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프트카 히스토리

홈 아이콘 경로 아이콘 기프트카 히스토리 경로 아이콘 캠페인 아카이브
시즌10

[권순길 님] 에어컨 청소로 깨끗하고 상쾌한 여름을 책임지겠습니다

기프트카와 함께하는 주인공의 하루는 어떻게 채워지고 있을까요? 한 걸음씩 꿈에 다가서고 있는 권순길 씨의 이야기를 지금 들려 드립니다.

2019-10-25 뷰카운트46656 공유카운트338

권순길 씨는 완전 분해 청소로 깨끗하고 건강한 여름을 만들어주는 에어컨 청소 업체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기프트카 캠페인을 통해 창업의 꿈을 이룬지 어느덧 3개월, 순길 씨는 꿈꿔왔던 제2의 삶을 살고 있다고 말하는데요. 기프트카를 타고 곳곳을 누비며 사업을 키워가고 있는 순길 씨의 이야기를 들려 드립니다!



특별한 기쁨을 안겨준 기프트카

기프트카를 받으신 소감은 어떠셨나요?

정말 좋았습니다. 뭐라 형용할 수 없을 만큼 기쁘고 행복했어요. 가족들도 차량을 보고 무척 마음에 들어 했습니다. 특히 어머니께서 “복 받았다”라며 가장 기뻐하셨습니다. 그리고 값진 기회를 잡았으니 열심히 하라는 격려도 덧붙이셨죠. 또 다른 주변 사람들에게도 축하를 많이 받았습니다. 다들 새 차 생긴 기념으로 한 턱 쏘라고 성화입니다. (웃음) 그래도 자기 일처럼 진심으로 축하해주어 기분 좋았습니다.

기프트카 캠페인을 통해 특별한 인연이 생겼다고 들었어요.

차량을 받고, 에어컨 관련 업계 종사자들이 모인 온라인 커뮤니티에 기프트카 캠페인에 관한 글을 올렸습니다. 저처럼 차량 마련이 고민인 분들에게 희소식이 될 거라 생각했거든요. 예상대로 다들 반응이 뜨거웠습니다. 심지어 어떤 분은 기프트카 캠페인 지원에 대해 조언을 구하고 싶다고 직접 연락까지 주셨죠. 남 일 같지 않아 서류부터 면접까지 적극적으로 도움을 드렸습니다. 그렇게 문턱을 하나하나 넘어 최종 선정되었다는 소식을 전해 듣고는 제 일처럼 기뻐했던 기억이 납니다. 제 소개로 기프트카 캠페인 주인공이 되신 분이 있다니 신기하기도 했고요. 앞으로도 더욱더 많은 분이 기프트카라는 좋은 기회를 꼭 잡았으면 좋겠습니다.



기프트카로 사업에 시동을 걸다

기프트카와 함께한 근황이 궁금합니다.

차량을 받자마자 가장 먼저 에어컨 청소에 필요한 장비들을 실어 보았습니다. 적재 공간이 넓어 고압 청소기, 각종 세제, 공구, 사다리까지 충분히 들어가더라고요. 장비를 넉넉히 싣고 빌라, 아파트 단지, 사업장, 요양복지센터 등을 쉴새 없이 오가고 있습니다. 요즘 더운 날씨로 많은 분이 에어컨 청소를 찾고 있어 바쁜 일상을 보내고 있답니다.

차량이 생겨 가장 달라진 점은 무엇인가요?

무엇보다 시공간의 제약 없이 사업을 맘껏 펼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차량이 필요할 때마다 지인에게 부탁해야 했는데, 이제는 제 의지대로 언제 어디든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어 좋습니다. 한편, 관공서와 같이 규모가 큰 거래처를 찾을 땐 여러 명의 작업자와 함께 이동할 일이 많은데요. 넉넉한 공간을 자랑하는 기프트카 덕분에 여럿이 한 번에 이동할 수 있어 비용과 수고로움이 크게 줄어들었습니다.



창업 교육으로 성공의 돛을 달다

지난 2박 3일 창업 교육은 어떠셨나요?

