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프트카 히스토리

홈 아이콘 경로 아이콘 기프트카 히스토리 경로 아이콘 캠페인 아카이브
시즌9

[김기정 님] 아빠의 마음으로 정성껏 조리하는 탕탕까스가 찾아갑니다

기프트카와 함께하는 주인공의 하루는 어떻게 채워지고 있을까요? 한 걸음씩 꿈에 다가서고 있는 김기정 씨의 이야기를 지금 들려드립니다.

2019-05-10 뷰카운트25006 공유카운트5

김기정 씨는 좋은 재료로 정성껏 만든 찹쌀탕수육과 수제돈가스를 판매하는 '탕탕까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9의 주인공이 된 지도 어느덧 3개월, 기정 씨는 기프트카를 발판 삼아 더 큰 미래를 그리고 있다고 말하는데요. 기프트카와 함께 아파트 요일 장터를 누비며 남녀노소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기정 씨의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환한 웃음을 안겨준 기프트카


기프트카를 받으신 소감이 어떠셨나요?

주인공 선정 소식을 듣고 한 달여 만에 기프트카를 받았습니다. 손꼽아 기다렸던 기프트카를 직접 마주하니 설레고 벅찼습니다. 새 차라 더할 나위 없이 좋았고, 차량에 부착된 기프트카 로고도 마음에 쏙 들었습니다. 차량을 받으니 제가 기프트카 캠페인의 주인공이라는 사실이 더욱 실감 납니다. 값진 기회를 주신만큼 최선을 다해 좋은 모습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주변 분들의 반응은 어땠나요?

한동안 어딜 가든 주목받았습니다. 어떻게 차량을 받은 건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기프트카 캠페인에 관해 설명하면 다들 정말 좋은 기회를 잡았다며 격려해주셨죠. (웃음) 무엇보다 아내와 아이들이 기프트카를 보고 무척 좋아했습니다. 막내딸은 요즘도 차량을 볼 때마다 “아빠 차다!” 외치며 신나 한답니다. 가족들이 기뻐하는 모습을 보니 더욱 열심히 해야겠다는 마음이 절로 생깁니다.

 

기프트카로 사업에 힘을 얻다

기프트카와 함께한 근황이 궁금합니다.

사업에 꼭 맞는 윙바디 탑차를 받은 덕분에 지난 1월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평일에는 요일마다 아파트 장터를 이동하며 찹쌀탕수육과 수제돈가스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주말에는 다양한 플리마켓에 참여해 판매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아침 7시부터 영업을 준비해 밤 10시 즈음 퇴근하고 있습니다. 피로한 감이 없지 않지만 감사한 마음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열심히 일한 덕분인지 단골손님도 조금씩 늘고, 사업도 자리를 잡아가고 있답니다.


차량이 사업에 큰 도움이 되고 있나요?

아파트 장터에서 영업하려면 필요한 장비가 무척 많습니다. 식자재는 물론이고 천막, 테이블, 의자, 튀김기, 조리도구, 미니 냉장고 등 각종 물품을 운반해야 하죠. 윙바디 탑차는 적재공간 걱정 없이 맘껏 실을 수 있어 만족스럽습니다. 게다가 적재함 측면부터 지붕까지 완전 개폐가 가능해 짐을 싣고 꺼내기가 쉽습니다. 주변 동료들이 가장 부러워하는 기능이죠. (웃음) 많은 짐을 실을 수 있는 데다 편리하기까지 하니 윙바디 탑차야말로 제게 최고의 차량입니다.

 

전문가와 함께 창업 준비부터 실전까지

2박 3일의 창업교육은 어떠셨나요?

창업에 필요한 정보를 풍부하게 얻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강사님들이 예비 창업자들에게 무엇을 준비해야 하고, 어떤 실수를 범해서는 안 되는지 정확히 짚어주셔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특히 강사님들의 이야기가 이론적인 내용이 아니라 경험에서 우러나온 조언이라 크게 와닿았습니다. 덕분에 사업을 체계적으로 준비하고, 계획할 수 있었습니다.

