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프트카 히스토리

홈 아이콘 경로 아이콘 기프트카 히스토리 경로 아이콘 캠페인 아카이브
시즌10

[유승아 님] 내 몸과 환경을 지키는 천연 제품들을 선보이겠습니다.

자립을 위한 맞춤형 창업을 지원하는 기프트카 캠페인.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10 세 번째 사연의 주인공 유승아 님을 지금 만나 볼까요?

2020-10-13 뷰카운트41703 공유카운트4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 10 마지막 주인공은 천연 원료로 만든 입욕제, 비누, 향수 등 다양한 제작 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는 유승아 님입니다. 사람은 물론 환경까지 생각하는 제품을 추구해온 승아 님은 다년간의 연구 끝에 자신만의 제품을 개발하고, 창업반 강의까지 진행하고 있다는데요. 이번 기프트카 캠페인을 통해서는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만들기 키트'와 친환경 설거지 비누 판매에 도전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고객들의 일상에 건강한 에너지를 선물하고 싶다는 승아 님의 이야기를 지금 전해드립니다!


Q.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천연 유래 성분으로 입욕제, 비누, 향수 등을 직접 만들어볼 수 있는 클래스를 운영 중인 유승아입니다. 어렸을 때부터 민감한 피부 때문에 화장품 성분을 주의 깊게 살펴보곤 했어요. 안심하고 쓸 수 있는 제품을 찾아보다 직접 만들어 쓰게 되었는데 이 일이 무척 재밌더라고요. 그래서 여러 공방에서 강의도 듣고, 오랜 시간 자료를 연구하며 쌓은 전문성을 바탕으로 창업까지 도전했습니다.

현재는 공방을 운영하며 원데이 클래스부터 예비 창업자를 위한 클래스까지 진행하고 있는데요. 청소년 방과 후 직업 체험 프로그램이나 직장인 동호회, 백화점 문화센터 등 외부 강의도 활발히 참여하고 있답니다.


Q.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10에 지원하게 된 동기가 궁금합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해 외부 강의에 나설 때면 불편한 점이 정말 많았습니다. 특히 수업에 필요한 수많은 재료와 도구를 직접 들고 이동하는 건 무척 힘에 부치는 일이었죠. 어쩔 수 없이 택배를 이용하기도 했는데, 강의 날짜에 맞춰 배송이 오지 않아 난감했던 경험도 있습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장거리 이동은 꿈도 꿀 수 없었습니다.

무엇보다 기존 클래스 운영을 넘어 ‘입욕제, 향수 만들기 키트’와 ‘설거지 비누’ 판매에 도전하기 위해선 차량이 꼭 필요했는데요. 유통, 배송 고민을 덜고 맘껏 사업을 펼칠 방법을 고민하다 기프트카 캠페인의 문을 두드리게 되었습니다.


Q. 서류 및 면접 심사를 어떻게 준비하셨는지 들려주세요.

사업 소개와 운영 계획은 두괄식으로 핵심을 요약해서 한 눈에 들어오도록 작성했습니다. 무엇보다 기프트카 캠페인이 차량을 기반으로 한 창업 지원 프로젝트인 만큼 차량을 활용한 사업 계획을 구체적으로 작성하는 데 심혈을 기울였습니다.

서류 합격 후에는 예상 질문들을 뽑아 답변을 정리해보며 면접을 준비했습니다. 긍정적인 첫인상을 위해 면접 복장 준비에도 시간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면접 현장에서는 ‘나만의 경쟁력’을 어필하는 데 중점을 뒀습니다. 저만의 전문성과 강점을 구체적으로 답변하며 자신감 있는 태도를 잃지 않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Q. 기프트카 캠페인 주인공이 된 소감이 궁금합니다.

선정 소식을 듣고 '이제 시작'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꿈에 그리던 차량을 받게 되어 정말 기뻤지만, 한편으론 책임감이 들었거든요. 수많은 지원자 중 저를 선택해주신 만큼 최선을 다해 좋은 모습을 보여 드려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기프트카 덕분에 이동 시간을 단축할 수 있게 됐으니 제품, 새로운 콘텐츠 개발 등 사업에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해볼 생각입니다. 무엇보다 상상만 했던 새로운 사업 계획들을 차근차근 실행해 나갈 생각에 벌써 마음이 설렙니다.


Q. 기프트카 캠페인의 주인공이 되어 창업 교육을 받으셨다고 들었어요.

사업을 운영하면서 쌓인 궁금증과 고민이 많았는데 창업 교육을 듣게 되어 기뻤습니다. 기대보다 훨씬 다채로운 분야의 전문 강사님들이 강의를 진행해주셔서 정말 흥미롭고 좋았어요.

가장 기억에 남는 강의는 창업 트렌드에 관한 내용이었는데요. 강사님 말씀을 들으며 내가 놓치고 있는 부분이 많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당장 눈앞의 일에 집중하느라 미처 고민하지 못했던 부분들을 콕콕 짚어 주셔서 큰 도움이 되었죠. 덕분에 새로운 시각으로 창업을 바라보고, 나아갈 방향을 설정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Q. 앞으로 기프트카와 함께할 각오와 목표를 말씀해주세요!

최근 건강과 환경에 관심을 가지며 친환경 제품을 소비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어요. 하지만 기존에 사용하던 제품에 비해 사용이 불편하거나, 기능성이 만족스럽지 않아 이전의 생활 습관으로 돌아가는 사람들도 많죠. 그런 사람들에게 실용과 가치를 모두 충족시켜줄 제품을 선보이고 싶습니다.

그리고 사업이 어느 정도 자리를 잡으면 장애인 표준 작업장을 설립하는 목표도 갖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장애인들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고, 복리후생 향상을 위해 앞장서고 싶습니다.


#기프트카 #기프트카캠페인 #giftcar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그룹 #사회공헌 #현대자동차그룹사회공헌 #착한자동차 #창업지원 #일반창업 #유승아 #천연제품 #유일향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