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그룹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함께하는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9의 다섯 번째 주인공들을 소개합니다. 남다른 의지로 창업의 꿈을 키워온 여섯 분이 새롭게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9과 인연을 맺게 되었는데요.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9과 함께 새로운 도약을 꿈꾸는 주인공들의 이야기와 설렘 가득했던 축하 행사 현장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9, 다섯 번째 주인공을 소개합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간식을 판매하는 푸드트럭 사업을 꿈꿨다는 노호용 씨. 각고의 노력 끝에 놀이공원 푸드트럭 운영권까지 따냈지만, 사업의 핵심인 차량이 없어 근심이 많았습니다. 그런 호용 씨에게 기프트카 캠페인은 천금 같은 기회였습니다. 꿈에 그리던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9의 주인공이 된 호용 씨는 창업교육을 듣고 도전을 향한 열정이 더욱 불타올랐다고 하는데요. 덧붙여 2박 3일간 자기 일처럼 발 벗고 나서준 강사님들과 관계자분들의 모습에 큰 감동을 하였다고 합니다. 놀이동산에서 솜사탕, 슬러시, 핫도그와 같은 간식류를 판매할 계획인 호용 씨는 도움을 받은 만큼 베풀 줄 아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말합니다. 제2의 인생을 꿈꾸는 그의 도전이 지금 시작됩니다!
아파트 장터와 오일장에서 맛깔난 순대 곱창 볶음을 판매할 김미숙 씨. 남다른 손맛으로 사람들의 입맛을 확 사로잡을 계획이라는데요. 사업용 차량으로 고민이 많았던 미숙 씨는 기프트카 캠페인 덕분에 시간과 장소에 제약 없이 사업 활동을 펼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미숙 씨는 창업교육을 수료하고 한층 넓어진 시야로 사업을 바라보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특히 빠르게 변화하는 사업 트렌드와 다양한 고객의 요구를 파악할 수 있게 돼 얻은 것이 많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미숙 씨는 창업에 성공해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온정을 나누겠다는 다짐을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남녀노소에게 인기 있는 순대 곱창 볶음을 선보일 미숙 씨의 기프트카를 기대해주세요!
건강과 맛이 듬뿍 담긴 제철 과일을 판매할 손광호 씨. 산지와 직판장에서 제철 과일을 신선하게 매입해 오려면 차량이 꼭 필요했다는데요. 기프트카 캠페인 덕분에 차량을 마련한 광호 씨는 그토록 고대하던 창업의 꿈을 이루게 되었습니다. 광호 씨는 2박 3일의 창업교육이 형식적인 이론에서 벗어나 구체적 사례를 바탕으로 진행돼 좋았다고 말하는데요. 무엇보다 멘토분들의 실질적인 조언 덕에 새로운 사업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기회가 되었다고 합니다. 광호 씨는 1인 가구도 즐길 수 있도록 여러 과일을 조금씩 섞어 담은 ‘미니 종합세트’와 간편한 ‘컵 과일’도 선보일 계획이라고 합니다. 합리적인 가격의 다양한 과일 상품을 선보여 사업을 키워가겠다는 광호 씨의 도전을 응원합니다!
변기, 세면대 등 욕실 도기를 시공 및 수리하는 이돈수 씨. 지인에게 기술을 전수받아 차근차근 실력과 경험을 쌓아왔다는데요. 본격적인 창업을 계획하던 돈수 씨는 사업에 적합한 차량을 마련하지 못해 골머리를 썩였다고 합니다. 창업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9에 도전한 돈수 씨는 차량뿐만 아니라 창업교육까지 지원받아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하는데요. 그뿐만 아니라 향후 1년간 지속해서 1:1 맞춤 컨설팅까지 받을 수 있어 무척 든든하다고 합니다. 돈수 씨는 욕실을 넘어 거실, 주방까지 포함한 토탈 인테리어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고 싶다는데요. 기프트카 캠페인의 성공 사례가 되어 캠페인이 더욱 활성화되는데 힘을 보태고 싶다는 돈수 씨에게 힘찬 격려를 보냅니다!
