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프트카 히스토리

홈 아이콘 경로 아이콘 기프트카 히스토리 경로 아이콘 캠페인 아카이브
시즌13

[기프트카 온에어2] 추억의 맛이 그립다면 드셔보세요! ‘칠구떡볶이’

집요함으로 탄생한 만능 소스와 떡볶이, 매콤달콤한 추억의 맛! 모두의 열정으로 뜨거웠던 기프트카 온에어2 '칠구떡볶이' LIVE 스튜디오를 만나보세요.

2023-03-02 뷰카운트38750 공유카운트6

한국인의 대표 소울푸드를 생각하면 이내 떡볶이가 떠오릅니다. 최근 떡볶이는 트렌드를 반영해 다양하고 화려한 맛으로 변신 가도를 달리고 있는데요. ‘칠구떡볶이’는 기본에 충실해 매콤달콤 떡볶이 본래의 맛에 집중했습니다. 요리에 대한 자부심으로 ‘칠구떡볶이’를 운영하는 전유석 사장님을 만나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봅니다.


Q. 떡볶이를 판매하게 된 계기가 있나요?

처음에는 고깃집으로 요식업을 시작했어요. 사이드메뉴로 떡볶이를 판매했는데, 손님들이 계속 추가 주문을 하시는 거예요. 나중에는 떡볶이 포장되냐고 물어보기까지 하시더라고요(웃음). 그렇게 시작했죠. 20대 초반 취사병부터 시작해서 평생 주방에서 지내 요리에는 자신 있었어요. 또 제가 무언가를 시작하면 집요하게 파고드는 성격이에요. 떡볶이를 제대로 개발하겠다고 마음먹은 뒤, 수많은 사람에게 피드백을 받았어요. 그중 가장 호응이 좋은 배합과 비율로 만들어진 것이 바로 ‘칠구떡볶이’입니다.


Q. ‘칠구떡볶이’만의 매력은 무엇인가요?

매운맛, 단맛, 그리고 감칠맛이 어우러진 ‘기본’에 충실한 맛이에요. 카레 맛, 로제 맛, 짜장 소스 그리고 여러 가지 토핑들이 추가된 떡볶이도 맛있지만, 본질적인 떡볶이 고유의 맛에 집중하고 싶었어요. 초등학교 앞, 용돈 아껴서 하나씩 사 먹던 그 맛처럼요. 최적의 밸런스를 갖추려 노력을 많이 했죠. 한 입 드셔 보시면, 예전 그 추억의 맛을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조금 더 설명을 드리자면, 저희는 일반 고춧가루가 아닌 고추장용으로 만들어진 아주 고운 고춧가루를 사용해요. 텁텁하지 않고 깔끔한 맛이 특징이죠. 더불어 물엿과 설탕을 배합해 소스를 저온 숙성해 모든 재료가 어우러지고 깊은 맛을 내는 것이 특징입니다.


Q. '기프트카 온에어2' LIVE 스튜디오에 신청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홈페이지를 통해 캠페인을 알게 됐어요.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마음 따뜻해지는 캠페인이더라고요. 참여하고 싶은 마음에 바로 전화로 문의한 다음 신청했어요. 나중에 홍보 업체로 선정됐다는 소식을 듣고 나선 기분이 정말 좋더라고요. 연예인분들하고 저희 제품을 홍보한다는 게 일반 영세업자들에겐 꿈같은 일이니까요.


Q. 오늘 기프트카 스튜디오에서 김재우 님과 판매를 함께 진행한 소감이 궁금해요.

신기했어요. 청주에 살다 보니 연예인을 보기 힘들어요. 그런데 제 옆에서 제가 개발한 상품을 열심히 팔고 계신 거예요. 방송하면서도 어안이 벙벙했던 것 같아요(웃음). 방송 전에도 긴장 풀어주시려고 노력도 많이 해주시고 재밌었어요.


Q. 동시간 푸드 부문 시청 순 1위, 네이버 쇼핑 라이브 전체 시청 순 2위를 달성하셨다고 들었어요.

방송 끝나고 이 소식을 들었어요. 제 첫 라이브 커머스였는데 이렇게 좋은 결과로 이끌어 주신 여러 관계자께 이 글을 빌려 감사하다고 전하고 싶어요. 방송 준비부터 마무리까지 체계가 딱 잡혀 있는 느낌이라 든든했어요. 방송의 흐름, 장비, 가이드 모든 부분에서 전문성이 느껴졌죠. 화면에는 저와 김재우 님만 나갔지만, 그 뒤에 계신 여러 스태프분이 고생을 많이 하셨어요. 동시간 푸드 부문 시청 순 1위를 했다는 소식을 전하는데, 마치 본인 일처럼 기뻐하시던 게 인상 깊었습니다.


