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캠페인

홈 아이콘 경로 아이콘 지난 캠페인
시즌7

【이홍규 씨】 집수리 명장이 전국 방방곡곡을 찾아갑니다

2017.03.21 뷰카운트2,834 공유카운트4









희망의 시작, 기프트카

기프트카를 받던 날, 소감이 어떠셨어요?
결혼기념일 당일에 기프트카를 받았어요. 마치 결혼기념 선물을 받은 것 같아 더 기쁘더군요. 차량을 받자마자 부모님을 모시고 시승식을 하고, 모처럼 가족끼리 맛있는 외식도 했습니다. 기프트카라는 큰 선물을 받은 덕분에 모두 행복한 하루를 보낼 수 있었어요.




차량을 받고 가장 좋았던 점은?
이전에 사용하던 차량은 낡고 연식이 오래돼 고장이 잦았어요. 고장이 날 때마다 주변 사람들에게 부탁해 차를 빌려야 했기 때문에 골치가 아팠죠. 이젠 수리 걱정 없는 튼튼한 기프트카가 생겨서 정말 든든하네요. 앞으로는 장거리 운전도 문제없으니 대전을 중심으로 전국 방방곡곡을 누빌 예정이에요.





마음의 짐을 덜어준 선물

기프트카를 받고 가장 달라진 점이 있다면?
더는 차량 걱정을 하지 않고 사업에만 전념할 수 있게 됐어요. 이전에 사용하던 차량은 고장이 잦아 수리를 맡길 경우가 많았었는데, 그럴 때면 번번이 사업 일정에 차질이 생겨 고민이 많았거든요. 이젠 기프트카가 생겼으니 차질 없이 일을 이어나갈 수 있어 안심이에요.




홍규 씨에게 기프트카는 어떤 의미인가요?
일생일대의 가장 큰 기회가 아닐까 싶어요. 기프트카가 제 삶에 희망의 씨앗이 되어주었거든요. 앞으로 이 씨앗을 잘 키워서 제 인생이 꽃을 피우고, 열매도 맺을 수 있도록 노력하려고요. 사업은 물론 가정도 잘 보살피도록 하겠습니다.





미래의 밑거름이 된 창업교육창업교육을 받으신 소감은?
창업교육을 받았던 2박 3일은 오롯이 사업 구상에만 몰두해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어요. 다른 생각 없이 이렇게 긴 시간을 사업 계획에 쏟아본 건 처음이에요. 교육을 통해 사업에 대한 생각을 체계적으로 정리해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교육 내용 중 가장 인상 깊었던 부분이 있었다면?
창업교육 강사님의 생생한 경험담이 가장 기억에 남아요. 본인의 경험을 토대로 창업 전반에 대해 설명해주셔서 귀에 쏙쏙 들어왔어요. 실제 경험담으로 설명을 해주시니 더 마음에 와 닿았고요. 앞으로 사업을 이어나가면서 생길 법한 문제들을 미리 고민해볼 수 있어서 도움이 되었어요.





더 나은 내일을 향해

창업 준비는 잘 되어가고 있나요?
우선 차량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선반을 직접 설치했어요. 현장에서 최소한의 동선으로 작업할 수 있도록 말이죠. 작업에 필요한 장비는 크기와 종류에 따라 손쉽게 꺼내 쓸 수 있도록 정리해두었고요. 그리고 열화상 카메라와 같은 전문 장비를 구매했습니다. 그간 장비가 없어 대여하거나 전문 기사를 불러야 했거든요. 저만의 장비가 생겨 언제든 작업을 진행할 수 있어 일거리가 많이 늘 것 같은 기대가 듭니다.



영업은 어떻게 하고 계시는가요?
이전 고객들의 소개를 통해서 일이 계속해서 들어오고 있어요. 저에게 작업을 의뢰하시고 제 서비스에 만족하셨던 분들이 주위에 입소문을 내주시거든요. 고객이 만족할 만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것이 저의 가장 큰 영업 비결인 거 같아요.





지치지 않는 열정으로

홍규 씨의 사업 목표가 궁금해요.
앞으로 10년 정도는 작업 현장에서 열심히 일하고 싶어요. 나이가 들어갈수록 힘이 부칠 수는 있겠지만, 건강관리에도 신경써서 힘이 닿는 데까지 계속해서 현장에서 일을 하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개인적인 꿈이 있다면 들려주세요.
사업이 안정되면 조립식 폼하우스 공장을 짓고 싶어요. 우리나라에는 아직 조립식 폼하우스 시장이 잘 형성되어 있지 않지만, 앞으로 성공 가능성이 있다고 봐요. 합리적인 가격으로 조립식 폼하우스를 지을 저만의 기술을 갖고 있지만, 아직은 자본력이 부족해 실행에 옮기질 못하고 있어요. 훗날 여건이 된다면 조립식 폼하우스 제작에 도전해보고 싶습니다.



30년간 인테리어 종합 설비 분야에서 경력을 쌓아온 홍규 씨는 기프트카를 만난 후로 매일이 새롭습니다. 매일 아침 기프트카에 오를 때마다 새롭게 사업을 시작하는 기분이 든다는 홍규 씨. 바쁜 하루에 지칠 법도 하지만 홍규 씨 얼굴엔 어느 때보다 뜨거운 열정이 가득합니다. 기프트카와 함께 전국을 무대로 인테리어 종합 설비 실력을 선보일 홍규 씨의 행보를 기대해주세요!

이홍규 씨 사연 보러가기

#기프트카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7 #gift-car #giftcar #착한 자동차 #현대자동차그룹 #현대자동차그룹 사회공헌 #창업지원 #일반창업 #응원 메시지 #세 번째 #후기 #이홍규 #집수리명장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