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프트카 히스토리

홈 아이콘 경로 아이콘 기프트카 히스토리 경로 아이콘 캠페인 아카이브
시즌9

[남덕희 님] 진심을 담은 음악으로 행복을 선사하겠습니다

기프트카와 함께하는 주인공의 하루는 어떻게 채워지고 있을까요? 한 걸음씩 꿈에 다가서고 있는 남덕희 씨의 이야기를 지금 들려드립니다.

2019-07-22 뷰카운트23359 공유카운트4

남덕희 씨는 팝페라 그룹 '감성신사'의 멤버이면서 공연, 연출 기획사인 '젠틀맨스플랜'의 대표이기도 합니다.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9의 주인공이 된 지도 어느덧 3개월, 덕희 씨는 사업에 날개를 달아 맘껏 도전을 펼치고 있다고 말하는데요. 기프트카와 함께 전국 방방곡곡을 누비며 감동의 멜로디를 선물하는 덕희 씨의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동기를 심어준 기프트카

기프트카를 받으신 소감은 어떠셨나요?
차량을 수령하던 날, 동료들과 함께 지점을 찾았습니다. 차 키를 건네받는데 정말 꿈만 같더군요. 사업 활동에 날개가 되어준 기프트카는 저의 첫차기도 합니다. 감회가 더욱더 남다를 수밖에 없었죠. 저와 날마다 함께하고 있는 기프트카는 12인승 스타렉스 차량입니다. 많은 인원이 탈 수 있고 스피커, 콘솔, 악기 등을 실을 공간도 넉넉합니다. 게다가 19년 최신 모델이라 더욱 마음에 듭니다. (웃음)

함께 일하는 동료분들의 반응은 어땠나요?
TV에서만 보던 기프트카를 실제로 만났다며 다들 신기해했습니다. 다들 자기 일처럼 좋아하고 축하해주기도 했고요. 그동안 차량이 없어 공연장까지 각자 이동해야 했는데, 이제는 기프트카로 다 같이 움직이게 돼 더욱 돈독해진 기분이라고 합니다. 함께 이동하며 오디오로 공연 곡을 들어보고, 화음까지 맞춰볼 수 있으니 정말 좋다는 얘기도 하더군요. 차가 생긴 후로 다들 의욕이 넘쳐 고맙고 기쁩니다.



나만의 보증수표가 되어준 기프트카

기프트카와 함께한 근황이 궁금합니다.
차가 생기니 체력과 시간을 훨씬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몸이 덜 피곤하니 연습 집중력이 눈에 띄게 좋아졌고, 영업 활동도 보다 적극적으로 펼칠 수 있게 됐습니다. 틈틈이 공연 기획 공모 사업에도 열심히 도전하고 있고요. 예전보다 훨씬 빡빡한 일정을 소화하고 있지만, 기프트카 덕분에 몸과 마음에 여유가 넘친답니다.

차량을 받고 가장 변화된 부분은 무엇인가요?

기프트카를 받고 단순한 이동 수단이 아니라, 제 가치를 인정하는 보증수표가 생긴 기분입니다. 업계 분들은 물론이고, 길에서 우연히 만난 분들에게도 좋은 이미지를 심어주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거든요. 실제로 기프트카와 동행한 후로 이전보다 영업 활동에 자신감이 붙었습니다. 최근에는 대형 웨딩홀의 축하 공연을 계약하는 데 성공했답니다. 앞으로도 기프트카 캠페인의 주인공이라는 자부심을 갖고 열심히 노력하려 합니다.



창업 성공의 디딤돌, 창업 컨설팅

2박 3일의 창업 교육은 어떠셨나요?
이제껏 사업을 운영하면서 ‘이게 맞는 걸까?’ 의문이 들 때가 많았지만, 조언을 구할 방법이 없어 답답했습니다. 창업 교육을 통해 전문가들의 컨설팅을 받으며 그간의 답답함을 해소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사업 전반을 점검받고 나니 앞으로의 방향성에 대해 확신도 생겼고요. SNS 마케팅, 고객관리 등도 체계적으로 알려주셔서 사업 운영에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꼼꼼한 세무 강의 덕분에 세금 계산서, 소득 신고 등의 일 처리도 큰 어려움 없이 해내고 있습니다.

교육 이후에도 1:1 컨설팅을 받고 있다고 들었어요.

