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프트카 히스토리

홈 아이콘 경로 아이콘 기프트카 히스토리 경로 아이콘 캠페인 아카이브
시즌3

기프트카로 재기를 꿈꾸는 김관중 씨의 '예쁜 농부'

2012-10-17 뷰카운트5447 공유카운트0

기프트카로 재기를 꿈꾸는 김관중 씨의 '예쁜 농부'



원주에서 농사와 운송업을 병행하던 김관중 씨는 IMF와 이혼을 겪은 후 두 아이와 함께 아무런 연고가 없는 인천으로 보금자리를 옮겼습니다. 고된 뱃일을 하며 체력적인 한계를 느끼던 그는 이동식 점포를 알아보던 중 기프트카 시즌3에 관해 알게 되었다고 합니다. 시즌3의 첫 번째 주인공으로 선정되어 기프트카를 받은 후 김관중 씨와 가족들은 일상에 일어난 기분 좋은 변화들에 조금씩 적응해나가는 중입니다. 기프트카로 변화된 그들의 일상을 들여다볼까요?



[기프트카에서 파이팅을 외치는 10월의 주인공 김관중 씨]



기프트카로 웃을 일이 많아진 김관중 씨 가족 |


기프트카를 받게 된다면 그동안 자주 찾아가지 못했던 고향에 가고 싶다던 김관중 씨. 그는 이번 추석 연휴에 기프트카를 타고 아이들과 고향을 방문했습니다. 오랜만에 만나는 친척들과 함께 이야기도 나누고 선산에 올라 조상 묘소에 인사도 드렸다는데요. 관중 씨의 부모님과 형제들은 기프트카를 타고 온 관중 씨와 아이들에게 아낌없는 축하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고 합니다.



[예전보다 훨씬 활발해진 관중 씨의 자녀 지현이와 민규]


기프트카를 받은 뒤 찾아온 또 하나의 변화는 가족 간의 이야깃거리가 많아졌다는 점입니다. 함께 대화하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관중 씨의 두 아이는 예전보다 훨씬 웃음이 많아졌습니다. 특히 말수가 적고 소극적이었던 민규가 부쩍 활발해졌다고 하는데요. 그동안 늘 아빠의 낡은 트럭 때문에 사고가 나지 않을까 마음을 졸였던 두 아이는 기프트카를 받고 한결 마음이 놓인다고 합니다.



[기프트카를 운전할 때 가장 행복하다는 김관중 씨]



장거리를 운전할 때 더욱 든든한 기프트카 |


김관중 씨는 채소와 과일을 구입하기 위해 지방으로 장거리 운전을 하는 일이 잦습니다. 사고의 위험이 커서 항상 긴장감 속에서 운전해야 했던 낡은 트럭과 달리, 안전한 새 차량이 생긴 덕분에 운전으로 인한 피로도 많이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또한 기프트카로 기동성이 확보되어서 좋은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 먼 지역까지 이동하기가 수월해졌습니다. 중간 도매상을 거치지 않고 산지에서 직접 물건을 구입한 덕분에 소비자에게 질 좋은 물건을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프트카가 생긴 뒤 가장 행복했던 순간에 대해 묻자 김관중 씨는 차량 가득 물건을 싣고 돌아오는 길이라고 답했습니다. 기존의 낡은 트럭으로는 많은 양을 적재할 수 없었지만 이제는 화물칸 가득 물건을 싣고 돌아오는 것이 가능해져 가격 경쟁력이 확보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한 번에 적재할 수 있는 양이 늘어나면서 물건 구입을 위해 지방에 내려가는 횟수도 줄었다고 합니다. 낡은 트럭의 차량 유지비와 출장비가 절약된 만큼 관중 씨는 더욱 질 좋은 물건을 구입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하네요.


[김관중 씨가 직접 기프트카로 공수해 온 싱싱한 사과]


기프트카 시즌3 부터는 상호 및 로고 개발 지원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기프트카 곳곳에 붙은 ‘김관중의 예쁜 농부’라는 로고를 볼 때마다 관중 씨는 벌써부터 자신만의 가게가 생긴 것처럼 뿌듯하다네요. 그에게 물건을 구매하는 손님 중에서는 기프트카 로고를 알아보고 먼저 다가온 분들도 많다고 하는데요. 매일 아침 장사를 시작하기 전, 관중 씨는 차를 깨끗하게 닦으며 더욱 열심히 일할 것을 다짐하곤 합니다.


차량구입비와 함께 제공되는 창업지원금도 관중 씨에게 큰 힘이 되고 있습니다. 창업지원금으로 김장철에 판매할 농산물을 대량으로 구입할 수 있게 되었고, 이동식 점포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물품들도 수월하게 준비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창업지원금 중 일부는 다양한 마케팅에 활용될 예정인데요. 단골 고객 확보를 위한 명함, 관중 씨의 신선한 농산물을 널리 알릴 현수막과 전단 등을 제작하는 데 사용될 겁니다. 든든한 지원을 바탕으로 창업에 필요한 것들을 하나하나 준비하면서 관중 씨는 성공에 대한 자신감도 커졌습니다.



[다가올 김장철과 겨울철 판매계획을 설명 중인 김관중 씨]



다시 주어진 기회, 재기를 준비하는 김관중 씨 |


현재 김관중 씨는 다가올 김장철과 겨울에 판매할 좋은 물건을 구입하기 위한 자본금을 모으고 있습니다. 확보한 자본금으로 좋은 물건을 대량구매 한다면 다른 이들보다 가격경쟁에서 유리해질 것입니다. 또한 관중 씨는 한가지 물건만 고집하기보다는 계절과 고객의 구매욕구를 고려하여 다양한 물건을 판매할 계획인데요. 제주도에서 귤 농장을 하는 지인을 통해 저렴한 가격에 좋은 귤을 가져와 장사하거나, 이번에 함께 기프트카 주인공으로 선정된 이종수 씨에게 겨울철 인기 있는 수산물을 구입해 판매하는 것도 고려 중입니다.



[기프트카로 다시 일어설 용기를 얻은 김관중 씨]





[기프트카를 발판으로 성공을 꿈꾸는 김관중 씨 가족]


기프트카는 김관중 씨에게 다시 시작할 용기와 기회를 준 보물 1호라고 합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과 도움으로 얻은 기회인 만큼, 관중 씨는 기프트카를 타고 열심히 일해서 꼭 재기에 성공하겠다고 다짐합니다. 남에게 의존하지 않고 직접 발로 뛰며 배우면 성공할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지고 열심히 일하는 김관중 씨. 재기를 위해 힘차게 시동을 건 김관중 씨의 여정을 현대자동차그룹이 함께 응원합니다.


* 사업장 위치정보 : 인천 중구 항동, 신흥동 / 남구 용현동, 학익동 순회







더 나은 내일을 선물합니다 by 현대자동차그룹
www.gift-car.kr



김관중 씨의 사연보러가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