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프트카 히스토리

홈 아이콘 경로 아이콘 기프트카 히스토리 경로 아이콘 캠페인 아카이브
시즌7

【백은숙 씨】 누구나 만족할 옷을 선보이겠습니다

2016-12-13 뷰카운트19960 공유카운트18










다시 찾은 행복

차를 받으신 소감이 어떠세요?
차를 받기 전날 설레서 뜬눈으로 밤을 지새웠어요. 그만큼 기프트카를 받는다는 사실이 기뻤고 감사한 마음이 들었어요. 제가 창업을 시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많은 분들께 두 아이와 당당히 일어선 모습을 꼭 보여드리겠습니다.




상호와 로고 디자인은 마음에 드시나요?
멀리서도 눈길을 사로잡는 세련된 로고 디자인이 마음에 쏙 들어요. 상호는 제가 판매하는 옷을 입은 고객들이 아름다워졌으면 하는 마음을 담아 지었는데요. ‘미인나라 패션샵’이라는 상호처럼 저도 미인이 되도록 앞으로 노력하겠습니다(웃음).





삶의 버팀목, 기프트카

주변의 반응은 어떤가요?
부모님께서 크게 내색은 하지 않으셨지만 "이제 너에게도 좋은 날이 왔구나."라며 함께 기뻐해 주셨어요. 특히 아이들이 굉장히 좋아했어요. 세 식구가 나란히 차를 타고 이동할 수 있어서 앞으로 아이들이 가고 싶어 했었던 스케이트장, 공원 등도 가볼 생각이에요.




차를 받으신 후 가장 달라진 점은 무엇인가요?
차를 받은 후 구체적인 창업 준비를 할 수 있게 되었어요. 전문가분들의 조언을 받아 꼼꼼하게 자리 잡아가느라 힘들기도 하지만 하나씩 창업 준비가 완성되어 갈 때 마다 뿌듯하고 기뻐요. 새로운 길을 열어준 많은 분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다시 한번 전하고 싶어요.





희망찬 성장을 꿈꾸며

생애 처음으로 창업에 나선 은숙 씨는 창업 교육을 통해 체계적인 창업 준비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박 3일간의 창업 교육은 어떠셨나요?
창업을 시작하기 전 복잡했던 생각을 정리하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정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어요. 특히 판매 수익을 높일 방안으로 품목을 다양화하기로 결정했는데요. 아동복과 함께 어머니들이 많이 구입하는 양말, 타이즈, 목도리, 장갑 등 패션 잡화도 판매하려고 합니다.




가장 인상 깊었던 강의가 궁금해요.
우수 성공 사례를 소개해주셨던 시간이 가장 기억에 남았습니다. 기프트카를 통해 성공을 이룬 선배들의 사례를 보며 노하우를 꼼꼼히 메모해 두었어요. 앞으로 하나하나 적용해보며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나가겠습니다.





준비된 창업자

창업 준비는 잘 진행되고 계신가요?
꾸준히 시장 조사를 진행 중이에요. 최근에는 판매할 물건들을 준비하고 시장에서 판매도 조금씩 해보면서 실전 경험을 쌓고 있어요.




마케팅은 어떻게 준비하고 계세요?
블로그, 카페 등을 통해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하려고 생각하고 있어요. 더불어 이전에 배운 컴퓨터 활용능력을 적극 활용해서 고객들이 좀 더 편리하게 저희 제품을 만나볼 수 있도록 온라인 판매도 준비 중입니다. 온라인 판매를 위한 통신판매업 신고도 이미 마친 상태입니다.



판매장소는 정하셨나요?
대덕, 신탄진 등의 지역에서 고정 장터와 요일장 등을 알아보고 있어요. 꾸준히 시장조사를 나가고 있고, 각 시장 상인 분들의 인터뷰도 진행하며 적합한 판매 장소를 모색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의 조언을 받아 고정 판매 장소 외에도 다양한 판매 장소를 찾아 수익을 높일 계획입니다.





행복한 내일

이루고 싶은 사업 목표가 있으신가요?
'미인나라 패션샵'이 고객분들에게 기쁨을 가져다 주는 역할을 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고객과 소통하며 좋은 품질의 물건을 제공해 고객과 신뢰를 쌓고 싶습니다. 그리고 최종 꿈은 저만의 의류 브랜드를 런칭하는 거예요. 제 꿈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개인적인 꿈이 있으시다면요?
큰 꿈은 없어요. 아이들과 행복한 미래를 그려나가고 싶어요. 그동안 아이들에게 못해준 것이 많아서 속상했었거든요. 앞으로 아이들이 자라는 동안 충분히 지원해주고, 좋은 추억을 가지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싶습니다.



꿈꿔왔던 창업을 시작하게 된 은숙 씨의 각오는 남다릅니다. 지난날의 아픔을 딛고 희망찬 미래를 준비하는 은숙 씨의 힘찬 행보를 함께 응원해주세요!

백은숙 씨 사연 보러가기

#기프트카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7 #gift-car #giftcar #착한 자동차 #현대자동차그룹 #현대자동차그룹 사회공헌 #창업지원 #일반창업 #응원 메시지 #두 번째 #후기 #백은숙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