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프트카 히스토리

홈 아이콘 경로 아이콘 기프트카 히스토리 경로 아이콘 캠페인 아카이브
시즌3

기프트카로 인생의 전환점을 맞은, ‘살맛나는 인테리어’의 이인규 씨

2013-03-15 뷰카운트19995 공유카운트1


기프트카로 인생의 전환점을 맞은, ‘살맛나는 인테리어’의 이인규 씨



뛰어난 인테리어 기술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차량이 없어 공사 진행에 어려움이 많았던 이인규 씨. 그는 다년간의 사업 노하우와 성공 의지가 담긴 계획서로 기프트카의 문을 두드린 결과 3월의 주인공으로 선정되었습니다. 기프트카 창업 지원을 토대로 머릿속에 그려온 사업계획을 현실로 이루게 된 인규 씨는, 창업교육을 통해 지난날의 실수와 실패를 반복하지 않을 방법도 알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의 희망이 담긴 ‘살맛나는 인테리어’라는 로고가 새겨진 기프트카를 받은 뒤 창업 준비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는 이인규 씨를 지금 함께 만나러 갈까요?


[‘공간연출전문가 이인규, 살맛나는 인테리어’로 힘찬 첫발을 내디딘 이인규 씨]



| 기프트카로 희망찬 새날을 맞이한 이인규 씨와 가족들 |


기프트카를 처음 만나던 날, 인규 씨는 힘들었던 지난날들이 떠올라 한동안 말없이 서서 차량을 바라보고 있었다고 합니다. 차량을 받고 기쁜 마음 한 편으로는 새로운 시작에 대한 두려움과 부담감도 컸다고 하는데요. 차량을 받기까지 도움을 주신 많은 분께 보답하려면 반드시 창업에 성공해야 한다는 중압감에 섣불리 창업 준비를 하기 어려웠다고 합니다. 하지만 인규 씨는 늘 그랬듯이 긍정적인 생각으로 이러한 압박감을 훌훌 털어버렸습니다. 그는 인생에 주어진 세 번의 기회 중에 이번이 마지막이라는 생각으로 거침없이 창업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이인규 씨에게 힘이 되어주는 세 아이의 웃음_왼쪽부터 첫째 희정, 막내 한진, 둘째 승민]


다시 찾은 이인규 씨는 특유의 꼼꼼함을 살려 창업을 준비하는 것은 물론, 아이들과도 더욱 많은 시간을 함께하려 노력하고 있었습니다. 그는 힘들었던 시절, 아이들을 제대로 돌보지 못했던 자신을 반성하며 이제는 충분한 대화를 통해 아이들의 마음을 헤아리려 애쓰는 중인데요. 그의 노력에 아이들도 조금씩 변화하기 시작했습니다. 인규 씨가 집에 없는 사이 집안일을 척척 해놓은 것은 물론 함께 둘러앉아 일상 이야기를 하는 시간이 늘었다고 합니다. 인규 씨는 자신이 아이들을 보며 희망을 되찾았듯이, 삼남매 또한 아빠의 모습을 본받아 시련 속에서도 최선을 다해 살아가는 사람으로 자라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바빠진 이인규 씨의 사업에 날개를 달아줄 기프트카]



‘살맛나는 인테리어’ 창업에 날개를 달아줄 기프트카 지원 |


창업이 코앞으로 다가온 요즘, 이인규 씨는 막바지 준비로 더욱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기프트카와 함께 제공된 창업지원금 덕분에 그는 창업 시기를 앞당길 수 있었다는데요. 창업지원금으로 공구를 넣을 적재함과 바닥설비를 끝마친 인규 씨는 겨울 비수기 동안 기프트카를 활용해 지인의 공사를 도우며 4월 성수기를 준비하기로 했습니다. 자재를 운반하는 간단한 일이라 보수는 크지 않지만, 그는 자신의 이름을 내건 기프트카와 함께 일할 수 있기에 흔쾌히 이와 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합니다.