 

교육 이후에도 1:1 컨설팅을 받고 있다고 들었어요.

창업교육 당시 인연을 맺은 담당 컨설턴트가 지속해서 사업 컨설팅을 해주고 있습니다. 전문가가 직접 사업장을 방문해 현장을 꼼꼼하게 점검하고, 구체적으로 조언도 해주니 큰 도움이 됩니다. 최근 컨설턴트의 조언대로 현수막과 명함 디자인을 조금씩 손봤습니다. 덕분에 훨씬 깔끔하고 보기 좋아졌죠. 이 밖에도 사업을 운영하면서 겪는 고민에 대해 자문할 수 있어 든든합니다.

 

좋은 재료로 깨끗하게 만드는 탕탕까스

사업 운영 철칙이 있다면요?

무엇보다 최상의 맛을 유지하려 노력합니다. 매일 아침 신선한 식자재를 공수해 직접 손질합니다. 주재료인 돼지고기는 국내산 생등심만을 고집하고 있습니다. 냉동 고기와는 비교할 수 없는 육즙과 풍미를 느낄 수 있거든요. 또 매일 새 기름으로 깨끗하게 튀겨냅니다. 비법 소스도 직접 만들어 사용하고요. 좋은 재료로 정성껏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맛에 공들이는 만큼 청결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식당이 아니라는 이유로 비위생적일 거라 예단하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하지만 여러 손님이 깨끗한 조리환경에 엄지를 치켜세울 정도로 위생상태에 자신 있습니다. 앞으로도 내 가족이 먹는 음식이라 생각하며 맛있고 건강한 음식을 만들겠습니다.


홍보는 어떻게 진행하고 계시나요?

온라인 홍보는 지역 맘카페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맘카페의 입소문을 듣고 찾아오는 손님이 늘고 있어 효과를 보고 있어요. 한편, 오프라인 홍보는 전단과 명함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미리 전화 주문을 받아 바로 찾아가실 수 있게끔 픽업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초심으로 돌아간 다짐

이루고 싶은 목표가 궁금해요.

사업이 자리를 잡으면 저만의 가게를 마련하고 싶습니다. 아무래도 아파트 장터는 날씨에 영향을 많이 받거든요. 외부 환경에 구애 받지 않고 맘껏 영업하려면 가게가 필요할 거 같습니다. 그래서 지난 창업교육에서 상권 분석 강의를 열심히 들어뒀습니다. (웃음) 나아가 웃음이 가득한 가정을 꾸리고 싶습니다. 늘 고마운 아내와 사랑스러운 아이들이 활짝 웃을 수 있도록 든든한 가장이 되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기정 씨에게 기프트카는 어떤 의미인가요?

기프트카는 제게 ‘초심’을 되새기게 합니다. 차량을 볼 때마다 기프트카 캠페인에 도전했던 그 순간을 떠올리며 '열심히 달려보자'고 다짐하곤 합니다. 덧붙여 이 자리에 오기까지 도움을 주신 많은 분께 보답하고 싶습니다. 사업에 성공해 주변에 나누며 살아가는 사람이 되려고 합니다.


초심을 잃지 않고 열심히 나아가겠다는 각오를 밝힌 기정 씨에게서 굳은 의지가 느껴졌습니다. 기프트카와 함께 가정의 행복을 조금씩 키워나가고 싶다는 기정 씨. 가슴에 새긴 꿈과 목표를 차근차근 이뤄나갈 기정 씨에게 힘찬 응원을 보냅니다!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9는 2019년 5월 10일까지 지원할 수 있습니다. 지난 시즌부터 이메일, 우편뿐만 아니라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어렵지 않게 지원을 하실 수 있는데요. 늘 희망해왔던 창업의 꿈을 실현하고 싶으신가요? 더는 망설이지 말고, 지금 바로 기프트카 캠페인에 도전해보세요!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9의 주인공은 당신입니다.


▶ 김기정 씨 사연 보러가기

#현대자동차그룹 #기프트카 #기프트카캠페인 #주인공후기 #시즌9 #2차주인공후기 #현대자동차그룹사회공헌 #일반창업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