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프트카 히스토리

홈 아이콘 경로 아이콘 기프트카 히스토리 경로 아이콘 캠페인 아카이브
시즌12

[기프트카 온에어] 30년 미용 베테랑의 특별한 비결이 담겨있는 ‘전금희 헤어연구소’

소상공인의 가능성을 찾아 오늘도 골목골목을 누비는 '기프트카 온에어' 건강한 아름다움을 선물하는 '전금희 헤어연구소'의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2022-03-18 뷰카운트41473 공유카운트25

기프트카 온에어 PR 스튜디오 카메라에 포착된 ‘전금희 헤어연구소'. 상호에서부터 특별함이 느껴지지 않나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우리 동네 가게의 전금희 사장님은 헤어 디자인을 넘어 건강한 뷰티를 추구하고자 연구소라는 이름을 내걸었다는데요. 국가공인 미용기능장을 취득하고, 대한미용사회중앙회 기술 강사로 활동하는 등 전문 경력을 쌓으며 헤어연구소라는 이름에 걸맞은 길을 걸어오셨답니다. 30년 동안 갈고 닦아온 실력을 널리 알리고 싶다는 전금희 사장님을 지금 만나보세요!


Q. 기프트카 온에어 PR 스튜디오는 어떻게 참여하게 되셨나요?

A. 코로나 19로 사회적 거리 두기가 일상화되면서 헤어샵을 찾던 고객분들의 발길도 뜸해졌어요. 시간이 흐를수록 마냥 손 놓고 있어선 안 되겠다는 생각이 절로 들더라고요. 중점을 둬온 오프라인 영업에 한계가 있다 보니 자연스레 온라인 시장에 눈길을 주게 됐죠. 그때부터 여러 정보들을 찾아 나섰는데, 우연히 유튜브에서 기프트카 온에어 캠페인 광고를 보게 됐어요. ‘우리 동네 가게의 온라인 홍보를 돕는다’는 타이틀이 눈에 확 들어오더라고요. “나도 해보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어 바로 홈페이지에 접속해 신청서를 제출했어요.


Q. 평소 온라인 활동에 관심이 많아 유튜브, 블로그 등을 운영하고 계신다고 들었어요.

A. 2019년에 유튜브와 블로그를 시작했는데, 단순 기록용이었죠. 디자인 컷, 업 스타일, 상한 머리 복구 펌 등 다양한 작업 영상들을 올려두는 정도였어요. 코로나 19가 본격화된 이후로는 시간적인 여유가 생겨 영상 업로드를 자주 하게 됐는데요. 어느덧 영상이 200개 정도 쌓이다 보니 단순 기록을 넘어 가게를 알리는 홍보 콘텐츠로 활용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아쉽게도 독학으로 유튜브와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던 터라 생각만큼 만족스러운 결과를 내진 못했어요. 특히 블로그는 글을 쓰는 게 어려워서 항상 부족함과 아쉬움을 느꼈고요. ‘어떻게 하면 좀 더 잘할 수 있을까?’ 고민이 많았는데, 기프트카 온에어 PR 스튜디오라는 좋은 기회를 만나 기대가 크답니다.


Q. PR 스튜디오를 통해 기존 홍보 활동에서 미처 신경 쓰지 못했던 부분을 발견하셨다고요.

A. 우선 전반적으로 부족했던 점들을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었어요. 특히 네이버에 가게를 검색하면 노출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서비스를 제대로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게 돼 큰 도움이 됐어요. 일찍이 업체 등록은 해뒀지만, 정보 수정이나 온라인 예약, 고객 전화 관리 등은 방법을 몰라서 제대로 활용하지 못했거든요. 이번 기회를 통해 서비스 활용 방법을 제대로 익혀서 확실하게 온라인 홍보를 해보려고 해요.


