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프트카 히스토리

홈 아이콘 경로 아이콘 기프트카 히스토리 경로 아이콘 캠페인 아카이브
시즌10

[유승아 님] 천연 원료 제품으로 사람들의 일상에 건강함을 선물하겠습니다

기프트카와 함께하는 주인공의 하루는 어떻게 채워지고 있을까요? 한 걸음씩 꿈에 다가서고 있는 유승아 님의 이야기를 지금 들려 드립니다.

2020-10-15 뷰카운트40693 공유카운트3

천연 원료로 입욕제, 비누, 향수 등을 제작하는 클래스를 운영 중인 유승아 님은 예비 창업자를 위한 자격증반 강사로 활약할 만큼 탄탄한 실력을 자랑하는데요.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새로운 도전을 위해 기프트카 캠페인의 문을 두드린 승아 님은 차량을 활용해 DIY 키트와 설거지 비누를 유통, 판매하는 사업을 준비 중입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 더 많은 사람에게 천연 원료 제품의 가치를 알리고 싶다는 승아 님을 지금 만나봅니다.


Q. 안녕하세요, 기프트카와 함께 어떤 하루를 보내고 계시는가요?

기프트카와 함께 차근차근 새로운 사업 계획들을 실현해 나가며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우선 코로나 19로 인해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난 분들을 위해 천연 입욕제, 비누, 향수 등 다양한 제품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DIY 키트’를 준비 중인데요.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키트 구매자분들께 제작 과정 영상을 무료로 제공하려 합니다.

새롭게 선보일 ‘설거지 비누’ 제품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여러 전문 교육 기관을 찾아다니며 수료한 강의를 바탕으로 좋은 성분은 물론, 말끔한 세정력까지 갖춘 저만의 제품을 연구 중입니다.

또한 유튜브 ‘배달공방’ 채널이나 블로그(https://blog.naver.com/ohmyfactory), 인스타그램 계정(@you.il.hyang)으로도 신제품 소개와 클래스 모집을 진행하고 있으니 많이 방문해주세요!


Q. 출근부터 퇴근까지 승아 님의 업무 일과를 들려주세요.

클래스는 취미반부터 예비 창업자를 위한 자격증반까지 다양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수업 한 시간 전부터 필요한 재료들과 집기, 수업용 앞치마, 장갑 등을 준비해 둡니다. 수강생분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직접 제작한 설명서와 교재도 빠짐없이 챙겨 두죠.

비누, 향수, 반려동물 입욕제 등 여러 클래스를 운영하다 보니 다채로운 사람들을 만나 교류할 수 있어 무척 즐거운데요. 특히 수강생분들이 집에서도 직접 천연 제품을 만들어 사용하는 후기를 들려주실 때면 정말 보람차고 기쁘답니다. 이젠 기프트카가 생겼으니 백화점 문화센터, 청소년 방과 후 프로그램 등 외부 강의도 활발하게 진행해 더 많은 분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물하고 싶습니다.


기프트카의 기동력과 적재 공간을 활용해 ‘DIY 키트’와 ‘설거지 비누’를 직접 납품, 배송할 계획입니다. 이전엔 네이버 스토어팜 등을 통한 온라인 판매에만 집중했는데, 차량이 생긴 덕분에 오프라인으로도 판로를 넓힐 수 있게 됐습니다.

우선 아파트 단지에 있는 마트나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등을 중심으로 다양한 매장에 입점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어요. 그리고 마켓컬리와 같은 모바일 프리미엄 마트와의 계약에 도전해 고객 저변을 넓혀갈 목표도 갖고 있습니다.


기프트카를 이동식 상점으로 활용해 플리마켓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수시로 인터넷을 통해 플리마켓, 박람회 참여 공고 정보를 수집하는 편인데요. 저의 제품들과 잘 어울릴 만한 행사, 축제를 찾아 지원서를 넣어 참가하고 있습니다.

고객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플리마켓은 제품과 브랜드에 대해 정성스레 소개할 수 있는 자리이기도 해 여러모로 유익한데요. 앞으로는 기프트카와 함께 공방과 가까운 수원 광교, 성남 위례는 물론이고 전국 방방곡곡을 누빌 계획입니다.


Q. 하루를 마친 소감이 궁금합니다.

새로운 사업을 진행하느라 눈코 뜰 새 없이 바쁘지만, 많은 사람에게 건강한 제품을 선보일 수 있다는 생각에 힘이 납니다.

개인적으로 천연 원료로 만든 비누, 입욕제 등을 사용한 뒤로 환경오염이나 내 몸에 쌓일 잔여 세제에 대한 걱정을 덜게 됐어요. 덕분에 불필요한 에너지를 줄이고 소중한 일상을 가꿔 나가는데 집중할 수 있게 되었죠. 천연 제품을 사용하는 것은 아주 사소한 생활 습관이지만, 삶 전체를 바꾸는 경험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이 저와 같은 경험을 통해 더욱 긍정적으로 일상을 채워 가길 바랍니다. 앞으로는 비누, 입욕제를 넘어 모든 생활 영역에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천연 제품들을 선보이고 싶습니다.


승아 님은 기프트카를 만나고 혼자서 할 수 있는 일이 많아져 뿌듯하다고 말합니다. 그동안 장거리를 이동하거나 무거운 물건을 운반할 때마다 누군가의 도움을 받는 일이 내심 마음에 걸렸다고 하는데요. 이젠 든든한 기프트카가 있어 무엇이든 스스로 해낼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다고 합니다. 승아 님은 새로운 시도를 주저하지 않으며 자신만의 천연 제품 브랜드를 만들어 가겠다는 포부도 밝혔습니다.

기프트카와 함께 천연 원료 제품의 가치와 매력을 널리 알려 나갈 승아 님을 기대해주세요!

▶유승아 님 사연 보러가기

#기프트카 #기프트카캠페인 #giftcar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그룹 #사회공헌 #착한자동차 #창업지원 #일반창업 #유승아 #천연제품 #유일향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