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프트카 이야기

홈 아이콘 경로 아이콘 기프트카 이야기 경로 아이콘 후기 콘텐츠
시즌2

퀵서비스맨 최의진씨 기프트카맨이 되다

2011-12-01 뷰카운트13121 공유카운트8

퀵서비스맨 최의진씨 기프트카맨이 되다


서울에 첫 한파가 몰아치던 날, 최의진씨를 만났습니다.
기프트카가 없었더라면 두꺼운 점퍼에 헬멧을 착용하고 차가운 바람을 가르며
오토바이를 탔을 그인데 이날은 가벼운 점퍼차림으로 취재진을 맞았습니다.


[기프트카로 받게 된 승합차에서 최의진, 최승원 부자]

기프트카가 부자에게 가져다 준 일상의 변화

“퀵서비스를 했을 때는 이렇게 날씨가 추우면 아침에 일어나서 한숨부터 나왔죠.
차가 생겨 가장 달라진 점은 심리적인 안정입니다.”

최의진씨는 기프트카가 나오기 전에 현대차미소금융재단 미소학습원을 통해 택배업에 대한 컨설팅을 받았습니다. 퀵서비스 노하우를 살려 택배업을 선택했지만 창업 교육과 컨설팅 지원을 받던 중 용달사업권 구매 등 대출에 대한 부담으로 고민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기존에 생긴 빚으로 아직 신용불량자에서 회복되지 않은 상태에서 또다시 대출을 받는 것이 부담으로 다가왔던 최의진씨는 고심 끝에 다른 일을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마네킹 제조회사에서 지입기사로 일하게 된 최의진씨]

“차를 계약한 후 인도받기 전까지 많은 생각을 했습니다.
대출을 받아서 사업을 시작하는 것보다 현재의 빚을 탕감하는 게 급선무라는 판단을 내렸죠.
고정적인 수입원이 필요할 것 같아 다른 일자리를 알아봤습니다.”

최의진씨는 새 승합차로 할 수 있는 일자리를 알아봤고 경기도 광주시에 있는 마네킹 회사에 지입기사로 취직했습니다. 그가 하는 일은 마네킹을 싣고 백화점과 로드매장으로 운반하는 일입니다.
오토바이를 타고 도심을 누비던 퀵서비스맨 최의진씨가 이제는 마네킹을 싣고 도로를 누비는 기프트카맨이 되었습니다.

승원이 다음으로 전부가 된 기프트카
얼마 전 마네킹을 고정시키는 쇠 받침대에 걸려 차에 작은 흠집이 생겼는데 그 작은 것에도 마음이 아프다는 최의진씨. 그런 그에게 기프트카는 무엇인지 물었습니다. 그러자 그는 ‘승원이 다음’이라며 여유 있게 대답했지요. 인터뷰 내내 눈에도 잘 보이지 않는 그 흠집이 신경 쓰이는지 계속 손으로 만지작거립니다. 이렇게 아끼는 모습을 보니 10년 후에도 새 차처럼 잘 관리가 되어 있겠죠?

[승원이가 자동차운전면허를 따서 기프트카를 운전할 수 있게 되길 바랍니다.]

사실 차가 생겨서 더 기쁜 사람은 의진씨보다 승원이 입니다. 오토바이를 타는 아빠의 안전이 늘 걱정이었던 승원이는 차가 생긴 뒤 심리적으로 한결 안정을 되찾은 모습이었습니다. 심지어 퀵서비스를 할 때보다 아빠가 더 늦게 퇴근해도 괜찮다며 입가에 웃음이 번지기도 했지요. 어린이재단 마천복지관에서 승원이를 지도하는 선생님의 말을 빌리자면 기프트카로 인해 의진씨의 양육 의지가 높아지면서 부자관계가 더욱 끈끈해진 것 같고 승원이는 방과 후 교실에서 더욱 모범적인 모습을 보인다고 합니다.

지금까지는 교육과 취업준비로 바빠 가까운 곳으로 드라이브도 못 갔다는 최의진, 승원 부자는 연말에 기프트카를 타고 함께 캠핑을 갈 계획이라고 합니다.

기프트카와 적어도 10년은 함께하고파
하루 벌어 하루를 살던 최의진씨에게 일어난 가장 큰 변화는 새로운 목표가 생긴 것입니다.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기프트카로 인해 새로운 일을 꿈꾸게 되었습니다.

[마네킹을 들고 선 부자의 모습이 유쾌해 보입니다]

“기프트카를 받기 전에는 운전을 해서 안정을 찾는 게 목표였지만 새로운 꿈이 생겼습니다.
현대차미소금융재단 미소학습원에서 교육을
받을 때 강사님이 그러시더군요.
수천 명을 만나 창업컨설팅을 해줬는데 저를 보면 장사 체질인 것 같데요.”

앞으로 3년 정도 지입기사 일을 하며 생기는 고정 수입으로 빚을 갚고, 종잣돈도 모은 뒤에 다시 현대차미소금융재단 미소학습원에 가서 창업교육을 받을 계획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 대출을 받을 기회가 있음에도 받지 않았다고 합니다. 새로운 목표를 위해 오늘에 안주하지 않고 더 큰 꿈을 준비중인 최의진 씨의 또 다른 도전을 기대해봅니다.


희망드림 기프트카로 새로운 희망을 꿈꾸는 최의진 씨 가족을
현대자동차그룹이 함께 응원합니다.

#10월 기프트카 #2011 기프트카 #gift-car #giftcar #기프트 카 #기프트카 #기프트카 차량전달 #꿈꾸는 당신을 응원합니다 #차량전달식 #최의진 #현대자동차 댓글 #현대자동차그룹 #현대자동차그룹 댓글 #희망드림 기프트 카 #희망드림 기프트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