀가루 전병에 다양한 채소와 고기를 싸 먹는 중국 대표 길거리 음식)과 부추 군만두를 선보일 김송호 씨. 그동안의 요리 경력과 중국인 아내의 손맛으로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푸드트럭을 꿈꿔왔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푸드트럭 사업의 핵심인 차량이 없어 고민이 깊었다고 합니다. 간절한 마음으로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9의 문을 두드린 송호 씨는 당당히 시즌9 주인공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차량부터 창업자금, 창업교육, 컨설팅까지 지원받은 송호 씨는 탄탄한 기반이 생겨 든든하다는 소감을 밝혔는데요. 특히 창업교육을 통해 푸드트럭 사업 준비 절차와 실질적인 운영 노하우를 얻을 수 있어 큰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일생일대 마지막 기회라는 각오로 온 힘을 다하겠다는 송호 씨의 도전이 시작됩니다



욕실 및 화장실 인테리어 경력 17년 차 전문가 임명국 씨. 전국 각지의 현장을 찾아 이동해야 하는 사업 특성상 차량은 필수였습니다. 하지만 경제적 상황 때문에 차량을 선뜻 마련할 수 없었다는데요. 그런 명국 씨에게 기프트카 캠페인은 운명과도 같은 기회였다고 합니다. 이번 시즌9 주인공에 선정돼 창업교육을 수료한 명국 씨는 창업에 필요한 전문 지식을 쌓을 수 있어 큰 도움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특히 1:1 컨설팅 시간에 고민을 허심탄회하게 털어놓으면 각 분야 전문가들이 맞춤형 조언을 건네주어 만족스러웠다고 합니다. 그리고 교육 기간 동안 비슷한 고민을 하는 사람들과 이야기 나누며 긍정적 에너지를 듬뿍 채울 수 있어 좋았다고 합니다. 고객이 만족할만한 인테리어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겠다는 명국 씨를 응원합니다!



설렘 속에서 진행된 축하 행사 현장을 만나보세요.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9는 차량 지원뿐 아니라 창업자금, 창업교육, 컨설팅 지원을 통해 주인공들의 도전이 열매 맺을 수 있도록 맞춤형 창업을 지원합니다. 주인공들의 열정만큼 뜨거운 햇살이 내리쬐던 지난 7월,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9의 마지막 주인공들이 2박 3일간의 창업 교육을 마쳤습니다. 주인공들을 축하하기 위해 수료식장을 찾은 이병훈 현대자동차그룹 상무와 김진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본부장이 축하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9의 마지막 주인공이 되신 걸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기프트카 차량, 창업자금, 창업교육을 발판 삼아 창업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기프트카 캠페인은 지난 9년간 수많은 주인공의 자립을 위해 힘써왔습니다. 앞으로도 기프트카 캠페인이 오랫동안 지속될 수 있도록 여러분이 성공으로 힘을 보태주십시오. 다들 창업에 성공해 다시 만난 자리에선 지금보다 더 좋은 얼굴로 뵙길 바랍니다. 늘 여러분의 꿈과 도전을 응원하겠습니다.”



“2박 3일간 합숙하며 창업 교육을 들으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더운 날씨에도 지친 기색 없이 열정적으로 교육에 참여하시는 여러분의 모습에 큰 감동을 하였습니다. 지금의 열정과 의지라면 창업 성공도 문제없으리라 믿습니다. 여러분은 치열한 서류, 면접 심사를 거쳐 이 자리에 오신 주인공입니다. 자신감을 갖고 저마다의 꿈을 향해 달려가시길 바랍니다.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9과 함께 제2의 인생을 만들어가시길 진심으로 기원하겠습니다.”



이어서 창업교육을 마친 시즌9 마지막 주인공들의 소감 발표가 있었는데요. 다섯 명의 주인공 중 김송호 씨와 김미경 씨가 대표로 교육 수료 소감과 앞으로의 각오를 들려주었습니다.

김송호 씨 “차량이 없어 막막했는데, 기프트카 캠페인을 만나고 희망이 생겼습니다. 사업을 든든히 뒷받침해줄 차량이 생기니 더할 나위 없이 기쁩니다. 꿈에 그리던 창업의 길을 열어주신 만큼 최선을 다해 성공으로 보답하겠습니다. 창업교육에서 얻은 정보와 깨달음을 디딤돌 삼아 한 걸음씩 성공으로 나아가겠습니다.”

김미영 씨 “우선 이 자리를 빌려 기프트카 캠페인 관계자분들께 감사하다는 인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제 꿈을 응원해주시고, 지지해주신 덕분에 창업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었습니다. 창업교육을 수료하고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용기를 많이 얻었습니다. 창업에 성공해 누군가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줄 수 있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지난 18년 8월부터 창업의 꿈을 응원하며 달려온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9이 마침표를 찍게 되었습니다. 적극적인 참여와 높은 관심을 보내주신 덕분에 이번 시즌도 성공적으로 끝맺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함께해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기프트카 캠페인은 재정비 기간을 거치고, 더욱 새롭고 풍성해진 시즌10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새롭게 시작될 시즌10에도 많은 관심과 따뜻한 응원 부탁드립니다!

#현대자동차그룹 #기프트카 #기프트카캠페인 #주인공소개 #시즌9 #7차 #현대자동차그룹사회공헌 #축하행사 #창업교육 #일반창업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