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프트카 히스토리

홈 아이콘 경로 아이콘 기프트카 히스토리 경로 아이콘 캠페인 아카이브
시즌9

[SPECIAL] 아이들에게 꿈을 심어준 ‘찾아가는 기프트천사 이벤트’ 현장을 소개합니다!

우리동네 지역아동센터에 있는 선생님들과 아이들을 위해 자동차를 선물하고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는 우리동네 기프트카! 우리동네 기프트카 ‘기프트천사 이벤트’의 뒷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2019-03-12 뷰카운트23670 공유카운트6

현대자동차그룹이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9을 맞아 새롭게 선보인 ‘우리동네 기프트카 캠페인’은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기 위해 차량을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입니다. 우리동네 기프트카 캠페인은 지역아동센터 10곳을 선정해 기프트카를 선물했습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우리동네 기프트카 캠페인을 널리 알리고, 응원하기 위해 ‘기프트천사 이벤트’를 기획했습니다. 홈페이지에 소개된 지역아동센터 사연에 1,004개 이상의 응원 댓글이 모이면 특별한 선물을 전달하기로 한 겁니다. 기대 이상으로 많은 분께서 응원 메시지를 보내주신 덕분에 모든 지역아동센터에 ‘기프트팩’을 선물하게 되었습니다. 나아가 지역아동센터 3곳에 1일 꿈 교사가 직접 강의를 선보이는 ‘찾아가는 기프트천사 이벤트’까지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안양 한무리지역아동센터에서는 심재원 작가의 ‘그림 그리기’ 수업이, 인천 서로사랑하는지역아동센터에서는 연희연 대표의 ‘교구 만들기’ 수업이, 마지막으로 서울 쪼물왕국지역아동센터에서는 박재필 대표의 ‘우주이야기’ 강의가 진행되었습니다. 1일 꿈 교사와 함께한 아이들은 잊지 못할 시간을 보냈다며 기뻐했는데요. 지금부터 찾아가는 기프트천사 이벤트 현장의 생생한 모습을 전해드리겠습니다.


#한무리지역아동센터 ‘친구와 함께 생각하는 그림 그리기’

희망을 연주하는 아동·청소년 오케스트라단이 있는 한무리지역아동센터에 반가운 손님이 찾아왔습니다! 바로 육아툰 ‘그림에다’로 수십만 독자를 보유한 심재원 작가인데요. 아이들을 위해 1일 꿈 교사로 변신한 심재원 작가는 한무리지역아동센터 친구들의 이야기를 일러스트 콘텐츠로 제작한 적이 있습니다. 그래선지 아이들도 남다른 인연을 가진 심재원 작가의 방문을 무척 반가워했습니다.


심재원 작가는 ‘친구와 함께 생각하는 그림 그리기’를 주제로 강의를 시작했는데요. 아이들은 자신을 찬찬히 관찰하고, 생각해보며 자화상을 그려나갔습니다. 악기로 자신을 표현하던 아이들이 오늘은 그림을 통해 자신을 나타내보게 된 것이죠. 수업이 시작되자 장난꾸러기 같던 아이들이 진지한 얼굴로 도화지를 채워나갔습니다. 자신의 모습을 그림으로 표현한 아이들은 마지막으로 자신의 꿈을 짧은 글로 담아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몇몇 아이들은 친구들 앞에서 자화상과 꿈에 대해 발표해보기도 했는데요. 아이들은 서로의 그림에 관해 이야기 나누며 웃음꽃을 피웠습니다. 심재원 작가는 이번 강의를 통해 “스스로를 좀 더 이해하고, 각자의 꿈에 한발 더 나아간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강의를 마쳤습니다.


이어서 아이들을 위한 특별한 선물, ‘기프트팩’ 증정식이 있었습니다. 학업 능률을 높여줄 책상과 의자를 본 아이들은 “공부가 훨씬 잘 될 것 같다”며 기쁜 마음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윤정희 한무리지역아동센터 센터장은 “따뜻한 응원을 보내주신 덕분에 기프트팩을 받게 되었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는데요. 덧붙여 심재원 작가의 강의 덕분에 아이들이 스스로에 대해 좀 더 고민하고, 표현할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되었다며 활짝 웃어 보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윤정희 센터장은 기프트카 덕분에 교육의 질이 달라졌다며 또 한 번 감사하다는 말을 꺼냈습니다. 특히 이동에 제약이 사라져 다양한 체험학습을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아동·청소년 오케스트라단 친구들도 지역에 구애 받지 않고 공연을 펼칠 수 있게 돼 행복한 나날을 보내고 있다고 합니다.




#서로사랑하는지역아동센터 ‘내가 직접 만들어보는 창의 학습 교구’발레 공연을 통해 지역 사회에 사랑을 전하는 서로사랑하는지역아동센터에선 ‘내가 직접 만들어보는 창의 학습 교구’ 강의가 열렸습니다. 1일 꿈 교사로 지역아동센터를 찾은 연희연 ‘코이스토리’ 대표는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8의 청년 창업 주인공이기도 합니다. 연희연 대표는 아이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길러주는 창의 학습 교구를 만드는 코이스토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연희연 대표는 발명에 관심이 컸던 어린 시절 이야기를 시작으로, 꿈에 다다른 자신의 성장 스토리를 차근차근 들려주었습니다. 아이들은 꿈을 향한 도전을 계속해온 연희연 대표의 이야기에 큰 관심을 보였습니다. 특히 16세라는 어린 나이에 창업에 도전했다는 대목에선 많은 아이가 놀란 토끼 눈을 하고 있었습니다. 어린 시절부터 품어온 꿈을 현실로 이뤄낸 연희연 대표의 성공 사연은 아이들에게 큰 감명을 안겨주었습니다.

