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프트카 히스토리

홈 아이콘 경로 아이콘 기프트카 히스토리 경로 아이콘 캠페인 아카이브
시즌9

[이선자 님] 웃음과 행복이 가득한 아동발달센터를 꿈꿉니다

자립을 위한 맞춤형 창업을 지원하는 기프트카 캠페인.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9 네 번째 사연의 주인공 이선자 씨를 지금 만나봅니다!

2019-04-10 뷰카운트20802 공유카운트0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 9, 네 번째 사연의 주인공은 긍정 에너지로 가득한 아동발달센터를 이끄는 이선자 씨입니다. 선자 씨는 센터를 오고 갈 교통수단이 없어 전문가의 도움을 받지 못하는 아이들이 늘 안타까웠다는데요. 이번 기프트카 캠페인 주인공으로 선정된 선자 씨는 아이들의 발이 되어줄 기프트카와 함께하게 되어 기쁘고 감사하다고 말합니다. 기프트카와 함께 아이들의 웃음과 행복이 가득한 센터를 만들고 싶다는 선자 씨의 이야기를 지금 들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경상북도 안동에서 아동발달센터를 운영하는 이선자입니다. 8년 전, 심리상담 공부를 시작해 심리연구소에 근무하며 경력을 쌓았습니다. 이후 아동발달센터에서 아이들의 마음을 어루만지는 심리상담사로 활동하게 되었습니다. 아이들이 어려움을 극복하는 모습을 보며 직업 이상의 보람과 행복을 느껴왔습니다.

그러다 작년, 갑작스럽게 센터장님 건강이 나빠져 더는 센터를 운영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아이들을 진심으로 대하는 저의 모습을 좋게 보신 센터장님이 제게 센터를 운영해보지 않겠냐고 권유했고, 고민 끝에 센터를 인수하였습니다.

저 또한 아이를 키우는 부모의 입장이라 남다른 애정과 진심을 담아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 19개월 아이부터 중학생 청소년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아이들이 센터를 찾고 있는데요.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언어 재활, 놀이 심리, 미술 심리, 진로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센터를 운영하며 크고 작은 시행착오를 겪고 있지만, 아이들이 조금씩 성장하는 모습을 보면 절로 힘이 납니다.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9에 지원하게 된 동기가 궁금합니다.

아동발달센터의 전문적인 도움이 필요하지만, 센터를 오고 갈 마땅한 교통수단이 없어 방문을 포기하는 아이들이 적지 않습니다. 그럴 때마다 ‘차량이 있으면 더 많은 아이가 센터를 이용할 수 있을 텐데’ 하고 아쉬움을 삼켜야만 했죠.

그뿐만 아니라 집에서 센터까지 왕복 2시간을 오가는 아이를 보면 안타까운 마음이 들었습니다. 무더운 여름과 매서운 겨울에도 아이가 편안하게 이동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틈틈이 차량을 마련해보려 노력했습니다. 하지만 상황이 여의치 않아 고민만 깊어가던 중, 우연히 길에서 기프트카를 만났습니다.

TV 광고에서만 보던 기프트카를 실제로 마주하니 ‘나도 주인공이 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희망이 생겼습니다. 곧장 기프트카 캠페인 홈페이지를 방문해 신청 자격과 지원 방법을 살펴보다, 마침 시즌9 신청 기간이라는 걸 발견했습니다. 절호의 기회라 여겼고, 바로 지원신청서를 작성하기 시작했습니다.


서류 및 면접 심사는 어떻게 준비하셨나요?


지원 서류에는 제 이야기를 진솔하게 담아내고자 노력했습니다. 사업에 관해서도 거짓이나 과장 없이 솔직하게 기술했죠. 서류 작성을 마친 뒤엔 꼼꼼하게 퇴고하면서 길고 복잡한 문장을 간결하게 다듬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사업 계획서는 운영 현황부터 예산 계획까지 빠짐없이 작성했습니다.

