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캠페인

홈 아이콘 경로 아이콘 지난 캠페인
시즌6

【조미선 씨】 찾아가는 어린이 공연을 기대해주세요

2017.03.21 뷰카운트2,519 공유카운트7








발 빠른 기동력을 갖추다


차량을 받으신 소감을 들려주세요.
꿈에 그리던 차량을 직접 마주해보니 감회가 새로웠어요. 진짜 기프트카의 주인공이 되었다는 게 실감이 나더라고요. 이제 차량이 생겼으니 사업 진행에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거 같아요. 새로 주어진 기동력을 십분 활용해서 구체적으로 어떻게 사업을 이끌어갈지 계획이 그려지고 있거든요. 소중한 기회가 주어진 만큼 잘 살려서 좋은 결과 내고 싶어요.




상호에 담긴 뜻이 궁금해요.
제가 좋아하는 이야기에서 따와서 ‘물고기와 보리떡’이라고 지었어요. 물고기와 보리떡은 제가 좋아하는 이야기에서 등장하는 소재예요. 남을 돕고 배려하는 따뜻한 마음이 중요하다는 교훈이 담긴 이야기죠. 제 공연을 보는 아이들에게도 이런 교훈을 남겨주고 싶어요. 인성을 주제로 아이들에게 교훈을 주는 공연을 만들 계획이에요.




찾아가는 어린이 공연을 선보일 미선 씨 부부. 크고 무거운 공연 장비와 소품을 싣고 이동할 때도, 전국 방방곡곡의 관객을 찾아갈 때도 기프트카는 제 역할을 톡톡히 해줄 것입니다.

다시 나아갈 힘을 얻다


몇 해 전, 어린이 공연장을 운영하며 성공과 실패를 모두 겪어본 미선 씨 부부. 창업교육은 과거의 실패 요인을 보완해주고, 성공비결을 찾아보는 값진 시간이자 동시에 ‘해낼 수 있다’는 자신감과 용기를 되찾는 계기였다고 합니다.

2박 3일의 창업교육은 어떠셨나요?
솔직히 교육에 대한 큰 기대가 없었어요. 제가 네 아이의 엄마인데, 2박 3일간 아이들과 떨어져 교육을 받는다는 사실이 조금 부담이 되기도 했고요. 그런데 막상 교육에 돌입하고 보니 정말 듣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창업에 필요한 정보를 성심 성의껏 알려주시는 전문가분들 덕분에 사업 준비에 큰 도움이 되었답니다.




교육 이후 달라진 점이 있다면요?
과거 공연 사업 경험도 여러 번 있지만, 사업에 대한 전문성이 많이 부족했던 걸 깨달았어요. 공연 사업을 예술적으로 접근할 줄만 알았지 사업적으로 접근해본 적이 없더라고요. “성공적인 사업을 위해 사업가의 시각을 키워야겠다.” 다짐하게 되었고, 객관적이고 체계적으로 사업을 준비하려 해요. 사업에 관한 공부와 연구를 게을리하지 않을 거예요.




두 번의 사업 실패에도 굴하지 않고 다시 일어선 부부. 어린이 공연을 향한 뜨거운 열정과 사명감을 품고 달려왔지만 막막한 현실에 한숨을 짓기도 했다는데요. 이젠 현실을 해쳐갈 기프트카에 더해 창업 전문 지식이 생겼으니 두려울 일이 없습니다.



기프트카 타고 달려갈 어린이 공연


막연했던 사업 계획을 구체적으로 실현해줄 기프트카가 생긴 이후로 분주한 일과를 보내고 있다는 미선 씨와 남편 성민 씨. 네 아이의 육아와 창업 준비로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두 사람을 만나봅니다.

창업준비는 어떻게 되고 있나요?
각자 잘할 수 있는 사업 역할을 맡아 최선을 다하고 있어요. 남편은 10여 년간 공연업에 종사했던 경력을 살려, 공연 구성 및 연출을 도맡고 있어요. 무대 장치에 필요한 음향, 조명 자재, 소품을 구입하거나 직접 제작을 하기도 하죠. 저는 사업의 주요 고객인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에 홍보 및 영업활동을 책임지고 있어요.




준비하고 계신 공연에 관해 소개를 해주신다면?
바른 인성과 성품을 주제로 한 이야기가 담긴 공연이에요. 공연을 통해 어린이 인성교육을 제공하는 게 목표예요. 부모가 되어 아이를 키우면서 항상 다짐했던 것이 ‘성품이 훌륭한 아이로 키우자’였거든요. 그런 바람을 담아 여러 해 동안 밤낮없이 애써서 준비한 어린이 공연입니다.




다른 공연과의 차별점이 있다면?
무엇보다 '찾아가는' 공연이라는 점이에요.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에서 단체로 공연을 관람하려면 신경 써야 할 일이 한두 가지가 아니에요. 차량 대여비도 만만치 않을 뿐만 아니라 통제가 어려운 어린아이들의 경우 안전문제도 염려되죠. 그래서 아이들에게 공연을 보여주고 싶지만, 선뜻 나서질 못하는 경우가 허다 해요. 찾아가는 공연은 이런 걱정을 모두 덜어주니 선생님들이나 학부모들이 적극 반길 수밖에 없는 거 같아요.




계획하고 있는 홍보 전략이 있다면?
과거 어린이 공연사업을 운영하며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관계자분들을 많이 알고 있어요. 사업 실패로 공연장이 문을 닫은 이후에도 저희 공연을 좋아해 주셨던 분들과 꾸준히 인연을 이어왔거든요. 우선 인맥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공연을 홍보할 예정이에요. 동시에 직접 발로 뛰며 영업활동에 도전해보려 해요. 공연 팜플렛을 제작하여 관계자분들께 보여주며 직접 공연에 관해 설명하고 홍보할 계획이에요.




본격적인 사업 시작에 앞서 부족한 점을 보완하는 동시에 홍보의 목적으로 시범 공연을 시행 중인 미선 씨 부부. 벌써 관객들의 반응이 뜨겁다고 하는데요. 이에 힘입어 더욱 열심히 창업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새롭게 그려갈 미래


미선 씨에게 기프트카는 어떤 의미일까요?
기프트카는 다시 일어설 발판이 되어주었어요. 일회적이고 단순한 지원에 그치지 않고, 본질적인 자립의 기회를 제공해주었거든요. 다시 사업을 시작할 구체적인 방향과 방법을 제시해주셔서 정말 감사해요. 기프트카 덕분에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살아갈 희망이 생겼습니다.




이루고 싶은 사업 목표가 있다면?
사업이 어느 정도 자리를 잡으면 공연장을 마련하고 싶어요. 음악, 미술, 인성 등 다양한 공연이나 문화 체험을 즐길 수 있는 공연장이요. 아이와 부모가 함께 쉴 수 있는 문화 공간을 만드는 게 제 꿈이에요.



아이들에게 감동, 재미 그리고 웃음을 선물하는 공연을 만들고 싶다는 미선 씨 부부. 기억에 오랫동안 남을 공연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다짐합니다. 기프트카와 함께 공연의 감동을 선물해줄 미선 씨 부부를 응원해주세요!

조미선 씨 사연 보러가기


#시즌6 #기프트카 #기프트 카 #gift-car #giftcar #착한자동차 #현대자동차그룹 #현대자동차그룹 사회공헌 #응원 메시지 #일곱 번째 #후기 #창업 #조미선 #찾아가는 공연 #어린이 공연 #이동 공연업

목록