연희연 대표는 직접 개발한 창의 학습 교구를 소개하고, 꿈처럼 멀리 날아갈 수 있는 잠자리 모형을 만들어 보자고 했습니다. 연희연 대표의 지도에 따라 아이들은 다양한 형태의 교구를 서로 맞추고, 연결하기 시작했습니다. 아이들은 따로 또 같이, 자신만의 잠자리 모형을 만들어 나갔는데요. 마침내 잠자리를 완성한 아이들은 무척 자랑스러운 얼굴로 자신이 만든 모형을 뽐냈습니다.


이어서 교구에 어느 정도 익숙해진 아이들에게 무엇이든 자유롭게 만들어 보는 시간이 주어졌습니다. 놀랍게도 아이들은 저마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발휘해 사람, 로봇 팔, 목걸이 등을 만들어냈습니다. 어느 하나 같은 것이 없었던 터라 지켜보던 어른들이 깜짝 놀랄 정도였습니다. 교구 만들기에 푹 빠진 아이들은 쉬는 시간 없이 1시간가량 진행된 강의 내내 집중력을 잃지 않았습니다.

새롭고 흥미로운 교구 강의에 이어 기프트팩 증정식이 있었습니다. 아이들의 재능을 키워줄 다양한 교구와 놀이도구가 서로사랑하는지역아동센터에 전달되었습니다.


서로사랑하는지역아동센터 황소라 선생님은 기프트천사 이벤트 성공 소식을 듣고, 아이들이 정말 좋아했다며 소감을 밝혔는데요. 기프트팩 뿐만 아니라 평소 만들기 활동을 좋아하는 친구들에게 꼭 맞는 강의까지 준비되어 더욱 만족스러웠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습니다.

황소라 선생님은 무엇보다 기프트카가 생겨 아이들의 등.하원길을 안전하고, 편안하게 책임질 수 있어 기쁘다고 하는데요. 공연하고 싶어도 마땅한 이동수단이 없어 번번이 기회를 놓쳤던 발레공연도 이제 기프트카 덕분에 맘껏 공연에 나설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쪼물왕국지역아동센터 ‘초소형 인공위성과 우주이야기’

무한한 상상력을 가진 아이들의 꿈터, 쪼물왕국지역아동센터에는 ‘초소형 인공위성과 우주이야기’ 강의가 열렸습니다. 1일 꿈 교사로는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8의 청년 창업 주인공인 ‘나라스페이스테크놀로지’의 박재필 대표가 나섰는데요. 박재필 대표는 초소형 인공위성을 직접 개발, 연구하는 우주 전문가입니다.


박재필 대표는 다양한 영상과 함께 우주 이야기를 하나씩 풀어냈는데요. 아이들은 영화 속에서만 접할 수 있었던 우주 이야기에 호기심 가득한 얼굴이었습니다. 특히 초소형 인공위성에 대한 설명을 들은 뒤, 실제 크기로 제작된 모형을 직접 만져볼 땐 ‘와!’하는 감탄을 터뜨리기도 했습니다.

인공위성을 요모조모 살펴본 아이들은 다양한 질문을 쏟아내기 시작했습니다. 박재필 대표는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설명으로 이해를 도왔습니다. 이어서 박재필 대표는 4년간의 도전 끝에 인공위성 발사에 성공한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었습니다. 강의는 ‘꿈을 향한 끊임없는 도전’을 강조하며 끝맺어졌습니다.


한 편의 영화 같았던 강의가 끝나고, 기다리던 ‘기프트팩’ 증정식이 이어졌습니다. 아이들의 오감을 자극할 놀이도구가 쪼물왕국지역아동센터에 전달되는 순간, 아이들은 환호성을 지르며 함박웃음을 지었습니다.


쪼물왕국지역아동센터의 차민주 선생님은 TV 광고에서만 접하던 기프트카 주인공이 되어 처음엔 정말 신기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기프트카와 함께하는 시간이 늘어갈수록 감사하고, 행복한 마음이 커져간다는데요. 기프트카 덕분에 다양한 경험을 아이들에게 선물할 수 있게 된 만큼, 아이들을 위해 더욱 노력하는 교사가 되겠다고 다짐하는 차민주 선생님입니다.

마지막으로 차민주 선생님은 “기프트팩, 찾아가는 기프트천사 강의를 통해 아이들의 꿈에 날개를 달아주셔서 감사하다”는 인사를 전했습니다. 특히 아이들이 평소 접하기 어려운 우주 이야기를 이해하기 쉽게 전달해준 기프트천사 덕분에 아이들의 상상력이 한층 풍부해졌다고 합니다.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9에서 새롭게 선보인 ‘우리동네 기프트카 캠페인’이 ‘기프트팩 증정’, ‘찾아가는 기프트천사 이벤트’로 마무리하면서 성공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사연을 통해 소개된 10곳의 지역아동센터에 기프트카와 함께 기프트팩을 지원했고, 수만 개의 응원 메시지에 힘입어 1일 꿈 교사 특강이 찾아갔습니다. 우리동네 기프트카 캠페인에 보여주신 높은 관심과 함께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우리동네 기프트카 캠페인은 마무리 되었지만, 앞으로도 현대자동차그룹은 아이들의 꿈과 미래를 위해 힘찬 응원을 함께 하겠습니다.

#현대자동차그룹 #기프트카캠페인 #우리동네기프트카 #기프트천사이벤트 #한무리지역아동센터 #서로사랑하는지역아동센터 #쪼물왕국지역아동센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