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캠페인

홈 아이콘 경로 아이콘 지난 캠페인
시즌6

【신용탁 씨】 달콤상큼한 용탁 씨 부부의 과일 가게 이야기

2016-02-15 뷰카운트10066 공유카운트28








희망의 징검다리, 기프트카


차량을 받으신 소감이 어떠세요?
차량을 품에 안게 되니 감회가 새로웠어요. 직접 차량을 마주하고 나서야 기프트카의 주인공이 된 걸 실감하게 됐죠. 사업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줄 기프트카를 만나 걱정은 줄고 웃음은 늘었어요. 기프트카 덕분에 행복한 나날을 보내고 있답니다. (웃음)




상호와 로고는 어떻게 결정하셨나요?
창업 전문가분의 추천으로 결정하게 되었어요. 과일 판매업의 특성을 잘 드러내기 위해 고심 끝에 만들어진 상호와 로고예요. 애정을 쏟아 만들어낸 만큼 마음에 쏙 들어요. 특히 과일 모양을 본뜬 캐릭터 그림이 무척 귀엽답니다. 가족을 비롯한 주변 분들도 로고가 예쁘다고 말씀해주셔서 흐뭇합니다.




차량을 둘러보시고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무엇인가요?
제 보물 1호, 기프트카는 윙바디 차량이에요. 물건을 실을 때 좌우로 날개를 펼친 모습을 보면 정말 늠름해요. 단순히 외관만 인상적인 게 아니라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과일을 싣고 판매할 수 있어 실용적이에요. 비나 눈이 와도 끄떡없죠. 그뿐만 아니라 내부엔 깨끗하고 널찍한 적재함을 갖추고 있어 과일 판매업에 안성맞춤이에요. 한번에 많은 과일을 실을 수 있다 보니 거리가 먼 과일 산지에 방문하는 횟수가 줄어 기름값까지 절약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성공을 향한 도약


용탁 씨는 창업교육을 통해 비로소 사업가로 거듭나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힙니다. 알짜배기 창업 정보와 동시에 성공의 자신감까지 얻을 수 있었던 보석 같은 시간이었다는데요. 용탁 씨에게 창업 디딤돌이 되어준 창업 교육의 뒷이야기를 들어보겠습니다.

창업 교육을 마친 소감이 궁금해요.
교육을 마치고 나니 비로소 제 사업 운영의 문제점이 보이더군요. 지금까진 주먹구구식으로 사업을 벌여왔더군요. 과거의 실수를 반복하지 않기 위해 앞으로는 체계적으로 사업을 이끌어야겠다 다짐했어요. 뿐만 아니라 창업 교육을 통해 디테일의 중요성을 깨달았어요. 아주 작은 변화가 손님에게 큰 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 걸요. 작은 변화의 일환으로 아내와 함께 유니폼을 맞춰 입으려고 해요. 과일 가게를 찾는 손님들에게 깔끔한 인상을 줘 신뢰감을 높일 수 있지 않을까 해요.




교육에서 인상 깊었던 내용이 있었다면?
온라인 홍보 및 판매 활동의 필요성이 특히 인상적이었어요. 창업 전문가분께서 요즘은 온라인을 통해 전국적으로 사업 반경을 넓히는 것이 필수라고 하시더라고요. 이전엔 전혀 생각지도 못했던 분야라 새롭게 배울 점이 많았죠. 창업 전문가분의 도움을 받아 블로그와 SNS를 통해 온라인 판매를 시작해보려 합니다.




과일 판매의 달인


용탁 씨의 하루는 누구보다 일찍 시작됩니다. 판매 과일을 구매하기 위해 산지와 공판장으로 새벽같이 나서야 하기 때문이죠. 손님에게 불필요한 유통 마진을 과감히 배제하고 저렴한 가격으로 달콤한 과일을 전하고 싶은 용탁 씨의 진심을 들어봅니다.

용탁 씨만의 과일 고르는 비법이 있다면?
부지런히 직접 발로 뛰며 꼼꼼하게 과일을 고르는 거예요. 새벽부터 과일 공판장과 산지를 오가며 과일을 매입하고 있어요. 달콤하고 건강한 과일을 고르기 위해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는 게 비법이라면 비법이겠죠? (웃음)




용탁 씨만의 단골 확보 전략이 있다면?
품질 좋은 제철 과일을 판매하는 게 최우선이에요. 맛있는 과일이라면 손님들께서 먼저 재방문 해주시더라고요. 그리고 손님들께 아낌없이 드리려고 해요. 구매하시는 과일에 덤을 얹어드리는 거죠. 맛 좋은 과일과 후한 인심이라면 단골 확보는 문제없다고 생각해요.




판매 장소는 정하셨나요?
차량의 기동성을 활용해 예전보다 판매 장소를 늘려나갈 생각이에요. 판매 장소를 확대하는 만큼 매출도 증가할 거라 기대하고 있어요. 기존의 판매 장소였던 곳뿐만 아니라 창업교육 때 받은 교육 내용을 토대로 새로운 판매 장소를 물색하고 있답니다. 새롭게 터를 잡을 곳은 매출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유동인구가 많은 아파트 단지나 주거 밀집 지역으로 정하려고 합니다.




행복이 피어나는 가정


용탁 씨 가족에게 기프트카는 차량 그 이상의 의미입니다. 다시 한 번 푸르른 미래를 꿈꿀 수 있게 해주었기 때문이죠. 기프트카라는 새로운 식구가 생긴 뒤로 용탁 씨 집안에 웃음 그칠 날이 없다고 합니다.

용탁 씨에게 기프트카는 어떤 의미인가요?
기프트카는 그간 차량으로 마음고생 했던 절 위해 하늘이 내려주신 선물 같아요. 성실하고 열심히 살라는 의미로 생각하고 맡은바 최선을 다하려고 합니다. 감사한 마음 잊지 않고 행복한 삶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앞으로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다면?
내년까지 작은 과일 가게를 마련하는 게 꿈이에요. 그러려면 지금보다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겠죠. 사업이 어느 정도 안정되면 가족들과 더 많은 시간을 함께하고 싶어요. 아이들과 행복한 추억을 쌓으며 도란도란 가정을 꾸리고 싶습니다.



이제 막 새 출발의 첫걸음을 내디딘 용탁 씨의 얼굴엔 희망이 가득합니다. 기프트카에 열정이란 연료를 가득 채우고 성공이라는 목적지를 향해 달려나가는 용탁 씨의 앞날엔 포기란 없을 겁니다. 기프트카와 함께 행복한 미래를 그려나갈 용탁 씨를 여러분도 함께 응원해주세요!

신용탁 씨 사연 보러가기


#시즌6 #기프트카 #기프트 카 #gift-car #giftcar #착한자동차 #현대자동차그룹 #현대자동차그룹 사회공헌 #응원 메시지 #여섯 번째 #후기 #창업 #신용탁 #과일 판매업 #제철 과일 #과일 가게 부부 #이동 과일판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