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캠페인

홈 아이콘 경로 아이콘 지난 캠페인
시즌7

【김해영 씨】 엄마의 푸근한 정이 느껴지는 먹거리를 선보이겠습니다

2017.03.21 뷰카운트1,411 공유카운트4









새로운 출발선에 서다

기프트카를 받으신 소감이 궁금해요.
푸드트럭 창업의 핵심인 차가 생겨 얼마나 든든한지 모르겠어요. 이 자리를 빌려 좋은 기회에 도전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이제부터가 진짜 시작이니 최선을 다해 창업에 성공하도록 하겠습니다. 기프트카 캠페인을 통해 더 나아진 삶을 살아가는 모습, 꼭 보여드리고 싶어요.




차량을 둘러 보시고 어떤 점이 마음에 들었나요?
제 기프트카는 푸드트럭에 적합한 '탑차'인데요, 이렇게 큰 차량을 운전하는 건 처음이라 부담감이 좀 있었어요. 특히 주차가 제일 큰 걱정이었죠. 그런데 막상 운전을 해보니 탁 트인 넓은 시야 덕분에 도로가 훤히 보여 운전이 훨씬 편하더라고요. 또 차량 후방에 설치된 카메라 덕분에 주차도 수월하게 할 수 있어 만족스러워요.





환한 웃음을 선물해준 기프트카 
가족들의 반응은 어땠나요?
다들 기프트카를 보자마자 '대박!'이라며 감탄하더라고요(웃음). 기프트카 캠페인을 통해 창업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찾게 된 것도 축하해주었어요. 앞으로 아이들이 푸드트럭 운영을 도와주겠다며 적극적으로 두 팔 걷고 나서서 마음이 든든합니다.




차량을 받은 후 어떤 점이 가장 달라졌나요?
희망 없이 표류하던 제 삶에 새로운 전환점이 찾아온 거 같아요. 앞으로의 미래를 고민할 때면 뚜렷한 돌파구를 찾을 수 없어 답답하기만 했거든요. 그런데 새로운 길을 달리게 해준 기프트카 덕분에 이제는 환하게 웃을 수 있게 되었어요. 기프트카를 계기로 제2의 인생을 써 내려 가고 싶습니다.





창업을 향한 디딤돌  2박 3일간의 창업교육은 어떠셨어요?
창업의 기본기를 쌓는 것은 물론 다채로운 인생 경험을 가진 사람들까지 만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저와 함께 기프트카에 선정된 여러 주인공들과의 대화를 통해 나약했던 제 자신을 반성하고 다부진 각오를 다지게 되었어요. 그리고 저처럼 푸드트럭 사업에 도전하는 다른 주인공들과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창업교육을 수강한 이후 커다란 변화가 생겼다고 들었어요.
강사님과 1:1 컨설팅을 통해 판매 메뉴를 바꾸게 됐어요. 기존에는 국과 반찬을 판매하려 했는데요, 푸드트럭 사업에 제 아이템이 적합하지 않다는 강사님의 조언에 따라 '닭꼬치'와 '토스트'로 메뉴를 변경했어요. 시장 분석, 메뉴 개발, 식재료 납품 등 창업 준비를 꼼꼼하게 도와주신 강사님들 덕분에 수월하게 사업 계획을 세울 수 있었답니다.





입소문 난 맛집을 꿈꾸며

창업 준비는 어떻게 진행되고 있나요?
일단 맛있는 닭꼬치와 토스트를 만들기 위한 조리 시설, 수납공간을 갖출 수 있도록 차량 개조를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줄 서서 먹는 맛집으로 유명한 닭꼬치, 토스트 가게를 여러 군데 찾아다니며 시장 조사를 했어요. 부지런히 발품을 판 덕분에 TV에 소개됐었던 토스트 맛집 주인공에게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었어요. 다양한 꼬치와 토스트를 사 먹어 보고 '사람들이 좋아하는 맛이 뭘까'를 꾸준히 분석하면서 저만의 맛을 만들기 위해 여러 조리법을 연구하고 있어요.



판매하실 메뉴를 소개해주세요.
사람들의 다양한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순한 맛, 매운 맛, 데리야키 맛 닭꼬치를 판매할 예정입니다. 다양하고 매력적인 소스만큼이나 닭고기 본연의 맛도 중요하다고 생각해 신선한 냉장육만을 고집할 생각이에요. 신선하고 건강한 재료로 만든 먹거리는 맛을 보면 확실히 다르거든요. 그리고 채소와 달걀이 푸짐하게 들어가 든든하게 배를 채울 수 있는 토스트도 판매하려 합니다.



판매 장소는 정하셨나요?
일산과 김포에 위치한 여러 아파트 단지내의 관리 사무실에 방문해 '일일 장터' 참여 방법을 알아봤어요. 부지런히 발품을 판 덕분에 판매 장소를 몇 군데 확보할 수 있었답니다. 거주인구와 유동인구를 고려해 괜찮은 매출을 올릴 수 있는 곳을 좀 더 찾아본 후 최종적으로 판매 장소를 결정할 계획입니다.





따스한 희망을 안고 내일로

이루고 싶은 꿈이 궁금해요.
가장 첫 번째 목표는 기프트카를 통해 경제적 자립에 성공하는 거예요. 우리 가족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는 기반을 다지고 싶어요. 그리고 어느 정도 사업이 안정되면 잠시 멈췄던 요양원, 장애시설 봉사활동도 다시 시작하고 싶어요.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요?
만약 기프트카 지원을 망설이고 있는 분들이 있다면 "용기를 내서 도전하세요!"라고 응원의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저도 기프트카 신청서를 작성하기까지 많은 고민이 있었지만, 주저하지 않고 과감히 지원했기에 여기까지 올 수 있었어요. 돌이켜 보면 정말 도전하길 잘했다고 생각해요. 진실한 마음으로 기프트카의 문을 두드리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겁니다.



신선하고 건강한 재료로 정성과 행복이 담긴 음식을 선보이고 싶다는 해영 씨. 남녀노소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을 먹거리를 선보일 해영 씨의 푸드트럭을 기대해주세요!

김해영 씨 사연 보러가기

#기프트카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7 #gift-car #착한 자동차 #현대자동차그룹 #현대자동차그룹 사회공헌 #창업지원 #다섯 번째 #후기 #응원 메시지 #사회공헌 #일반창업 #김해영 #꽃보다꼬치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