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프트카 히스토리

홈 아이콘 경로 아이콘 기프트카 히스토리 경로 아이콘 캠페인 아카이브
시즌7

【최상문 씨】 LED 조명이 필요한 곳이라면 어디든 달려가겠습니다

2017-03-21 뷰카운트21753 공유카운트9









특별한 기회가 찾아오다

기프트카를 받으신 소감이 어떠셨나요?
전국을 무대로 사업활동을 펼치는 데 빠른 발이 되어줄 차량이 생겨 정말 행복했습니다. 치열했던 경쟁과 도전의 기회를 통해 생긴 차량인 만큼 애착이 남다릅니다. 할 수만 있다면 차를 곱게 포장해 전시해두고 싶을 정도예요(웃음). 물론 기쁨이 큰 만큼 책임감도 남다릅니다. 기프트카 로고가 부착된 차량을 보니 앞으로 '내가 기프트카 캠페인을 대표하는 얼굴이 되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제 사업에 열과 성을 다해야겠다고 또 한 번 다짐하게 됐습니다.




차량을 둘러 보시고 어떤 점이 마음에 들었나요?
우선 새 차라 깨끗하고 튼튼해서 정말 좋아요. 예전 차량은 고장이 잦고 시동조차 제대로 걸리지 않는 일이 부지기수였거든요. 그뿐만 아니라 차량 내부 공간이 커서 사업에 필요한 장비나 자재를 맘껏 실을 수 있다는 점도 마음에 들어요. 마지막으로 넓고 편안한 좌석과 높은 차체가 주는 넓은 시야까지, 흡족한 점이 정말 많아요.





내 삶의 비타민, 기프트카 
주변 사람들의 반응은 어땠나요?
처음엔 주변에서 제가 기프트카 캠페인의 주인공이 됐다는 소식을 듣고 "정말 새 차를 지원해주냐"며 반신반의하셨어요. 차량을 활용한 사업계획서와 면접 심사를 거쳐 기프트카 주인공에 선정되었다는 자세한 사연까지 듣고 나서야 "정말 좋은 일을 한다"며 손뼉을 치시더군요. 이 밖에도 기프트카는 제가 열심히 노력한 결과라며 먼저 일감을 주시겠다고 나선 고마운 분들도 있었어요. 진심 어린 축하와 응원을 보내주신 분들께 반드시 좋은 모습으로 보답하고 싶습니다.




상문 씨에게 기프트카는 어떤 의미인가요?
기프트카는 제 일상에 활력을 불어 넣어준 '비타민'이에요. 요즘 창업 준비로 쉴 새 없이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는데요. 기프트카만 생각하면 절로 웃음이 나오고, 없던 힘까지 생기는 것 같아요. 이렇게 즐거운 마음으로 사업에 임하니 더는 새로운 도전이 두렵지 않고, 뭐든 할 수 있다는 자신감도 생겼답니다.





사업 체계를 잡아준 창업교육  2박 3일의 창업교육을 마치신 소감이 궁금해요.
창업교육은 난생처음이었는데, 제가 기대했던 것보다 훨씬 알차고 도움이 되는 시간이었어요. 창업교육을 받은 지 한 달 여가 지난 지금도 사업 계획을 세우다 궁금한 점이 있으면 가장 먼저 창업교육 교재를 찾아보곤 합니다. 교재와 노트필기를 수시로 들춰보며 창업교육 시간에 배웠던 내용을 토대로 사업의 기초를 다지고 있답니다. 앞으로도 꾸준한 창업공부를 통해 차근차근 발전해 나가려 합니다.




창업교육을 듣고 어떤 점이 달라졌나요?
예전엔 하나부터 열까지 모든 걸 혼자서 해내겠다는 고집이 있었어요. 그런데 강사님께서 잘할 수 있는 일에 집중하고, 부족한 부분은 도움을 받아 효율적으로 사업을 운영해야 한다고 하시더군요. 체계적이고 장기적으로 사업을 운영하려면 강사님 말씀처럼 선택과 집중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규모가 큰 시공은 혼자가 아닌 외주 업체나 지인의 도움을 적극적으로 받아 해결해 나가려 합니다.





성공의 탑을 쌓기 시작하다

창업 준비는 어떻게 진행되고 있나요?
우선 기프트카 캠페인을 통해 지원받은 창업자금으로 LED 조명 설치, 수리에 꼭 필요한 드릴, 사다리와 같은 장비를 구매했어요. 또 차량 적재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주행 중에도 공구와 자재들이 흔들리지 않고 안정적으로 운반될 수 있도록 선반과 수납장을 직접 설치할 계획입니다. 그리고 LED 조명 설계 작업에 필요한 PC를 마련하여 설계 작업도 틈틈이 진행하려 합니다.



앞으로의 영업 계획은 세우셨나요?
13년간 조명 업계에 몸담은 덕분에 조명 제조, 유통 분야에 종사하시는 분들을 많이 알고 있어요. 강원도부터 전라도까지 전국 각지에서 조명 관련 업계 분들을 직접 찾아뵙고 사업을 소개할 계획입니다. 더불어 정기적인 조명 수리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해 작은 카탈로그를 제작해 배포하려 합니다.





다시 쓰는 인생 드라마

앞으로의 사업 목표가 궁금해요.
아직 국내에는 제대로 된 LED 조명 수리 전문 업체가 많지 않아요. 13년간 조명만을 개발, 연구하며 쌓은 저만의 경험과 전문성을 발휘해 전국 최고의 LED 조명 수리 전문 업체를 만들고 싶어요. 사업을 점점 키워나가서 전국 곳곳에 지사(支社)를 둔 탄탄한 기업으로 성장하는 것이 최종 목표입니다.




마지막으로 개인적인 꿈이 있다면요?
얼마 전 다섯째가 태어나며 가족이 일곱 명으로 늘었는데요, 일곱 가족의 생활비와 어머니 병원비를 능히 감당할 만큼 넉넉한 수입을 올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아직 제대로 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해 아내에게 늘 미안한 마음이 있었는데, 올해는 꼭 예쁜 웨딩사진도 찍고 신혼여행도 다녀올 계획입니다. 앞으로 소중한 가족의 행복을 위해 가장으로서도 최선을 다할 겁니다.



사랑하는 아이들에게 자랑스러운 아빠의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는 상문 씨는 어느 때보다 다부진 각오로 창업에 나섰습니다. 기프트카와 함께 믿고 맡길 수 있는 LED 조명 수리 전문 업체를 만들어갈 상문 씨의 힘찬 행보를 지켜봐 주세요!

최상문 씨 사연 보러가기

#기프트카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7 #gift-car #giftcar #착한 자동차 #현대자동차그룹 #현대자동차그룹 사회공헌 #창업지원 #다섯 번째 #후기 #응원메시지 #사회공헌 #일반창업 #최상문 #LED최박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