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8 이야기

홈 아이콘 경로 아이콘 시즌8 이야기
사연

[한유연 씨] 정직과 정성을 담아 컴퓨터 수리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자립을 위한 맞춤형 창업을 지원하는 기프트카 캠페인!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8 세 번째 사연의 주인공 한유연 씨의 감동사연을 들려드립니다.

2018-02-22 뷰카운트995 공유카운트0

컴퓨터 수리점을 운영하고 있는 한유연 씨. 두 번째 도전 만에 기프트카 캠페인의 주인공이 된 만큼 포부가 남다르다고 말합니다. 의지로 가득 찬 유연 씨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후회뿐인 지난날을 교훈으로 삼다

귀금속 판매업을 하며 풍족한 20대를 보낸 유연 씨. 꾸준히 증가하는 매출만큼 앞날도 창창해 보였습니다. 하지만 어느 날 찾아온 유혹에 큰 손실을 입게 되었습니다. 남은 것은 빚뿐이었고, 가족에게도 고개를 들 수 없는 가장이 되어버렸죠. 시간이 지난 지금, 유연 씨는 당시에 모든 것을 포기하고 싶었을 만큼 힘든 나날이었다고 고백했습니다.


은인을 만나 재기를 꿈꾸기까지

벼랑 끝에 섰던 때, 유연 씨는 평소 알고 지내던 목사님을 통해 빵 공장에서 일할 기회를 얻게 되었습니다.

“그때 처음으로 노동과 돈의 가치를 알게 되었습니다. 땀 흘려 번 돈이 얼마나 소중한지, 일확천금에 대한 기대가 얼마나 부질없는 것인지 깨닫게 되었어요.”

이후 지인의 권유와 도움으로 컴퓨터 수리업에 발을 내디뎠습니다. 그렇게 다시 사업을 시작할 수 있었던 유연 씨는, 어려운 시기마다 찾아와 도와준 사람들 모두가 은인이라고 말합니다. 덕분에 경험을 쌓아가며 홀로서기를 위한 발판을 마련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의지로 뛰어든 사업, 수 많은 시행착오를 겪다

유연 씨는 컴퓨터 수리점 창업을 할 당시 기프트카 캠페인에 첫 도전을 했었습니다. 젊은 시절부터 판매업을 해온 만큼 장사에는 자신 있었기에 붙을 거라고 믿었지만, 아쉽게 탈락의 고배를 마시게 되었습니다.

컴퓨터 수리업을 계속 이어 나가면서도 수많은 시행착오가 있었습니다. 정직하면서도 매사에 정성을 다하는 유연 씨의 서비스는 많은 손님의 호평을 받았지만, 업무 외적인 장사 노하우가 부족했던 겁니다.

“아파트 단지 후문에 유동 인구가 훨씬 많은 것을 파악하지 못하고 정문 앞에 가게를 냈습니다. 또 블로그에 수리 후기를 쌓아 놓으면서도 어떻게 활용해야 할 지 몰라 방치해두었죠.”

밤낮없이 뛰어다녔을 정도로 의지가 컸지만, 사업은 내리막을 걸을 뿐이었습니다. 유연 씨는 여전히 배울 것이 많다는 것, 그리고 아는 것이 힘이라는 것을 뼈저리게 느끼게 되었습니다. 다시 한번 기프트카 캠페인에 지원한 이유도 그 깨달음에 있었습니다. 기프트카 캠페인은 차량뿐 아니라 성공을 위한 교육도 제공하기에 본인에게 가장 큰 도움이 될 기회임을 믿어 의심치 않았죠.


두 번의 두드림 만에 찾아온 기프트카

다시 마주한 기프트카 캠페인 면접, 유연 씨는 ‘지난번 보다 많이 달라졌다’라는 평가를 들었습니다. 무엇이든 차근히 배워나갈 마음가짐과 성공을 향한 굳은 결심을 다진 유연 씨의 진심이 통한 것입니다. 지성이면 감천이라고 했던가요? 유연 씨는 두 번째 도전 만에 당당히 기프트카 캠페인의 주인공이 되었습니다.

유연 씨가 기존에 이용하던 차량은 고장이 잦고 구멍을 통해 찬 바람이 새어 들어올 정도로 낡아 도저히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이제 기프트카를 타고 마음껏 출장도 나갈 수 있고, 더 많은 사람에게 홍보할 수도 있어 기쁘다는 유연 씨. 이제 컴퓨터뿐 아니라 CCTV, LED 조명 수리로 확장한 사업을 힘차게 꾸려나갈 준비가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2박 3일간 진행될 창업교육과 컨설팅이 기대된다는 유연 씨의 얼굴에서 설렘과 희망이 느껴졌습니다.


기프트카 캠페인과 함께 나아갈 행복의 길

유연 씨는 지금껏 미안함과 고마움을 안고 살아왔습니다. 가족과 주변 사람들이 힘든 시기에도 자신을 믿고 도와주었기 때문이죠. 받은 만큼 베풀고 싶다는 유연 씨는 몸이 편치 않음에도, 넉넉하지 못한 형편에도 주말마다 봉사 활동을 다니고 있습니다.

직원을 둘 정도로 가게를 키우는 것이 목표라는 유연 씨, 앞으로도 기프트카와 함께하며 여유가 생길수록 주변을 더 돌아보고 싶다고 합니다. 미처 챙기지 못했던 사랑하는 가족도, 고마움을 보답하지 못 했던 지인들도, 도움이 필요한 주변 사람들도 말입니다. 이런 유연 씨의 따뜻한 마음은 한 겨울 추위도 녹일 듯 한데요. 행복한 미래를 향해 힘차게 달려갈 유연 씨를 응원합니다!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8은 2018년 3월 말까지 지원이 가능합니다. 이번 시즌8부터는 기존의 이메일, 우편 지원뿐 아니라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좀 더 간편하고 쉽게 지원이 가능해졌습니다. 꿈을 현실로 만들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망설이지 말고 지금 바로 지원하세요! 시즌8의 주인공은 바로 당신입니다.

#기프트카 #기프트카캠페인 #시즌8 #일반창업 #사연 #한유연 #giftcar #현대자동차그룹 #현대자동차그룹사회공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