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프트카 히스토리

홈 아이콘 경로 아이콘 기프트카 히스토리 경로 아이콘 캠페인 아카이브
시즌12

[기프트카 온에어] 시력 너머 삶의 질까지 생각하는 안경 전문가 ‘미루안경’

'기프트카 온에어'는 소상공인 분들의 숨은 가능성을 찾아 어디든 달려갑니다. 오늘은 고객 한 분 한 분의 마음을 들여다보고 진심으로 소통하며 안경점을 운영하고 계시는 '미루안경'의 PR 스튜디오 촬영 현장으로 찾아갔습니다.

2022-04-08 뷰카운트36953 공유카운트0

"온종일 착용하는 안경은 삶의 질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경기도 시흥시의 '미루안경'을 운영 중인 정하용 사장님은 양질의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요즘도 공부를 게을리 하지 않으신다고 하는데요. 13년 간 업계에 몸담아온 사장님은 가볍고, 편안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을 고민하다 미루안경만의 자체 제작 안경테까지 출시하게 되었답니다. 온라인 진출을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의 삶의 질을 높여줄 미루안경을 지금 소개합니다!


Q. 기프트카 온에어 PR 스튜디오는 어떻게 참여하게 되셨나요?

A. 우연히 지인을 통해 기프트카 온에어 캠페인을 알게 됐어요. 소상공인을 위해 온라인 진출을 돕는 캠페인이라며 저도 신청해보라고 추천해줬죠. 솔깃한 이야기라 자세히 알아보니 평소 고민이었던 온라인 스토어 개설부터 홍보 콘텐츠 촬영, 컨설팅 등 다양한 지원을 무상으로 제공해준다고 하더라고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기회라는 생각에 당장 신청했습니다. 솔직히 선발 조건이 까다로울 거란 생각에 큰 기대는 안 했는데 이렇게 함께할 수 있게 돼 정말 기쁘네요.


Q. 코로나 19가 가게 운영에 많은 영향을 끼쳤을 것 같은데, 사장님의 가장 큰 고민거리는 무엇이었나요?

A. 아무래도 안경원을 찾는 손님들이 확 줄어서 고민이었죠. 시력 검사도 하고, 안경 피팅도 하려면 매장을 직접 방문하셔야 하는데 코로나 19로 대면에 제약이 많아졌잖아요. 그러다 보니 자연스레 매출도 줄었고요. 설상가상으로 코로나 19가 예상보다 훨씬 장기화 되면서 가게 상황은 점점 나빠졌죠.

돌파구를 찾기 위해 네이버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으로 온라인 홍보를 시작했는데, 생각보다 쉽지 않았어요. 온라인 홍보는 문외한이라 어떻게 해야 할지 도무지 감을 못 잡겠더라고요. 정말 막막하던 찰나에 기프트카 온에어 캠페인을 통해 도움을 받게 돼 반가웠죠.


Q. 온라인 스토어도 개설했었지만, 운영이 어려워 중단하셨다고요.

A. 온라인 홍보를 시작하며 온라인 스토어도 개설했어요. 잘해보고 싶어서 인터넷에서 강의도 찾아보고, 주변 지인들에게 자문하며 최선을 다했죠. 근데 하나부터 열까지 배워야 할 일들이 너무 많다 보니 열정만큼 결과가 따라주질 않았어요.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며 온라인 스토어까지 신경 쓰다 보니 여러모로 힘에 부치기도 했고요. 결국 안 되겠다 싶어 온라인 스토어를 잠정 중단했어요. 마음 한켠으론 다시 시작하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았지만, 현실적으로 막막했죠. 감사하게도 기프트카 온에어 캠페인을 통해 다시 도전할 기회를 얻었어요. 제자리걸음으로 맴도는 기분이었는데 덕분에 한 발짝 나아가게 됐죠.