도배, 페인트칠을 비롯한 각종 인테리어 시공을 책임지고 있는 김명희 씨. 현장을 찾아 이동해야 하는 사업 특성상 차량은 필수였습니다. 하지만 차량이 없어 매번 렌터카를 이용하거나, 다른 시공업자에게 도움을 구할 수밖에 없었다는데요. 이제 기프트카 캠페인을 만난 명희 씨는 맘껏 자신만의 사업 활동을 펼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명희 씨는 창업교육을 통해 그간 신경 쓰지 못했던 홍보, 세무 분야 등에 대해 자세히 배울 수 있었다고 합니다. 그 밖에도 교육을 통해 얻은 여러 노하우를 바탕으로 사업을 운영해나갈 계획이라고 합니다.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9과 함께 사업에 성공해 번듯한 인테리어 가게를 꾸리고 싶다는 명희 씨에게 진심 어린 응원을 보냅니다!
노련한 전문가의 손길로 꼼꼼하게 에어컨을 청소하는 권순길 씨. 지난 5년간 에어컨 전문 청소업에 종사하며 경험과 노하우를 쌓아온 순길 씨는 창업 의지를 뒷받침해줄 차량이 없어 사업 활동에 어려움이 많았다고 하는데요. 기프트카 캠페인을 통해 든든한 지원군을 얻은 순길 씨는 새 출발을 위한 준비에 여념이 없습니다. 특히 창업교육을 통해 얻은 구체적이고 실용적인 창업 정보가 사업 운영에 순풍이 되어 주었다고 합니다. 기프트카라는 날개를 달고 멋지게 날아오를 순길 씨의 모습을 기대해주세요!
설렘 속에서 진행된 축하 행사 현장을 만나보세요.
기프트카 캠페인은 차량 지원뿐 아니라 창업자금, 창업교육, 컨설팅 지원을 통해 주인공들의 도전이 열매 맺을 수 있도록 맞춤형 창업을 지원합니다. 따스한 봄기운이 완연했던 지난 4월,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9의 다섯 번째 주인공들이 2박 3일간의 창업 교육을 마쳤습니다. 주인공들을 축하하기 위해 수료식장을 찾은 이병훈 현대자동차그룹 상무와 김진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본부장이 축하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먼저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9의 주인공이 되신 걸 축하드립니다. 앞서 창업교육이 큰 도움이 되었다는 여러분들의 소감을 들으니 기쁘고 보람찹니다. 창업교육과 기프트카 차량을 발판 삼아 사업에 최선을 다해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과 같은 열정으로 열심히 노력하면 반드시 성공은 뒤따라올 것입니다. 사업에 성공해 기프트카 캠페인의 성공 롤모델이 되어주십시오. 기프트카와 함께 환하게 웃는 여러분의 모습을 기대합니다.”
“전국 각지에서 모여 2박 3일간 창업교육을 들으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이번 교육을 통해 더욱 준비된 예비창업자로 성장하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어느덧 시즌9까지 이어져 온 기프트카 캠페인은 많은 분의 새로운 도전과 자립을 응원해왔습니다. 여러분들도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9과 함께 행복 가득한 제2의 인생을 만들어가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이 가슴에 품은 목표를 모두 이루시길 진심으로 응원하겠습니다.”
이어서 창업교육을 마친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9 다섯 번째 주인공들의 소감 발표가 있었는데요. 여섯 명의 주인공 중 김미숙 씨와 손광호 씨가 대표로 교육 수료 소감과 앞으로의 각오를 들려주었습니다.
김미숙 씨 “창업을 준비하면서 막막할 때가 많았는데, 창업교육을 듣고 마음이 한결 가벼워졌습니다. 강사님들의 노하우와 조언을 밑거름 삼아 사업을 이끌어가겠습니다. 제가 전라남도 순천 지역 최초의 기프트카 캠페인 주인공이라고 들었는데요. 창업에 성공해 순천 시민들에게 기프트카 캠페인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책임감을 갖고 노력하겠습니다.”
손광호 씨 “먼저 이 자리를 빌려 소중한 기회를 주신 분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창업교육은 마케팅부터 고객 응대, 세무, 상권분석까지 다양한 이론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덕분에 앞으로 나아가야 할 사업 방향과 목표가 명확해졌습니다. 초심을 잃지 않고 최선을 다해 꼭 좋은 성과를 거두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5월 10일을 끝으로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9 지원 신청이 마감되었습니다. 적극적인 참여와 뜨거운 관심을 보내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지원 신청은 끝났지만,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9는 계속됩니다! 앞으로 소개해 드릴 새로운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9 주인공들의 이야기에도 많은 관심과 따뜻한 응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