기프트카는 앞으로 인규 씨가 직접 시공을 할 때에는 길고 무거운 자재를 옮기거나 작업에 필요한 여러 장비를 옮겨야 할 때 더욱 유용하게 쓰일 예정입니다. 더불어 차량 임차에 지출해야 했던 비용 부담이 없어져 실질적인 수입도 전보다 늘어날 것입니다. 인규 씨는 앞으로 차량 걱정 없이 인테리어 기술을 마음껏 펼쳐 보일 수 있게 되어 무척 기대되고 힘이 난다고 합니다.


[마케팅 지원으로 제작된 이인규 씨의 ‘살맛나는 인테리어’ 상호, 로고]


그는 마케팅 지원으로 만들어진 ‘공간연출전문가 이인규, 살맛나는 인테리어’라는 회사의 상호를 보면서 그 이름에 걸맞는 더 큰 미래를 꿈꾸게 되었다고 합니다. 마케팅 전문가와의 상담으로 만들어진 이 상호에는 적정한 공사 가격 책정과 고객 맞춤 상담 서비스를 통해 더욱 ‘살맛나는 인테리어’를 하고자 하는 그의 마음이 담겨 있습니다. 거리에서 기프트카 로고를 알아보는 사람들을 만날 때마다 인규 씨는 사람들에게 기프트카 캠페인을 설명한다고 하는데요. 그는 많은 이들이 알아보는 만큼 반드시 창업에 성공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답니다.


[직접 시공한 실내 인테리어를 설명 중인 이인규 씨의 손]



탄탄한 계획으로 더욱 환한 미래를 그리게 된 이인규 씨 |


이인규 씨는 그동안 작업했던 실내 인테리어 현장 사진을 모아 포트폴리오 제작을 의뢰했습니다. 포트폴리오에는 다년간의 공사 경험이 고스란히 담긴 시공 사진들이 가득 담겨 있었는데요. 추후 보수공사가 필요한 업체를 대상으로 이 포트폴리오를 전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인규 씨는 포트폴리오를 통해 양질의 자재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노하우, 단가대비 최대의 효과를 낼 수 있는 시공기술, 그리고 고객이 부르면 언제든지 달려가는 신속한 사후관리를 강조해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계획입니다.


[고객 만족을 위해 다양한 공부를 게을리하지 않는 이인규 씨]


이인규 씨는 이 밖에도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여러 가지 계획을 세웠습니다. 우선 고객들이 ‘살맛나는 인테리어’에 안심하고 시공을 맡길 수 있도록 화재보험과 하자보수 보증보험에 가입했고, 새로운 인테리어 부자재에 관한 공부도 게을리하지 않고 있습니다. 요즘 그는 황토, 편백나무, 화산재 등 친환경 재료의 특성과 시공법을 배우는 중인데요. 웰빙 인테리어가 주목 받는 추세인 만큼, 앞으로도 트렌드를 잘 반영한 실내 인테리어 시공을 위해 꾸준히 기술을 갈고 닦을 생각입니다.


[기프트카 앞에서 파이팅을 외치며 환하게 웃는 이인규 씨와 세 아이]


기프트카를 통해 전보다 더욱 긍정적으로 사고하게 되었다는 이인규 씨. 마음을 열고 아이들을 대하면서 서로의 관계도 다시 회복하고 있고, 가정이 안정되면서 창업에 더욱 몰입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이런 기분 좋은 변화를 통해 인규 씨는 행복은 멀리 있는 것이 아님을 새삼 깨달았다고 합니다. 세 아이가 활짝 웃을 미래를 생각하며 ‘살맛나는 인테리어’로 재기를 준비하는 이인규 씨와 그의 가족에게 아낌없는 응원의 메시지 보내주세요.


* 사업장 위치정보 : 서울, 경기, 인천권역






더 나은 내일을 선물합니다 by 현대자동차그룹

www.gift-car.kr



이인규 씨의 사연보러가기


#기프트카 #사회공헌 #차량지원 #창업교육 #창업아이템 #창업지원 #창업컨설팅 #현대자동차그룹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