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프트카 히스토리

홈 아이콘 경로 아이콘 기프트카 히스토리 경로 아이콘 캠페인 아카이브
시즌13

[기프트카 온에어2] 엄마의 정성을 담은 전통 수제 간식, ‘정성담아’

달달하고 고소한 향이 가득, 맛과 정성은 덤! 정성 가득 담아낸 기프트카 온에어2 '정성담아' LIVE 스튜디오 현장을 확인해 보세요!

2023-02-23 뷰카운트24737 공유카운트0

현대자동차그룹의 소상공인 응원 캠페인, ‘기프트카 온에어2’ LIVE 스튜디오가 더욱 새로워진 모습으로 여러분 곁을 찾아왔습니다. 라이브 방송 스튜디오로 개조된 마이티 윙바디와 셀럽이 함께해 온라인 판매 확대와 홍보에 힘을 더했는데요, 소상공인의 무한한 가능성을 찾아 떠난 '기프트카 온에어2' LIVE 스튜디오를 빛내주신 주인공, 전통 간식 업체 ‘정성담아’ 문정임 사장님입니다.

엄마의 마음으로 만든 음식보다 정성 담긴 음식이 또 있을까요? 아토피로 고생하는 딸을 위해 건강한 간식을 만들기 시작했다는 문정임 사장님. 정성 가득한 ‘맛’부터 트렌디한 ‘멋’까지 녹여낸 전통 수제 간식 업체, ‘정성담아’의 이야기를 들어봅니다.


Q. ‘기프트카 온에어2’ LIVE 스튜디오에 선정되셨을 때 소감이 어떠셨나요?

상품에 자신이 있지만 이를 어떻게 보여줄 수 있을지 항상 고민이었어요. 더불어 전통 간식은 명절 때에만 판매가 몰리는 경향이 있어서 데일리 판매를 위해 새로운 홍보 수단을 찾던 중이었죠. 라이브 커머스 관련 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을 준다고 연락이 오는 여러 업체들은 결국 유료 광고를 요구해 조금 지쳐 있었어요. 그러던 찰나 이렇게 좋은 프로젝트에 선정되어 너무 좋았죠.


Q. 전통 간식 사업에 도전한 이유가 궁금해요. 어려움은 없으셨나요?

아이가 아토피가 심했어요. 직장까지 관두고 돌볼 정도였죠. 자연스레 건강에 좋은 음식을 찾기 시작했고, 직접 전통 간식을 만드시는 분들을 찾아뵈며 일을 배우다 여기까지 오게 된 것 같아요.

아무래도 수제로 만들다 보니, 시간과 노력이 많이 필요해요. 각 재료마다 제철도 다르고, 견과류는 전부 따로 굽고 로스팅 해야 하죠. 작은 씨앗을 큰 씨앗과 함께 로스팅하면 타버리거나 제맛을 내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요. 가루도 많이 생기고요. 제 아이가 먹는다고 생각하고 하나부터 열까지 정성을 담아 만들고 있답니다.


Q. 김재우님과 함께 방송을 진행하셨는데, 어떠셨나요?

라이브 방송이 처음이라 긴장을 많이 했어요. 티가 많이 났던지, 김재우님과 다른 스태프분들께서 많이 배려해 주셨어요. 참 감사했죠. 더불어 현장이 많이 추웠는데, 방송이 시작되니 하나도 티를 안 내시더라고요(웃음). 다양한 리액션으로 상품의 장점도 잘 살려주셨고요. ‘역시 프로는 다르구나’라고 느꼈어요.


Q. ‘정성담아’ 디저트만의 특별함이 궁금해요.

너무 달지 않고 끈적이지 않는 식감으로 부담 없고 계속 손이 가는 맛을 만드는 것이 제 레시피 목표예요. 특히 상품에 들어가는 모든 재료가 어우러지도록 신경 쓰죠. 청에는 어쩔 수 없이 설탕이 들어가지만, 다른 상품들은 無설탕, 無방부제, 無합성감미료를 고집해요. 합성 첨가료가 몸에서 어떤 영향을 불러올지는 아무도 모르니까요. 제 아이가 그랬던 것처럼요. 시간과 노력이 많이 들어가더라도 건강한 맛을 전하고 싶어요.


Q.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방송하는 것이 어렵진 않으셨나요? 기억에 남는 댓글이나 반응이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아무래도 처음이다 보니 정신이 없었어요. ‘내 방송이 지루하면 어떻게 하지?’라는 걱정도 앞섰는데요. 탄탄한 구성과 더불어 상품과 관련된 퀴즈로 고객 참여를 유도해 주셔서 얼마나 다행이었는지 몰라요. 현장에 계신 모든 스태프분이 내 사업, 내 상품처럼 판매를 도와주셔서 마음 편하게 임할 수 있었어요.