이후 면접 심사는 어느 때보다 간절한 마음가짐으로 임했습니다.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9 지원 동기부터 차량을 활용한 사업 계획까지 다양한 질문을 받았는데요. 제가 부족한 부분은 솔직하게 인정하되, 구체적인 대안과 해결방법을 제시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느냐?’는 질문에는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9에 도전하는 뜨거운 진심을 힘주어 말했습니다.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9의 주인공이 된 소감이 어떠세요?

솔직히 쟁쟁한 지원자들이 많아 제가 주인공이 될 거라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기대를 내려놓고 있었는데 합격 문자가 와서 정말 깜짝 놀랐죠. 믿기질 않아서 문자를 몇 번이나 들여다본 지 모르겠습니다.

가족들은 기다리던 합격 소식에 기뻐하며 아낌없는 격려와 응원을 보내주었습니다. 그리고 센터에서 함께 근무하는 선생님들에게도 소식을 전했는데, 다들 깜짝 놀라며 축하해주었습니다. 아직 기프트카 차량을 받지 않아 실감은 못 하는 눈치지만요. (웃음) 저를 비롯한 주변 사람들 모두 기프트카를 직접 만나게 되는 날만 손꼽아 기다리고 있답니다.


기프트카 캠페인의 주인공이 되어 창업교육을 받으셨다고 들었어요.


창업 교육이 딱딱한 이론 위주로 진행되면 어쩌나 했는데, 2박 3일이 어떻게 지나갔는지 모를 정도로 재미있고 즐거웠습니다. 다양한 분야의 전문 강사님들께서 창업에 꼭 필요한 정보를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셔서 귀에 쏙쏙 들어왔거든요. 교육 내내 강사님의 말씀을 하나라도 놓칠세라 열심히 받아 적기 바빴습니다.

교육을 통해 제가 미처 알지 못했던 부분을 배우고, 앞으로의 방향도 명확히 설정할 수 있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창업 지식이 부족했던 제가 준비된 사업가로 거듭날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죠. 교육을 마치고 나니 값진 자산을 얻었다는 생각이 절로 들었습니다. 교육에서 배웠던 것들을 밑거름 삼아 차근차근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앞으로 기프트카와 이루고 싶은 목표와 꿈을 들려주세요!

물리적 거리와 시간을 절약해줄 차량 덕분에 더욱더 많은 아이를 센터에서 만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 경북 안동시에서 예천군, 의성군, 영양군, 봉화군 등까지 지역을 넓혀 아이들에게 다양한 상담과 재활의 기회를 제공하려 합니다. 특히 가정폭력을 비롯한 어려운 환경에 놓인 아이들에게 큰 힘이 되어주고 싶습니다.

어디든 달려갈 수 있는 차량이 생긴 만큼, 아이들이 더 넓은 세상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교육 프로그램도 꾸려나갈 생각입니다. 다양한 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긍정적인 에너지를 담뿍 받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이들이 ‘선생님!’ 부르며 제게 달려오면 세상이 환해지는 기분이 듭니다. 아이들의 순수하고 예쁜 모습을 오래도록 지킬 수 있게 힘쓰겠습니다.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9는 2019년 5월 10일까지 지원이 가능합니다. 지난 시즌부터 이메일, 우편뿐만 아니라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어렵지 않게 지원을 하실 수 있는데요. 늘 희망해왔던 창업의 꿈을 실현하고 싶으신가요? 더는 망설이지 마시고, 지금 바로 기프트카 캠페인에 도전해보세요!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9의 주인공은 당신입니다!

#현대자동차그룹 #기프트카 #기프트카캠페인 #기프트카캠페인시즌9 #주인공소개 #giftcar #현대자동차그룹사회공헌 #이선자 #사연 #사전인터뷰 #아동발달센터 #발달심리센터 #일반창업 #발달심리 #심리치료 #언어치료 #미술심리 #진로체험 #놀이심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