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프트카 이야기

홈 아이콘 경로 아이콘 기프트카 이야기 경로 아이콘 후기 콘텐츠
시즌2

가족의 꿈을 싣고 달리는 이철제 씨의 ‘희망카’

2011-11-04 뷰카운트13263 공유카운트3

가족의 꿈을 싣고 달리는 이철제 씨의 ‘희망카’


생사를 넘나들게 한 교통사고와 IMF와 함께 찾아온 사업 실패...
그랬던 이철제 씨는 요즘 웃음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지난 9월 말, ‘희망드림 기프트카’ 로 새 승합차가 생겼기 때문이지요.
이철체 씨 가족에게 행복을 안겨준 기프트카 이야기, 한번 들어보실래요?


응원 댓글이 전해준 ‘희망드림 기프트카’
충북 청주시 육거리 시장에서 과일가게를 운영하는 이철제 씨 부부는 15년 전 교통사고로 건강과 재산을 모두 잃어야만 했습니다. 그래도 희망을 잃지 않고 과일가게 점원부터 시작해 시장에서 노점상을 운영하기까지 많은 고난을 이겨왔었지요. 하지만 이철제 씨는 과일을 싣고 나를 차가 없어 큰 어려움을 겪고 있었는데요. 새 차가 필요한 그의 간절함이 사람들의 마음을 두드렸는지 응원댓글이 300개가 넘게 달리면서 희망드림 기프트카로 새 승합차를 받게 되었습니다.




[기프트카 앞에서 이철제씨와 부인 그리고 한나]

“기프트카는 우리 가족의 든든한 발”
기프트카가 생기고 나서 이철제 씨 가족에게는 많은 변화가 찾아왔습니다. 우선 많은 분의 격려를 받으며 주변에 자신들을 응원해주는 따스한 이웃이 있다는 것을 실감했고, 어려웠던 집안 형편도 안정을 되찾은 것이지요.




[이철제 씨가 희망드림 기프트카로 지원받은 새 승합차량]

무엇보다 든든한 승합차가 생기면서 시장에서 하는 과일가게 일에 큰 보탬이 되었습니다. 이전에는 자기 차량이 없어서 남에게 부탁을 해 과일을 들여와야 했고, 가까운 곳으로 배달을 갈 때도 손수레에 과일을 싣고 다니느라 사고로 다쳤던 몸이 금방 지치곤 하였는데요, 이제는 그런 불편이 모두 사라진 것입니다. 게다가 새벽에 경매 시장을 찾아가 신선한 과일을 직접 공수할 수 있어 경쟁력도 높아지게 되었지요. 이철제 씨는 “우리 가정에 든든한 발이 생겨난 기분입니다” 라며 오랜만에 환한 미소를 지어 보였습니다.







[현대차미소금융재단에서 대출금 지원을 받아 저온 냉장고를 마련한 이철제 씨]


“우리 가족의 꿈은 이제 시작되었어요”
이철제 씨는 기프트카 차량 외에도 현대자동차그룹 희망드림 기프트카를 통해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되었습니다. 우선 차량 구매에 필요한 취득세와 등록세 뿐 아니라 매달 지원되는 자립지원금을 통해 경제적인 안정을 찾을 수 있었지요. 또 현대차미소금융재단의 대출금 지원으로 그토록 바라던 저온 냉장고도 구매하고, 밀린 상인회비도 낼 수 있었습니다. 저온 냉장고 덕분에 이제는 과일을 보관할 공간도 생겨 매출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요즘에는 싱싱한 과일 덕분인지 가게에 단골 손님도 부쩍 늘어났다고 하네요.




[기프트카를 가지고 육거리 시장에서 열심히 과일장사를 하고 있는 이철제 씨]

행복한 웃음꽃이 지지 않는 이철제 씨는 현대차미소금융재단의 창업 교육을 통해 여러모로 도움을 받고 있기도 한데요. 생활 안정에 필요한 창업교육과 더불어 일대일 컨설팅 관리까지 앞으로 지속적으로 받게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미 경영전문 컨설턴트가 직접 이철제 씨 과일가게를 방문하여 타 노점과의 차별화된 인테리어부터 경영전략까지 진단 및 점검을 해준 것은 물론이고, 성공한 유사 업종 점포 사례와 사진을 이철제 씨 부부에게 보여주며 함께 점포 운영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고 해요.