Q. PR 스튜디오와 함께 홍보 사진을 촬영해보신 소감이 궁금합니다.

A. 촬영 결과물을 보고 ‘확실히 전문가는 다르구나!’ 느꼈어요. 그동안 네이버 블로그나 인스타그램에 홍보용 제품 사진을 종종 찍어 올리곤 했었는데, 이제껏 제가 찍은 사진이랑 느낌이 매우 다르더라고요. 유아용 안경테부터 MZ세대들에게 인기 많은 하금테, 투명테 그리고 패션 선글라스까지 다양한 제품을 예쁘게 담아주셔서 마음에 쏙 들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온라인 스토어에 등록된 사진을 보시고 미루안경에 관심을 가져주셨으면 해요.

그뿐만 아니라 촬영 현장을 경험하는 것도 좋은 기회가 되었는데요. 전문가분들이 촬영하시는 모습을 보면서 사진 구도나 제품 세팅, 조명 위치 등을 어깨너머로 배울 수 있었어요. 새제품을 혼자서 촬영할 때 활용할 수 있는 꿀팁까지 얻은 셈이죠.


Q. 온라인 오픈을 위해 특별히 준비한 제품이 있다고 들었어요.

A. 미루안경에서만 만날 수 있는 ‘자체 제작 티타늄 안경테’를 준비했어요. 시중에 나와 있는 안경테 제품이 정말 많은데요. ‘고객분들이 가볍고, 편안하게 쓸 수 있으면서 가격도 좀 더 합리적인 제품이 없을까?’ 고민하다 거래처 안경 공장 사장님과 논의 끝에 탄생한 제품이에요.

미루안경 안경테는 티타늄 소재로 만들어져 매우 가볍고 유연하지만, 부식이나 휘어짐에 강해요. 그래서 고객분들이 일상생활에서 한결 자유롭게 착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평소 안경을 장시간 착용해 코와 귀에 피로감을 느껴본 분들이라면 초경량 티타늄 안경테를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Q. 안경테, 렌즈, 선글라스 등 수많은 품목을 취급하고 계시는데, 판매 제품을 선택하는 사장님만의 기준은 무엇인가요?

A. 디자인, 합리적인 가격, 브랜드 꼼꼼하게 따지지만 제일 중요한 건 ‘품질’이라고 생각해요. 눈은 일상생활에 정말 중요한 신체 기관 중 하나잖아요. 안경, 렌즈, 선글라스 등은 소중한 눈에 착용하는 제품들이니까 당연히 좋은 품질의 제품들만 추천해드리려 해요. 특히 안경은 수면시간만 빼고 온종일 착용하는 제품이잖아요. 삶의 질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해서 고객분들이 만족할 만한 제품을 고르는 데 심혈을 기울이고 있어요.

사실 고객분들이 얼핏 보셨을 때 안경마다 큰 차이가 없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어요. 하지만 장시간 사용하다 보면 착용감, 내구성 등 품질의 차이를 직접 느끼시게 되죠. 그래서 고객분들이 오래도록 편안하고 안정적으로 착용할 수 있는 제품들을 전문적으로 선택, 추천하고 있어요.


Q. 마지막으로 기프트카 온에어 캠페인에 전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요?

A. 우선 코로나 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위한 캠페인을 만들어주셔서 감사해요. 저를 포함해 많은 소상공인들이 온라인 진출을 꿈꾸면서도, 현실의 벽에 부딪혀 포기하는 경우가 많거든요. 그런 분들에게 이번 기프트카 온에어 캠페인이 정말 큰 힘과 응원이 되리라 믿습니다. 단계적 일상 회복을 계기로 신발 끈을 동여매고 있는 소상공인분들이 다시 달려 나갈 수 있도록 지속해서 힘써주시길 바랍니다.


기프트카 온에어 캠페인은 온라인 진출을 꿈꾸는 소상공인 여러분들의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드립니다. 우리 동네 골목골목에 숨은 가능성이 널리 온에어 될 수 있도록 기프트카 온에어 캠페인이 어디든 달려가겠습니다!


미루안경 경기도 시흥시 은계번영길 23, 410호


#기프트카 #기프트카캠페인 #giftcar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그룹 #사회공헌 #기프트카온에어 #기프트카온에어캠페인 #pr스튜디오 #소상공인 #미루안경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