Q. PR 스튜디오와 함께 홍보 콘텐츠를 촬영해보신 소감이 어떠셨나요?

A. 홈페이지에 올라갈 콘텐츠는 디자인 컷, 오가닉 펌, 볼륨 매직, 업 스타일, 상한 머리 복구펌, 디자인 염색 총 6가지인데요. 촬영 전에 전문가분이 미리 자료도 보여주시고, 설명도 충분히 해주셔서 순조롭게 진행되었어요. 촬영 중간마다 사진을 직접 보여주시며 여러 의견까지 주셨는데, 제가 놓치고 있던 부분을 잘 짚어주셔서 큰 도움이 됐답니다. 무엇보다 촬영 내내 제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주셔서 좋았어요. 제가 기대했던 만큼 좋은 결과물이 나와서 만족스럽습니다.


Q. 30년이란 오랜 시간 동안 ‘전금희 헤어연구소’를 운영해오신 사장님만의 노하우는 무엇인가요?

A. 미용 분야에 발을 들인 이후 하루도 배움을 게을리 하지 않았어요. 기술을 갈고 닦기 위해 국가공인 미용기능장 취득은 물론 일본 연수를 다녀오기도 했죠. 미용 관련 대학은 다섯 군데나 다녔답니다. 열심히 공부해둔 덕분에 헤어연구소를 운영하며 대한미용사회중앙회 기술강사, 국내외 미용대회 선수 양성 등 다방면으로 활동하고 있어요. 그간의 꾸준한 노력이 지금의 저를 만들었다고 생각해요.


Q. ‘전금희 헤어연구소’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세 가지가 있다고 들었어요.

A. 첫 번째는 특별한 날을 위한 다양한 ‘업 스타일’을 꼽을 수 있어요. 업 스타일 강사로도 활동하고 있어 고객분들이 멀리서도 직접 찾아오실 정도예요. 펌과 염색으로 손상된 모발을 전문적으로 개선하는 ‘상한 머리 복구 펌’도 헤어연구소에서 만나보실 수 있답니다. 제 오랜 철학이 스타일과 건강한 뷰티를 동시에 추구하는 것인데요. 머릿결을 최대한 손상하지 않는 제품과 시술 방법을 끊임없이 연구해왔고, 전문 기술을 바탕으로 고객님들을 케어하고 있어요. 마지막으로 ‘뿌리 염색 펌’에도 저만의 노하우가 담겨있는데요. 머릿결에 악영향을 주지 않도록 염색과 펌을 한 번에 진행하는 게 포인트죠. 모발 상태를 면밀히 체크하고, 시술 전 테스트도 빠짐없이 진행하고 있답니다. 연구소를 찾아 주신 모든 분들에게 아름다우면서도 건강한 스타일을 선물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Q. 마지막으로 기프트카 온에어 캠페인에 앞으로 기대하는 점이 있다면요?

A. 홈페이지 개설, 운영과 더불어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다양한 온라인 홍보 방법을 배워볼 수 있으면 좋겠어요. 제가 놓치고 있던 부분도 전문가들께서 잘 채워주실 거라 믿고 있답니다. 앞으로 든든한 자산이 될 테니 이번 기회에 공부를 잘해둘 생각이에요. 개인적으론 온라인 홍보를 통해 새로운 30~40대 고객들이 유입되길 기대하고 있는데요. 젊은 고객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도록 기프트카 온에어와 함께 차근차근 노력해보겠습니다.


기프트카 온에어 PR 스튜디오는 다가오는 3월 25일까지 소상공인분들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망설이지 말고 지금 바로 신청해주세요! 동네 가게 사장님들의 온라인 진출 도전에 든든한 힘을 보탤 수 있도록 기프트카 온에어는 오늘도 힘차게 달리겠습니다.


전금희 헤어연구소 서울특별시 강북구 한천로 1168

🚘기프트카 온에어 PR 스튜디오 신청하러 가기🚘

※ 소상공인 신청 문의 : 1688-0855 (기프트카 온에어 운영사무국)



#기프트카 #기프트카캠페인 #giftcar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그룹 #사회공헌 #기프트카온에어 #기프트카온에어캠페인 #pr스튜디오 #소상공인 #전금희헤어연구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