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프트카 히스토리

홈 아이콘 경로 아이콘 기프트카 히스토리 경로 아이콘 캠페인 아카이브
시즌8

[최철선 씨] 신선함 가득한 ‘정직계란’이 달려갑니다.

기프트카를 받은 주인공들의 사업은 어떤 모습을 갖추고 있을까요?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8 주인공들의 자립을 위한 첫걸음에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주세요!

2018-04-17 뷰카운트27196 공유카운트3

3년 전, 북한을 떠나온 최철선 씨는 계란 유통업체에 근무하며 새 삶의 첫 발을 내디뎠습니다. 남들보다 성실하게 일하며 노하우를 쌓은 철선 씨는 계란 유통사업을 준비했는데요. 계란을 신선하게 운반할 차량이 없어 고민하다 기프트카 캠페인의 문을 두드렸고, 창업의 꿈을 이뤘습니다. 기프트카 캠페인과 함께 눈부신 제2의 인생을 살고 있다고 말하는 철선 씨를 만나봅니다.


신선함을 책임지는 든든한 기프트카


기프트카를 받으신 소감이 궁금합니다.

정말 기쁘고 영광스럽습니다. 기프트카 캠페인 주인공 선정 소식을 들었던 날, 잠을 못 잘 정도로 떨리고 설레었습니다. 제게 이런 기회가 찾아오다니 믿기기 않았거든요. 대한민국에 오고, 기프트카 캠페인 지원까지 받게 되어 더욱 큰 의미로 다가왔습니다. 일생일대의 기회를 잡은 만큼 더욱 열심히 살아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차량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점은 무엇인가요?

제 기프트카는 냉장탑차라 계란을 신선하게 배송하기에 안성맞춤입니다. 그동안 무더운 여름에는 계란이 상하지 않을까, 추운 겨울에는 계란이 얼어버리지 않을까 걱정이 많았습니다. 이젠 적정온도를 유지해 365일, 신선한 계란을 유통할 수 있어 정말 든든합니다. 또 차량 적재 공간이 넉넉해 많은 양의 계란을 싣고 운반할 수 있어 마음에 듭니다.


여유와 열정이 충만한 나날


주변 사람들의 반응은 어땠나요?

다들 자기 일처럼 기뻐해 주었습니다. 사실 북한이탈주민이 대한민국에서 금세 자리 잡는다는 게 생각처럼 쉽지 않습니다. 제 경우 3년 만에 사업을 시작한 데다, 기프트카 캠페인의 주인공으로까지 선정돼 주위에서 대단하다고 말합니다. 성실과 정직을 바탕으로 최선을 다했기에 이 자리까지 왔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노력해 더 좋은 모습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기프트카를 만나고 어떤 변화가 생겼나요?

기프트카가 없었다면, 차량을 마련하기 위해 빚을 져야 했을 겁니다. 경제적으로는 물론 정서적으로도 큰 압박이 되었겠죠. 열심히 일해도 좀처럼 나아지지 않은 형편에 지쳐가던 상황이었거든요. 그런데 기프트카 캠페인으로 안정적인 기반을 마련한 덕분에 마음에 여유가 생겼습니다. ‘뭐든 해낼 수 있다’는 긍정적인 마음과 열정으로 하루하루를 채워가고 있습니다.


성공의 발판을 마련해준 창업교육


창업 교육을 마친 소감이 궁금합니다.

2박 3일 동안 마케팅, 상권분석 등 다양한 강의를 통해 창업의 기초를 탄탄하게 다질 수 있어 만족스러웠습니다. 덕분에 막연했던 사업 계획을 구체화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1:1 맞춤 컨설팅도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제겐 특히 세금 신고, 세무 관리가 낯설고 어려웠는데, 꼼꼼하게 설명해주신 덕분에 척척 해낼 수 있었습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내용이 있다면요?

밑바닥부터 시작해 자수성가한 사업가의 도전기가 가장 인상 깊었습니다. 저와 비슷한 부분이 많아 더욱 가슴에 와 닿았고, 그만큼 큰 동기부여가 됐습니다. 저도 그분처럼 성공 신화를 써 내려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믿고 먹을 수 있는 ‘정직계란’


사업은 어떻게 진행되고 있나요?

일주일에 한 번씩 농장에서 품질 좋은 계란을 직접 구입해 식품업체에 유통하고 있습니다. 대형 유통업체들은 계란을 대량으로 공수해 오랜 시간 재고를 쌓아 두고 판매하다 보니 아무래도 신선도가 떨어집니다. 저는 기프트카로 그때그때 신선한 계란을 빠르게 배송하고 있어 거래처의 만족도가 높습니다.


앞으로 영업 계획이 궁금합니다.

‘정직계란’이란 제 상호에 걸맞게 정직함을 바탕으로 거래처를 확보할 계획입니다. 믿고 먹을 수 있는 건강한 계란만을 고집해 거래처와 신뢰를 쌓아가려 합니다. 유통업은 단골 거래처 확보가 관건인 만큼 직접 발로 뛰는 영업 활동도 부지런히 해나가고 있습니다.


기프트카와 시작한 새로운 인생


꿈꾸는 목표가 있다면요?

사업이 안정화되어, 흔들림 없는 경제적 기반을 다지고 싶습니다. 넉넉하지 못한 형편 때문에 아이들에게 미안한 마음이 컸습니다. 아이들이 자신의 꿈을 맘껏 펼칠 수 있도록 경제적 지원을 아낌없이 해주고 싶습니다. 사랑하는 가족들의 든든한 버팀목으로서 최선을 다할 겁니다.


최철선 씨에게 기프트카 캠페인은 어떤 의미인가요?

제게 기프트카 캠페인은 ‘운명의 시작점’입니다. 기프트카 캠페인 덕분에 꿈꾸던 사업을 시작할 수 있었고, 새로운 목표도 갖게 되었거든요. 저는 요즘 제2의 인생을 사는 것 같습니다. 기프트카 캠페인이 불어 넣어준 원동력으로 꿈을 향해 힘차게 달려가겠습니다!


 

앞으로의 목표를 이야기하는 철선 씨의 얼굴에는 희망과 열정이 가득합니다. 기프트카 캠페인이 꿈으로 향하는 튼튼한 다리를 놓아준 덕분이라고 하는데요. 끊임없는 도전 정신으로 제2의 인생을 멋지게 만들어갈 철선 씨를 응원합니다!


▶ 최철선 씨 사연 보러가기

#기프트카캠페인 #기프트카 #시즌8 #일반창업 #최철선 #정직계란 #giftcar #현대자동차그룹 #현대자동차그룹사회공헌 #후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