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프트카 히스토리

홈 아이콘 경로 아이콘 기프트카 히스토리 경로 아이콘 캠페인 아카이브
시즌9

[SPECIAL] 아이들이 더 행복한 세상을 위한 우리동네 기프트카가 시작됩니다!

우리동네 지역아동센터에 있는 선생님들과 아이들을 위해 자동차를 선물하고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는 우리동네 기프트카! 우리동네 기프트카의 시작을 알림과 동시에 지지해주는 ‘아이바보 어른’ 임채무 씨를 소개합니다.

2018-11-27 뷰카운트35639 공유카운트19

이웃의 자립을 도우며 사회에 온기를 더해온 현대자동차그룹의 장수 사회공헌사업, 기프트카 캠페인이 9번째 시즌을 맞았습니다. 전국민이 함께 했던 셰어링 캠페인, 청년 계층을 위한 청년 창업 캠페인을 이어 이번 시즌9에서는 아이들이 더 행복한 세상을 위한 ‘우리동네 기프트카’ 캠페인을 신설하였습니다.


우리동네 기프트카란?

"우리동네 기프트카 캠페인은 지역 사회의 관심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방과 후 돌봄, 교육지원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지역아동센터에 차량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각 지역센터만의 감동적인 이야기를 발굴, 소개하고 차량까지 지원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아동 복지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데 힘을 보태고자 합니다."



아이들을 위한 캠페인인 만큼 아이들과 함께 행복을 나누기 위해 본인의 전 재산을 털어 놀이공원(두리랜드)을 운영중인 두리랜드의 아버지 임채무 씨가 ‘우리동네 기프트카’와 함께하게 되었습니다.임채무 씨는 지난 1991년, 자비로 아이들의 행복을 위해 놀이동산 ‘두리랜드’를 열어 근 30년째 운영해오고 있는데요, 경기도 양주에 위치한 두리랜드는 매달 적자가 나는 상황이지만 문을 닫지 않고 있어 화제가 되기도 했었죠.

아직 단풍이 지지 않은 늦가을, 두리랜드 아버지이자 캠페인 모델 인 임채무 씨를 영상 촬영 현장에서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촬영 현장의 생생한 모습과 임채무 씨의 따뜻한 온기가 느껴지는 인터뷰를 전해드립니다.



Q. 두리랜드를 운영하시게 된 계기가 궁금합니다.

A. 지금 두리랜드가 위치한 경기도 양주시는 과거 사람들이 많이 찾는 유원지이자 사극 촬영 장소였습니다. 당시 단역배우였던 저는 온종일 촬영을 기다리며 주변을 둘러볼 시간이 많았죠. 그러다 가족들이 나들이하는 모습을 종종 보게 됐는데, 이렇다 할 놀이시설이 없어 곳곳을 배회하는 아이들을 여러 차례 목격했습니다. 웃음기 없이 돌아다니는 아이들을 보며 ‘성공하면 아이들과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놀이 공간을 만들자!’라고 다짐했습니다. 얼마지 않아 다짐이 현실이 됐고, 지금까지 이어져 오게 됐습니다.



Q. 아이들에게 남다른 애정을 갖게 된 계기가 있을까요?

A. 원래 아이들을 무척 좋아하고 아이들을 잘 돌보는 편이었습니다. 그래서 MBC 공채 탤런트로 입사하자마자 담당 PD와 작가 추천으로 어린이 프로그램을 맡게 됐죠. 촬영하면서 아이들과 함께 어울리다 보니 아이들이 더욱 좋아졌습니다. 한없이 맑고 순수한 아이들의 생각과 동심에 매료됐거든요. 5년 동안 어린이 프로그램을 담당하며 아이들과 행복을 나누는 일에 더욱 관심을 두게 되었습니다.