‘정성이 많이 느껴진다’, ‘전통 간식에 진심이신 것 같다’라는 댓글이 기억에 남아요. 더욱 맛있는 전통 간식을 위한 제 노력을 알아보시는 것 같아서 보람찼죠. 라이브 방송을 위해 준비한 상품은 수제 견과류바, 금귤 청 금귤 정과 세트, 피칸&호두 정과 세트였는데요. 데일리로 편하게 드실 수 있고, 전통 간식에 대한 제 철학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메뉴이기도 해요. 이번 기회에 많은 분들이 맛보길 원했는데, 반응이 좋아 뿌듯했답니다.


Q. 명절선물에 국한되어 있는 전통 간식의 이미지를 데일리 디저트로 확장하고 싶다고 하셨는데, 이와 관련해 어떤 계획을 갖고 있나요?전통 간식은 보통 명절 선물, 혹은 특별한 날에만 먹는게 아쉬웠어요. 건강부터 맛까지 한 번에 챙길 수 있는 간식으로 이만한 게 없는데 말이죠. 성장기 아이부터 성인까지 다양하게 즐기셨으면 좋겠어요. 하루 영양소를 모두 담고 있는 견과류 바는 물론, 홈파티 때 와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구절판까지 구상 중이에요. 호텔에서 일한 경험을 살려 다양한 패키지도 준비 중이니 기대 많이 해주세요!


Q. 이번 라이브 커머스 방송의 장점으로 어떤 것을 꼽을 수 있을까요?

저와 같은 1인 기업 소상공인은 라이브 커머스를 직접 할 엄두를 잘 못 내는 것 같아요. 해야겠다, 하고 싶다는 생각은 있지만, 막상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지 감을 찾기 어렵죠. 이번 라이브 커머스 방송에 참여하며 많이 배웠고 소중한 경험이었어요. 많이 부족하겠지만, 나아가야 할 ‘길’을 봤다고 할까요? (웃음). 완벽하지는 못해도 앞으로 도전해볼 자신감을 얻은 것이 가장 큰 장점이자 성과인 것 같습니다.


Q. ‘기프트카 온에어2’ LIVE 스튜디오 방송 이후 사장님의 계획이 궁금해요.

더욱 맛있고, 건강한 전통 간식을 개발하고 만들 예정이에요. 최근 트렌드를 반영해서 ‘맛있는, 멋있는’ 전통 간식 이미지에 기여하고 싶죠. 더불어 다양한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에도 도전해 더욱 많은 분들이 전통 간식의 매력에 빠지도록 노력할 겁니다. 첫 라이브 방송을 마치니 ‘더 잘 할 수 있었는데’ 하는 아쉬움이 남더라고요. 이번 경험을 벗 삼아 또다시 도전할 생각입니다.


Q. ‘기프트카 온에어2’ 캠페인에 앞으로 기대하는 점이나 다른 소상공인분께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있다면 말씀해 주세요.

후기 인터뷰뿐만 아니라, 먼저 방송에 참여하셨던 분들이 팁을 줄 수 있는 커뮤니티가 활성화되면 좋겠어요. 다음에 하실 분들이 저에게 물어본다면 물심양면 세세한 조언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카페 같은 소통의 장이 마련된다면, 다른 분들도 더욱 탄탄하게 준비하실 수 있지 않을까요?

라이브 방송은 아무리 준비를 잘해도 아쉬움이 남는 것 같아요. 미련 없이 방송하고 즐기다 오셨으면 좋겠어요. 연초부터 이런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고, 항상 맛있고 건강한 먹거리를 전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할게요. 많은 기대 부탁드려요!


‘기프트카 온에어2’ LIVE 스튜디오는 지난 1월부터 2월 22일을 끝으로 총 10회의 방송을 마무리 지었습니다.
LIVE 스튜디오는 장기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의 새로운 홍보 창구로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며, 사회에 온기를 불어넣었습니다.
비록 '기프트카 온에어2' LIVE 스튜디오 방송은 마무리되었지만, LIVE 스튜디오와 함께 했던 소상공인의 생생한 인터뷰 콘텐츠는 계속됩니다.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정성담아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5로5번길 28-5 101호

※ 기프트카 온에어2 캠페인 신청문의 : 1833-2052 (운영사무국)

#기프트카 #기프트카캠페인 #giftcar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그룹 #사회공헌 #기프트카온에어2 #기프트카온에어2캠페인 #LIVE스튜디오 #소상공인 #정성담아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