“전문가가 점포를 직접 방문해서 컨설팅을 해주시니까
그동안 궁금했던 질문을 마음껏 할 수 있었고,
몰랐던 귀중한 사업 정보를 배울 수 있어서 정말 알찬 시간이었어요.”

이철제 씨는 희망드림 기프트카가 차만 제공하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사후 관리까지 확실히 해주어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언젠가는 전국 명물 과일 가게가 되어 전국에 많은 사람들이 문화 관광지처럼 찾아줬으면 한다” 고 당찬 포부를 밝히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희망드림 기프트카를 통해 지원되는 것은 이 뿐만이 아니었습니다. 지난 9월부터 캠페인을 함께 하고 있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서도 다양한 지원이 이루어지게 되는데요, 그 안에는 자립지원금 외에도 재단의 지역본부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이철제 씨 가게의 홍보 등도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이런 지역 네트워크 홍보를 통해 좀 더 많은 분들이 이철제 씨의 가게를 이용하게 되면 경제적으로도 큰 도움이 될 수 있겠지요? 이 외에도 두 아이들을 위해서는 멘토링, 특기적성 교육 등의 프로그램 및 등록금, 공과금, 의복 및 학용품 구입을 위한 양육비 지원과 함께 정기적인 심리 상담을 통해 정서적인 안정까지 다양한 활동을 통해 꾸준히 지원할 예정이라고 해요. 그렇게 되면 이철제 씨 부부도 좀 더 장사에 집중할 수 있을 것입니다.




[최근 피아노 레슨을 다시 받게 된 한나]

미래에 대한 희망을 꿈꾸는 가족
이철제 씨 가족이 기프트카를 통해 되찾은 건 경제적인 안정뿐만이 아니었습니다. 매달 제공되는 생활안정자금 덕분에 막내딸 한나는 그렇게 가고 싶었던 피아노 학원도 얼마 전부터 다시 다니기 시작했지요. 그리고 얼마 전에는 대전에서 홀로 자취를 하며 대학교를 다니고 있는 아들도 새 승합차를 타고 찾아가 보았다고 해요. 그동안 한 번도 가지 못해 걱정이 가득했었는데요, 아니나 다를까 아들의 자취 집은 전구는 나가 있고 막힌 하수구도 고치지도 못하고 불편하게 살고 있었다고 합니다. 전구도 갈 줄 모르던 아들을 뒤늦게라도 찾아갈 수 있어서 다행이라며 이철제 씨 부부는 한참을 웃었습니다. 오랜만에 아들과 드라이브도 즐긴 부부는 나중에 기프트카로 운전 연수도 해주겠다는 약속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고 해요.




[기프트카를 통해 많은 것을 이루고 다시 꿈꾸게 되었다는 이철제 씨 부부]

새 승합차로 아들이 있는 대전까지 다녀온 후 이철제 씨는 타지에 떨어져 살고 계시는 아버님 댁을 아직 다녀오지 못했다며 아쉬워 했는데요, 매일 장사가 늦게 끝나는 터라 아버님이 계시는 충북 음성까지 다녀올 시간이 부족해 아직까지 찾아뵙지 못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아이들의 방학이 시작되는 겨울에 하루 정도 가게를 쉬고 아버지를 찾아뵐 계획입니다.



[가족에게 새로운 희망을 가져다 준 기프트카를 타고]


이철제 씨 가족에게 기프트카는 경제적인 안정과 가정의 화목도 가져다 주었지만, 무엇보다 새로운 ‘희망’을 안겨 주었습니다. 그리고 이철제 씨 가족은 이제 미래에 대한 꿈을 새롭게 그리며 하루하루 행복하게 살고 있습니다. 가족의 새로운 희망, 희망드림 기프트카가 이철제 씨의 더 넓은 꿈을 위해 열심히 달릴 수 있도록 여러분의 응원을 계속 보내주세요.


희망드림 기프트카로 새로운 희망을 꿈꾸는 이철제 씨 가족을
현대자동차그룹이 함께 응원합니다.


#2011 기프트카 #9월 기프트카 #gift-car #giftcar #기프트 카 #기프트카 #기프트카 차량전달 #꿈꾸는 당신을 응원합니다 #이철제 #차량전달식 #현대자동차 댓글 #현대자동차그룹 #현대자동차그룹 댓글 #희망드림 기프트 카 #희망드림 기프트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