Q. ‘아이바보 어른’이란 별명을 갖고 계신다고 들었어요.

A. 아이들에 대한 관심과 애정이 많다 보니 그렇게 불러주시는 게 아닌가 생각합니다. (웃음) 저는 어른이지만 아이 같은 마음과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며 살고 싶습니다. 아이들은 거짓이나 가식이 없고, 순수함 그 자체잖아요. 하지만 어른이 되면서 그런 보석 같은 마음을 잃어가죠. 아이들의 때 묻지 않은 동심과 행복을 오랫동안 지켜주는 어른으로 남고 싶습니다.



Q. 현대자동차그룹의 기프트카 캠페인에 대해 알고 계셨나요?

A. 그럼요. 봉사나 사회 활동에 관심이 많은 편이라, 기프트카 캠페인에 대해 익히 알고 있었습니다. 사회에 따뜻한 온기를 전하는 좋은 캠페인이라 생각해왔죠. 사실 저도 산간 벽촌에 사시는 노인들을 위한 의료 차량 지원을 오랫동안 꿈꿔왔습니다. 교통수단이나 경제적 여건이 여의치 않아 병원을 오가기 어려운 분들께 튼튼한 발이 되어드리고 싶었죠. 제 오랜 꿈과 기프트카 캠페인 사이에 닮고 통하는 부분이 있어 남다르게 느꼈던 것 같습니다.



Q. 이번 캠페인 모델로 참여하게 된 계기가 궁금합니다.

A. 배우로서 많은 분에게 사랑 받은 만큼 나누고 싶다는 마음을 항상 갖고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아동을 위해 후원하고 있는 것도 그런 이유 때문이고요. 아마 저뿐만 아니라 많은 연예인분들이 재능봉사나 나눔 행사에 많은 관심과 의지를 갖고 계실 겁니다. 그래서 이번 기프트카 캠페인 모델 제안을 받았을 때, 당연히 따뜻함을 나누고 싶어 함께하겠다고 말씀 드렸습니다. 이런 뜻 깊은 캠페인에 함께 할 수 있어서 기쁩니다.



Q. 마지막으로 ‘우리동네 기프트카 캠페인’을 향해 응원 메시지를 남겨주세요.
A. 아이들을 따뜻하게 보듬어주는 우리동네 기프트카 캠페인 덕에 이 사회가 조금 더 아름다워질 것 같습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지역아동센터와 아이들에 대한 꾸준한 관심과 애정이 생기길 기대합니다. 아이들은 우리들의 희망이자 미래입니다. 아이들이 살기 좋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많은 사람이 아동복지 개선에 동참하는 문화가 생겼으면 하고, ‘우리동네 기프트카’ 캠페인이 도화선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촬영 현장에서 우리동네 기프트카 캠페인의 임채무 씨와 이야기를 나눠봤는데요. 임채무 씨의 아이들을 향한 특별한 애정과 사회를 향한 따뜻한 마음이 고스란히 느껴지는 인터뷰였습니다.




우리동네 기프트카 영상 공유 이벤트에 참여해보세요!

임채무 씨와 사랑스러운 아이들이 함께한 ‘아이바보 어른’ 영상이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애정 가득한 임채무 씨와 해맑은 아이들의 모습을 확인하시고, 영상 공유 이벤트에 참여해 우리동네 기프트카 캠페인을 응원해주세요. 영상 공유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신 분들을 위한 혜택까지 준비되어 있다고 하니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두리랜드의 아버지 임채무씨의 ‘아이바보 어른’편 영상 공유 이벤트는 2019년 2월 28일(목)까지 진행됩니다! 본인의 SNS에 영상을 공유해주시고, 응원 댓글을 남겨주시면 이벤트 참여가 완료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위의 배너를 클릭하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9를 맞아 새로운 장을 펼친 기프트카 캠페인에도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 부탁 드립니다 :)

#현대자동차그룹 #기프트카캠페인 #우리동네기프트카 #두리랜드 #아이바보어른 #임채무 #인터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