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프트카 히스토리

홈 아이콘 경로 아이콘 기프트카 히스토리 경로 아이콘 캠페인 아카이브
시즌8

[박장섭 씨] 남녀노소 입맛을 사로잡는 전복장을 선보이겠습니다.

자립을 위한 맞춤형 창업을 지원하는 기프트카 캠페인!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8 세 번째 사연의 주인공 박장섭 씨의 감동사연을 들려드립니다.

2018-02-22 뷰카운트35295 공유카운트8

20년 요리 경력과 무수한 요리 대회 수상경력에 빛나는 박장섭 씨는 직접 개발한 비법으로 만든 전복장, 간장게장, 새우장 등을 거래처에 납품하는 식품 제조 업체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기프트카와 함께 더 큰 내일을 꿈꾸고 싶다는 장섭 씨의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현장에서 부딪히며 요리를 배우다

지난 20여 년간, 치열한 요리 인생의 길을 걸어온 박장섭 씨는 작은 아버지의 일식 전문점에서 처음 요리를 배웠습니다. 칼 잡는 법부터 차근차근 요리 실력을 기른 장섭 씨는 얼마 후 조그마한 가게를 열었습니다. 하지만 갑자기 불어 닥친 IMF 여파를 이기지 못하고 문을 닫아야만 했습니다.

장섭 씨는 시련을 또 다른 기회라 여기며 더욱더 요리 공부에 매진했습니다. 각종 요리 서적을 탐독하며 지식을 쌓았고, 매스컴에 소개된 맛집에 찾아가 노하우를 배우기도 했습니다. 그의 열정과 노력이 통한 걸까요? 새롭게 문을 연 장섭 씨의 가게는 찾아오는 손님들로 문전성시를 이뤘습니다.


시련을 이기게 하는 가족의 힘

장섭 씨는 앞선 성공을 바탕으로 과감히 사업 확장에 도전했습니다. 이미 한차례 성공을 맛본 장섭 씨였지만 규모가 훨씬 커진 가게를 운영하는 일은 만만찮은 일이었습니다. 더 큰 목표를 향해 힘차게 뛰어봤지만 현실의 벽은 높기만 했습니다. 모든 것을 걸었던 도전이었기에 실패는 더욱 뼈아팠습니다.

시름과 낙담에 빠져 있는 장섭 씨에게 가족들은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었습니다. 아내는 따뜻한 격려와 응원을 아끼지 않았고, 아이들은 제대로 뒷바라지를 해줄 수 없는 형편에도 늘 상위권 성적을 유지하며 의젓하게 자라주었습니다. ‘비 온 뒤에 땅이 굳는다’는 말처럼 장섭 씨 가족들도 고된 시간을 함께 극복하며 더욱 돈독해졌습니다. 버티기 힘든 시련과 고통도 사랑하는 가족이 있기에 이겨낼 수 있었습니다. 장섭 씨는 소중한 가정을 지키기 위해 다시 한번 주먹을 불끈 쥐고 일어섰습니다.


도전 2막, 식품 제조업에 뛰어들다

장섭 씨가 가장 자신 있게 다루는 요리 재료는 바다의 명품 ‘전복’입니다. 그 동안 뛰어난 전복 요리 솜씨로 각종 요리대회 트로피를 거머쥐었을 뿐만 아니라, 여러 번 '전복 요리 전문가'로 방송 출연도 했다는데요. 특히 간장에 졸여 장아찌처럼 먹는 요리인 ‘전복장’은 그야말로 일품이라고 자신 있게 말하는 장섭 씨입니다. 전라남도 완도에서 공수한 싱싱한 전복 내장을 활용해 쌉싸래하면서도 고소한 맛을 완벽히 담은 장섭 씨표 전복장은 단골들 사이에 소문이 자자합니다.

전복장의 뜨거운 인기에 사업 가능성을 엿본 장섭 씨는 식품 제조업이라는 새로운 도전에 나섰습니다. 자신만의 특별한 노하우로 만든 전복장을 시작으로 간장게장, 양념게살장, 간장새우장 등 새로운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최상급 재료로 만든 제품은 소비자에게 큰 호응을 얻었고, 유통업체와 음식점 등 거래처도 하나 둘 늘어나기 시작했습니다.


운명 같은 기회가 찾아오다

식품을 제조하고 거래처에 납품하는 사업을 하는 장섭 씨에게 차량은 꼭 필요한 존재입니다. 재료를 싱싱한 상태로 공수해오고, 정성껏 만든 제품을 빠르게 배송하기 위해서죠. 하지만 차량을 마련할 여유가 없어 필요할 때마다 비용이 많이 드는 택배나 퀵 서비스를 이용해야만 했습니다. 게다가 직접 발로 뛰며 거래처 영업 활동을 하기에는 여러모로 한계가 있어 차량이 절실했습니다.

그러던 중 아내를 통해 기프트카 캠페인을 운명처럼 알게 되었고, 큰 희망을 품고 지원서를 작성했습니다.

“사업에 힘이 되어줄 차량뿐만 아니라 창업 컨설팅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이거다!’ 싶었습니다. 그 동안 판로 개척이나 마케팅에 대한 고민이 무척 많았거든요. 기프트카 캠페인이 제 사업을 위한 천금 같은 기회라고 생각해 과감히 도전했습니다.”


기프트카 캠페인을 통해 한 발짝 다가간 꿈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8 주인공으로 당당히 선정된 장섭 씨는 뚜렷한 목표가 생겼습니다. 바로 기프트카와 함께 자신이 정성 들여 만든 제품을 전국 곳곳에 알리는 일입니다. 이런 자신의 꿈을 향한 발판이 되어줄 기프트카를 만나 더욱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누구나 믿고 먹을 수 있는 음식을 만들겠다’는 신념으로 공들여 요리합니다. 화학 조미료는 일절 사용하지 않고 오로지 천연재료로만 만들죠.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에게 인정 받을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겁니다.”

요리를 향한 남다른 열정과 신념을 가진 장섭 씨는 이제 기프트카 캠페인을 통해 달콤한 내일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맛있고 건강한 음식으로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싶다는 장섭 씨의 뜨거운 꿈을 응원합니다!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8은 2018년 3월 말까지 지원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즌8부터는 기존의 이메일, 우편 지원뿐 아니라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좀 더 간편하고 쉽게 지원이 가능해졌습니다. 꿈을 현실로 만들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망설이지 말고 지금 바로 지원하세요! 시즌8의 주인공은 바로 당신입니다.

#기프트카 #기프트카캠페인 #시즌8 #일반창업 #사연 #박장섭 #giftcar #현대자동차그룹 #현대자동차그룹사회공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