Q. 떡볶이 밀키트를 개발하게 된 계기가 궁금해요. 조금 더 설명 부탁드립니다.

접근성이죠. 제가 처음에 오픈했던 고깃집은 골목상권이었어요. 번화가는 높은 임대료로 엄두도 못 냈어요. 너무 외진 골목이라 손님이 찾아오시기도 어려운 위치였어요. 저희 가게 주변에서 종종 방문하는 단골들이 주로 매출을 올려 주셨죠. 이런 위치적 제한을 타파하고 싶었어요. 음식에는 자신이 있었기 때문에 접근성만 개선이 된다면 매출이 나아질 거라 믿었죠.

그리고 온라인으로 눈을 돌렸어요. 전국 모든 분이 저희 잠재 고객으로 돌릴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었으니까요. 밀키트로 제가 설계한 맛도 정확히 전달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개발에 몰두했습니다.


Q. 개발하신 소스에 자부심이 넘친다고 들었어요.

진심과 정성을 다해 개발한 소스인 만큼 자부심이 뒤따르는 것 같아요. 먼저, 떡볶이를 조리하실 때 야채나 고기, 소시지를 곁들여도 맛있어요. 카레 맛이나 치킨스톡처럼 한쪽에 치우친 맛이 아니기 때문에 다른 요리에도 활용할 수 있죠. 해물이면 해물, 육류면 육류 전부 잘 어울려요. 본 재료의 맛을 흐트러트리지 않으면서 함께 어우러져요. 그런데 소스 활용법은 고객님들께서 먼저 다양하게 응용하시고 말씀해 주시더라고요(웃음). 오삼불고기, 닭볶음탕, 생선조림에도 맛있다고 하니 조리에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Q. 방송 도중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나 시청자 반응이 있었나요?

닉네임이 재밌으신 분들이 많더라고요(웃음). 먼저 음식을 만들고 개발하는 제가 직접 상품설명을 하니 신뢰가 간다는 댓글이 많았어요. 또 저희 제품을 미리 드셔보신 분들이 오셔서 떡볶이 진짜 맛있다고 나름의 인증을 하시더라고요. 뿌듯하고 보람찼죠. 저희 상품은 광고도 따로 한 적이 없는데, 재구매율이 높아요. 그런 분들의 지원 덕에 여기까지 온 것 같습니다.


Q. '기프트카 온에어2' 캠페인에 전하고 싶은 메시지, 혹은 캠페인을 보고 계신 여러 소상공인 사장님께 전하고 싶은 말씀이 있나요?

저는 나비효과의 힘을 믿어요. 이런 캠페인이 전국에 불러올 선한 영향력이 벌써 기대돼요. 앞으로도 ‘기프트카 온에어2’가 승승장구해서 저희 같은 소상공인이 도움을 받고, 또 그 도움을 남에게 베풀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어요. 저를 도와주신 현장 관계자분들의 열정과 노고를 보며 많은 걸 배웠고 느꼈어요. 이번 경험을 살려 혼자서 도전할 생각입니다.

‘이렇게 하면 잘 될까?’라고 고민하시는 소상공인 사장님들께 전하고 싶은 말이 있어요. 용기를 내세요. 안 하는 것보다 하는 게 낫더라고요. ‘기프트카 온에어2’같이 저희를 믿고 응원하는 분들도 많으니까 용기를 내서 힘차게 나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언제나 파이팅입니다!


‘기프트카 온에어2’ 캠페인은 새로운 홍보 창구를 고민하는 소상공인의 온라인 시장 진출을 지원합니다. 우리 동네 골목골목 숨겨진 가능성을 전국에 ‘온에어’ 할 수 있도록 ‘기프트카 온에어2’ 캠페인이 열심히 달려가겠습니다. 앞으로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칠구떡볶이 충북 청주시 봉명로 31

※ 기프트카 온에어2 캠페인 신청문의 : 1833-2052 (운영사무국)

#기프트카 #기프트카캠페인 #giftcar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그룹 #사회공헌 #기프트카온에어2 #기프트카온에어캠페인2 #LIVE스튜디오 #소상공인 #칠구떡볶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