창업에 필요한 모든 것들을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특히 세무 강의가 가장 기억에 남는데요. 강사님이 저 같은 초보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강의해주신 덕분에 부가세, 소득세 등을 완벽히 이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마케팅 강의를 통해 SNS 홍보의 중요성을 깨닫고, 구체적인 홍보 계획까지 마련할 수 있었습니다.

요즘도 정기적으로 1:1 컨설팅을 받고 있다고 들었어요.

지속적인 컨설팅을 통해 사업에 대한 피드백을 얻을 수 있어서 큰 도움이 됩니다. 아직 창업 초반이라 제가 놓치는 부분이 많은데, 전문가분이 꼼꼼하게 봐주시니 정말 든든해요. 사실 요즘 기업, 관공서 등에 사업 제안서를 제출하려고 준비 중인데,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이 많았거든요. 전문가분이 아낌없이 조언해주신 덕분에 시행착오는 줄이고, 순조롭게 계획대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남다른 서비스를 책임지는 ‘윈드가이’

순길 씨만의 영업 전략이 궁금합니다.

무엇보다 실력으로 승부하려고 합니다. 벽걸이는 물론 스탠드, 벽걸이, 시스템 에어컨까지 어떤 모델의 에어컨도 완전히 분해해 전문적으로 청소 가능합니다. 또 인체에 무해한 친환경 세제만을 사용하기 때문에 아이나 노약자가 있는 가정에서도 안심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실외기 청소와 에어컨 수리까지 책임지고 있는데요. 올 초, 전문 기기 센터에서 수리 기술을 익혀둔 덕분입니다. 언제나 고객이 만족할 때까지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홍보는 어떻게 진행하고 계시나요?

홈페이지, 블로그,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온라인 홍보를 펼치고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윈드가이’를 검색하면 홈페이지(https://windguy.modoo.at/)를 방문해 다양한 청소 시공 사진과 영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직접 결과물을 확인해보시고 시공을 의뢰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한편, 아파트 단지 내 게시판에 광고 전단을 부착하는 오프라인 홍보도 진행 중입니다. 마지막으로 기존 고객분들의 입소문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기프트카와 만들어갈 희망

앞으로의 목표가 궁금합니다.

차근차근 거래처를 늘려 회사를 키워가는 것이 목표입니다. 현재는 4명의 직원과 함께 일하고 있는데, 더 많은 사람과 함께하고 싶습니다. 사실 규모도 중요하지만, 직원들이 다니고 싶은 회사를 운영하는 것이 가장 큰 꿈입니다. 직원 복지에 심혈을 기울여 직원들이 행복한 회사를 만들어가고 싶습니다. 그런 회사를 운영하는 그날까지 쉼 없이 노력하겠습니다.

순길 씨에게 기프트카 캠페인은 어떤 의미인가요?

제게 기프트카는 제2의 인생입니다. 기프트카 캠페인을 만난 덕분에 창업의 꿈을 이뤘고, 새로운 미래도 꿈꿀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값진 기회를 잡았으니 최선을 다해 사업에 성공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제가 받은 만큼 베풀며 살아갈 방법이 무엇일까 고민하던 중에 소방서 냉난방기 상태가 열악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사소하지만 제가 도움을 드릴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들더군요. 가까운 소방서를 시작으로 꾸준히 재능기부 봉사를 이어나갈 생각입니다.



고객이 만족할만한 서비스로 사업을 차근차근 키워나가겠다는 순길 씨. 오늘도 바쁜 하루를 보내며 자신만의 꿈을 키워가고 있는데요. 기프트카와 함께 사업 활동은 물론 재능기부 봉사도 활발히 펼칠 계획이라고 합니다. 뜨거운 열정과 따뜻한 마음을 두루 간직한 순길 씨의 미래에 힘찬 응원을 보냅니다!

지난 18년 8월부터 창업의 꿈을 응원하며 달려온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9이 마침표를 찍게 되었습니다. 적극적인 참여와 높은 관심을 보내주신 덕분에 이번 시즌도 성공적으로 끝맺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함께해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번 9월 26일부터 새롭게 시작된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10에도 많은 관심과 따뜻한 응원 부탁드립니다!


▶ 권순길 씨 사연 보러가기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그룹 #현대자동차그룹사회공헌 #기프트카캠페인 #기프트카시즌9 #시즌9 #권순길 #원드가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