정기적으로 담당 컨설턴트가 사업장을 방문해 여러 조언을 해주고 있습니다. 사업을 운영해보니 매번 새롭게 생기는 어려움과 궁금증이 참 많더라고요. 그때마다 편하게 물어볼 수 있는 전문가가 있어 얼마나 든든한지 모릅니다. 질문마다 제게 꼭 맞는 해결책을 제시해주시니 정말 효과적입니다. 얼마 전에는 영업에 대해 여쭤봤는데, 경험에서 우러나온 노하우를 생생하게 들려주셨어요. 책에서는 배울 수 없는 실질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동의 순간을 선사할 ‘젠틀맨스플랜’

사업은 어떻게 운영하고 계시나요?
가장 집중하고 있는 사업 분야는 웨딩 공연입니다. 최근 대형 웨딩홀 계약을 성사시켜 순항 중입니다. 올해 안에 거래처를 2개 더 확보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동시에 팝페라 공연 사업도 차근차근 키워가고 있는데요. 기업 문화 행사, 지역행사 등을 중심으로 공연을 펼치려 합니다. 그리고 직접 작곡, 작사한 곡을 실은 앨범도 발표할 계획이고요. 꾸준히 이어온 공연 기획 사업도 놓치지 않으려 합니다. 문화 예술 사업 공모에 도전해 다양한 정부 지원 사업, 재단 사업을 따낼 계획입니다.

홍보는 어떻게 진행하고 계시나요?
창업 교육에서 마케팅 강의를 듣고 바로 SNS를 시작했습니다. 요즘 같은 시대에 온라인 홍보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그래서 웨딩 공연 중심인 젠틀맨스플랜(@gentlemans_plan)과 팝페라 그룹 감성신사(@sensitive_gentleman) 인스타그램 계정을 운영 중입니다. 그리고 유튜브에서 ‘감성신사’를 검색하면 공연 실황이나 연습 영상을 감상할 수 있게끔 관련 콘텐츠를 업로드했습니다. 앞으로 포털 검색창에 ‘남덕희’를 검색하면 제 얼굴이 바로 검색될 수 있게 열심히 저를 알릴 계획입니다.



기프트카 캠페인으로 꿈에 날개를 달다

앞으로의 목표가 궁금합니다.
단기적으로는 다양한 거래처를 늘리는 데 집중할 계획입니다. 사업이 어느 정도 자리를 잡으면 모교인 연세대 성악과를 찾아 인재를 발굴하고 싶습니다. 재능 있는 후배들이 자신을 꽃피울 수 있도록 힘을 보태고 싶습니다. 나아가 일회성 이벤트에 그치지 않도록 후배들을 위해 곡을 만들고, 앨범을 제작하는 일에 도전해보려 합니다. 팝페라를 넘어 대중성 있는 음악으로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아티스트를 발굴해보고 싶습니다.

덕희 씨에게 기프트카 캠페인은 어떤 의미인가요?
제게 기프트카 캠페인은 ‘날개’입니다. 날개가 생기니 자유롭게 날 수 있고, 멀리 내다볼 수도 있게 되었습니다. 기프트카 캠페인을 통해 많은 것들을 받은 만큼 세상에 나누며 살아가려 합니다. 공연이 필요한 곳이라면 어디든 찾아가 감동을 전하겠습니다. 관객들의 인생에서 잊지 못할 순간을 선물할 수 있도록 항상 진심을 담아 노래하겠습니다.



기프트카 캠페인과 함께 꿈꾸는 미래를 하나씩 들려준 덕희 씨의 얼굴에서 커다란 희망이 느껴졌습니다. 기프트카 캠페인을 통해 얻은 에너지와 행복을 노래로 선물하겠다는 덕희 씨. 진심을 담은 음악으로 세상을 더욱 아름답게 만들어나갈 덕희 씨에게 따뜻한 응원을 보냅니다!

지난 5월 10일을 끝으로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9 지원 신청이 마감되었습니다. 적극적인 참여와 뜨거운 관심을 보내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지원 신청은 끝났지만,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9는 계속됩니다! 앞으로 소개해드릴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9 주인공들의 새로운 이야기에도 많은 관심과 따뜻한 응원 부탁드립니다.


▶남덕희 씨 사연 보러가기

#기프트카 #기프트카시즌9 #일반창업 #남덕희 #젠틀맨스플랜 #현대자동차기프트카 #현대자동차그룹사회공헌 #현대기프트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